닌텐도,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시장분석,비디오게임산업트랜드,비디오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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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Nintendo 소개
+ 2012 nintendo 현황
+ 비디오게임산업트랜드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유사기업분석
본문내용
“닌텐도 수익 6년만에 첫 하락세”

… 비디오 게임 시장이 경기 침체 등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지난 3월까지의 2012 회계연도 수익이 25억달러 가량으로 전년 대비 18% 줄었다. 닌텐도의 매출은 지난해 회계연도 154억달러로 전년에 비해 22% 감소했다
| 기사2012-05-07

“닌텐도, 새롭게 출시 할 3DS, Wii의 신규 주변 기기, `바이탈리티 센서`
E3 2012 6/15 컨퍼런스 에서 공개”

“애플, 닌텐도 게임 라이벌로 부상”

…최근 등장한 휴대전화 게임과의 경쟁이나 산업 전 반의 침체에는 아직 면연력이 없는 상태다. …이와타 사장은 최근 회사 행사에서 닌텐도의 게임을 휴대전화나 아이폰의 게임과 차별화하지 못한다면 닌텐도의 미래는 암울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뉴스로 본 닌텐도 2012 현황

매출 감소

3DS와 wii
새 버전 출시

모바일 게임
산업의 강세

→ 닌텐도의 미래는?
참고문헌
캐즘마케팅
닌텐도 이야기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
출처: http://www.neoearly.net/2463774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http://blog.naver.com/kfile/40105779283
출처: http://ddungsang.tistory.com/147
자료원:Wall Street Journal
http://www.betanews.net/article/491083
http://www.kmac.co.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정재윤 2006
닌텐도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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