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대학생][신용카드 대학생 생활변화][신용카드 대학생 사용행동]신용카드의 대학생 카드선택배경, 신용카드의 대학생 보유동향, 신용카드의 대학생 생활변화, 신용카드의 대학생 사용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신용카드의 대학생 카드선택배경
1. 자신의 선택에 의한 발급
2. 타인의 권유에 의한 선택

Ⅲ. 신용카드의 대학생 보유동향
1.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여부
2.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사용경험여부
3.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수
4.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사용횟수
5.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사용금액
6.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경험

Ⅳ. 신용카드의 대학생 생활변화
1. 카드의 실제사용과 생활의 변화
2. 소비를 통해 생긴 대금결제 모습

Ⅴ. 신용카드의 대학생 사용행동
1. 배경변수에 따른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여부
1) 기타 카드 보유수
2) 용돈
3) 신용카드에 대한 지식
4) 평상시 현금보유액
5) 신용카드에 대한 태도
2. 배경변수에 따른 대학생소비자의 신용카드 사용경험여부
1) 기타 카드 보유수
2) 용돈
3) 신용카드에 대한 지식
4) 평상시 현금보유액
5) 부모 교육수준
6) 신용카드에 대한 태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신용사회의 역기능인 신용불량문제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 물론 주된 원인은 신용불량자 개인에게 있다. 충동적 소비, 과시적 소비, 경쟁적 소비, 중독적 소비 등 일부 개인의 잘못된 행태와 과도한 증권투자, 부동산투기, 무리한 사업확장 등에서 기인한다. 그러나 신용불량문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시각은 개인적인 문제로만 취급하는 경향이 강하다. 돈을 제때에 갚지 않았으니까 신용불량자로 등재하고 채권추심을 당하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과연 모든 책임을 신용불량자에게만 돌릴 것인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신용카드회사, 사채업자 등 신용업자와 판매업자의 무리한 영업활동에도 그 원인이 있다. 가두에서 행해지는 신용카드가입권유행위,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이동전화 등의 판매활동, 과잉여신행위 등으로 수입을 넘는 지출을 강요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신용카드의 대학생 카드선택배경

이 부분에서는 신용카드의 발급에 관한 내용을 통해서 대학생들이 어떠한 이유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게 되었는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런 부분에 관해서 알아봄으로써 대학생들에게 신용카드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대학생과 신용카드의 문제를 알아보자.
참고문헌
김상찬 외 1명(2009) : 신용카드거래의 사법적 검토, 한국법학회
김주안 외 2명(2010) : 신용카드 이용만족과 재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김명희(2005) : 우리나라 신용카드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이화여자대학교
박미희(2005) : 신용카드 관련 소비자문제 분석 및 해결방안, 서울대학교
이형석 외 2명(2004) : 신용카드서비스의 고객만족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한경섭(2010) : 신용카드 사용유형에 따른 재무관리행동 연구,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신용카드나 지로로 대금을 결재한 후,상품을 주문지로 보내는 발송작업 순으로 이루어진다. 만일 컴퓨터를 잘 사용한다면 개인이나 기업이 직접 인터넷에서 상품판매를 할수도 있다. 단 상품안내를 할수 있는 홈페이지의 제작이 수월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 제작대행업체를 통하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조선무역이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 및 판매대행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있고, 수출입대행업무를 위한 사이버컴퍼니가 탄생하기도 하였다.3.판매

  • [마케팅조사론] 영화관(멀티플렉스영화관)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효율적 선택과 만족도에 관한 보고서
  • 분석 및 탐구 분석(1) 정보탐색과 계획구매여부계획 구매를 한 소비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정보 탐색을 하였을까?본 팀원들은 정보탐색을 한 소비자를 계획적 구매를 한 소비자로 간주하였고 그렇지 않은 소비자는 비계획적 구매행위를 한 소비자로 간주하였다. 그리고 우리가 조사 대상으로 한 소비자 들은 어떤 방법으로 정보 탐색을 하는지 조사하였다. 다음 표는 조사대상 소비자들이 정보탐색 방법 중 1순위로 중요시 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한 결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변화를 이룩한 중국의 소비시장에도 많은 변화를 불러왔다. 소비와 증대와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게 된 중국인들의 가치관은 중국 시장 내에 새로운 소비층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첫 번째는 여성층이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여성의 경제력 또한 증가하였고, 이들은 주로 쇼핑을 즐기는 소비층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중국 여성소비자층 전체 중에 약 70%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온라인쇼핑이 이들

  • [관광 경영](패밀리레스토랑)프레스코 마케팅 제안서
  • 변화: 내년 개점부터 홍보를 시작하여 일년간 실시.: 전문 홍보업체를 통한 메인 타켓층이 볼 수 있는 지역 방송 광고와 일간지, 여성 잡지에 주요 기재:현재 행해지는 홍보물 판촉의 실효성의 부족으로 비율을 줄임▶프레스코의 기업 이미지 확립 : 국내기업임을 강조: 경쟁업체와 동등한 맛, 하지만 절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강조: 아래의 로고를 작성하여 홍보를 위한 모든 매체에 덧붙여 사용☛ ‘이태리의 풍부한 맛과 멋, 기름기 뺀 가격 - 만

  • 마케팅 원론 화장품 제조업 산업군 미샤를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업 산업 규모
  • 변화에 민감하고 기호성과 유행성이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른 소비 제품에 비하여 수명이 짧아 제품개발, 유통 및 소멸 기간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다양한 유통채널전문점, 할인점, 백화점, 방판, 직판, 인터넷 및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판매되며 점차 유통구조가 복잡해지고 있으며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미시환경 분석자사 분석 자사 소개미샤 브랜드의 (주)에이블 C&C는 여성 전문 인터넷 커뮤니티 ‘뷰티넷’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