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조사배경, 목적 ]


[ 기 업 소 개 ]

◎ 성주그룹 & MCM 소개
◎ CEO 소개
◎ 매스티지란?


[ 마케팅분석 ]

◎ SWOT 분석
◎ BCG 분석
◎ STP 분석


[ 전 략 제 시 ]
◎ 전략, MCM의 향후 방향
◎ 4P 믹스 관점에서의 전략
◎ IMC관점에서의 구체적인 전략
본문내용

[ 조사배경 및 목적 ]

① 시장조사를 통해 MCM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알아보고, MCM 제품이나 기업(성주그룹)이 위치한 현재 포지션 파악.
② MCM 제품의 경쟁 상대를 파악. 이때 표적시장을 어떻게 설정할 것 인가를 결정하여 동급브랜드와의 경쟁시장에서 MCM의 현 위치 유지전략과 명품 브랜드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 절대적인 점유율 확보를 위한 방법을 모색.
③ 외국 브랜드를 한국 기업이 인수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 조사 (긍정적 /부정적)
④ 장기적 브랜드가치를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도출.

[ 기 업 소 개 ]

◎ 성주그룹 & MCM 소개

○ About SUNGJOO GROUP

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됬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은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NGOs
한국해비타트, 아름다운가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사회복지회, 한미우호협회후원, 다일복지재단, Save the children, 밝은청소년지원센터국내외후원인도은혜공동회, 유진벨, 월드비젼 후원, 국제사랑의 봉사단, 등대복지회, 일하는 여성후원여성단체GSW,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Women’s Leadership Board , 한국여성재단Culture ASIA HOUSE U.K



○ About SUNGJOO GROUP Activties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고, 독일MCM 본사로부터 세계최초로 국내 생산권까지 따면서 인수에 성공했다. 1년 뒤, 한국시장 내 세계명품 브랜드의 선구자로 한국시장의 세계 명품화를 주도하면서 매출부문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154 LILL studio, MCM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제안의류 제품 생산라인 구축기술제휴의류제품브랜드 확장3전략 제안새로운 마케팅 제안MCM만의 독특한 컨셉과 이미지 제안의 필요성고객차별화20-30대의 직장인과 부유층을 Target으로 고객차별화 라이프스타일 제안3전략 제안새로운 마케팅 제안스타마케팅의 필요성기업이미지 제고스타마케팅브랜드 이미지 상승신상품 홍보 효과3전략 제안새로운 마케팅 제안Question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한가?세계최대명품시장으

  • [경영전략] MCM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방안
  • 목 차1. 기업 및 브랜드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MCM 전략방안8. 시 사 점1. 기업 및 브랜드소개(1) 성주그룹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 [mcm전략방안] MCM의 전략방안
  • 목 차1. 기업 및 브랜드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MCM 전략방안8. 시 사 점1. 기업 및 브랜드소개(1) 성주그룹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 [마케팅] [마케팅원론]`엠씨엠(MCM)` 마케팅전략 분석 및 브랜드강화 전략(A+리포트)
  • MCM의마케팅 목표가 기업성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업사명은 바껴서는 안 될 하나의 기업전체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마케팅 목표는 그 상황에 따라 어느 정도씩 바뀌어 보다 나은 기업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될 것이다. 2. MCM 환경분석1) 패션산업 2000년대 들어와서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패션업계는 국내외 패션업체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국내의 높은 인건비 등으로 중국이나 동남아시아를 통한 글로벌 소싱이 점차 증가하면서 패션산업의

  • 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GLOBALSUNG JOOGROUP목 차1. 기업 소개(1) 브랜드 소개 - MCM(2) 연혁2. 환경 분석(1) 내부분석1)경영실적2)핵심역량(2) 외부분석1)패션산업 분석2)소비자 분석3)인구통계학적 분석4)경제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3) 경쟁기업 분석1)메트로시티2)루이까또즈3)닥스 ACC4)코치 3. Five Forces 4. SWOT 분석5. STP6. 4P7. 전략 제안 1. 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