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 이윤추구][기업 CRM][기업 고객관계관리][기업 출자][고객관계]기업의 의미, 기업의 정보화, 기업의 영향, 기업의 이윤추구, 기업의 CRM(고객관계관리), 기업의 출자, 향후 기업의 위기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삼성그룹(삼성)의 형성과정, 사업다각화, 삼성그룹(삼성) 현황, 삼성그룹(삼성) 기업광고, 삼성그룹(삼성) 직무능력검사(SSAT), 삼성그룹(삼성) 재벌정책, 삼성그룹(삼성)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IMF외환위기)
- 삼성(삼성그룹)의 역사, 성장, 삼성(삼성그룹)의 소유구조, 삼성(삼성그룹)의 인터넷 고객관계관리(E-CRM), 삼성(삼성그룹)의 직무적성검사(SSAT), 삼성(삼성그룹) PBL(문제중심학습), 삼성(삼성그룹) 구조조정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의 의미
1. 미시적 관점에서의 기업
2. 거시적 관점에서의 기업
3. 경제학에서의 기업
1) 신 고전학파 경제학에서의 기업
2) 신 제도학파 경제학에서의 기업
Ⅲ. 기업의 정보화
1. 외부 정보
2. 내부 정보
3. 기업 정보화의 의미와 방법론
Ⅳ. 기업의 영향
Ⅴ. 기업의 이윤추구
Ⅵ. 기업의 CRM(고객관계관리)
1. 이웃집 아저씨를 데려다 사용자 테스트를 해본다
2. 포커스 그룹을 조심하라
3. 피드백을 받으면 움직여라
4.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5. 일대일 대면이 없으면 CRM도 없다
Ⅶ. 기업의 출자
1. 출자자와 경영자
2. 소유와 경영의 분리
Ⅷ. 향후 기업의 위기대응 방안
1. 발생 전조를 감지,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
2. 사고를 정직하게 공개
3. 위기관리에 적합한 홍보
4. 비중있는 책임자가 사고수습을 주도
5. 철저한 사후관리
6. 평소에 위기관리 시스템을 가동
7. 사고발생시 기업이 취해야할 '행동' 열 가지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앞으로 5년 후 혹은 10년 후에 우리경제의 주력산업이 될 미래선도산업을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국가의 역량을 결집하여 미래선도산업에서의 핵심기술을 개발ㆍ확보함으로써 가치사슬에서 고부가가치 영역을 선점하는 것이다. 이것은 국가혁신시스템에 있어서도 새로운 차원의 변화를 필요로 한다.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국가혁신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방향의 변화가 필요하다. 그 첫째는 개방성을 강화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시스템의 균형성을 회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혁신시스템 내에서 정부의 역할도 변화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정부가 기술개발에서 주도적(leading) 역할을 했다면 앞으로는 방향을 제시하고(directional) 혁신시스템에서의 혁신주체들의 활동이 시너지 효과를 발생할 수 있도록 조직화(organizer) 하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따라서 핵심기술 분야에서 시장과 가까운 연구개발은 민간의 주도로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정부는 국가차원에서의 기술전략을 수립하고 혁신주체들의 역할을 기획, 조정하는 역할을 맡아야 할 것이다. 정부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기술혁신을 위한 국가 핵심역량을 축적하고 이러한 역량이 조직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갖추는 것이다. 여기서 국가 핵심역량은 연구개발인력, 제도적 기반, 연구개발 시설 및 설비, 연구개발정보 등 기술혁신에 필요한 자원들로 볼 수 있으며, 아키텍처는 이러한 자원들이 효과적으로 기술혁신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화될 수 있는 기반 조성 및 혁신주체들간의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볼 수 있다. 국가적으로 볼 때 정부가 구축한 국가 핵심역량과 아키텍처 기반 위에서 기업을 포함한 각 혁신주체들이 플랫폼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혁신을 성공시키는 것이 새로운 패러다임에서의 기술혁신 모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기업의 입장에서도 새로운 혁신시스템에 적합한 새로운 기술전략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앞으로의 경쟁력은 누가 얼마나 많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느냐 보다는 누가 얼마나 많은 원천기술과 핵심지식을 확보하고 있느냐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 기업의 기술전략 패러다임도 생산설비와 같은 하드웨어 중심적인 경쟁기반에서 탈피하여 보다 부가가치가 높고 원천적 경쟁력의 근원이 될 정보 및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지적 자산을 축적해야 한다.
지난 수십 년간 우리 기업들은 기술혁신전략의 수립에 있어 어떤 목표를 세울 것인가에 대해서는 큰 고민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기술개발과제들이 선진국 혹은 선진기업을 따라잡기 위한 catch-up 차원의 목표를 설정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우리도 모방에서 혁신의 시대로 옮겨가고 있으며 몇몇 분야를 중심으로 세계 선두권에 진입함에 따라 이제는 우리 스스로 아무도 제시하지 않은 새로운 기술혁신 목표를 세워야 할 때가 온 것이다.
- 참고문헌
-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전국경제인연합회(2012), 기업경영 Way, 에프케이아이미디어
- 김상봉(2012), 기업은 누구의 것인가, 꾸리에
- 안병진, 김상익(2012),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문제 해결의 통합적 이해, 한나래
- 짐 콜린스 저, 이무열 역(2011),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김영사
- 존 코터 저, 한정곤 역(2007),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리더, 김영사
- 크리스 주크 저, 정지택 역(2008), 멈추지 않는 기업, 청림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