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통신판매업신고]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현황,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Ⅲ.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현황
1.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 분석
1)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연령분포
2) 남성과 여성의 비율
3) 인터넷 사용자의 교육수준
4) 인터넷 사용자의 직업유형
5) 시장 환경
2. 경쟁현황
3. 기술현황
1) 필요 기술
2) 외부도입 제품/기술

Ⅳ.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통신판매업신고
1.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 신고요령
1) 신고대상
2) 신고서 제출처
3) 첨부서류
4) 신고서 기재사항
5) 신고의무 제외대상 통신판매업자
3. 벌칙(동법 제42조 제1항)
4. 수수료
5. 면허세

Ⅴ. 향후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발전 방향
1. 가상체험 기술의 활용
2. 개인별 코디 정보의 제공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고객 지향적 업무 프로세스 확보가 중요하다. 통상 고객들에게 보여 지는 부분 즉, 쇼핑몰사이트의 홈페이지를 프론트 오피스라고 일컫고 그 이면에서 이루어지는 시스템, 배송, 상품 소싱 등을 백오피스라고 부를 수 있다. Graphic User Interface, 네비게이션, 제품분류 등 고객에게 직접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부분이 프론트 오피스라고 할 수 있다. 물론 프론트오피스에 대한 비중이 현재까지는 높았지만, 점차 백오피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DB마케팅의 실질적 구현, 성공하는 사이트의 확장시 고객DB와 상품의 공유, 배송조회 등을 구현해야만 가격경쟁력 및 유연성, 고객만족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한 밑바탕이 된다.




≪ … 중 략 … ≫




Ⅱ.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프로그램

전에는 쇼핑몰 제작을 위해서는 전문 웹에이젼시 업체를 통해 제작을 의뢰를 했어야 했다. 하지만, 요즘은 쇼핑몰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 있다.
물론, 자본이 충분하다면, 전문 웹이젼시를 통해 도메인등록, 웹호스팅, 쇼핑몰 디자인, 쇼핑몰 제작, 검색엔진 등록 상품 등록까지 턴키로 외주처리 할 수 있지만, 자본의 여유가 없으신 분은 직접 필요한 작업들을 직접 해 보시는 것도 추천한다. 가능하면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도 좋다. 판매되는 제품이 쇼핑몰 디자인으로 인해 많은 신뢰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의 경우 전문 디자인 업체를 통해 디자인 작업을 하는게 좋다
참고문헌
◇ 이시환, 전진수(2012), 쇼핑몰 창업 운영 핵심정리, 영진닷컴
◇ 이태호, 안철륜 외 1명(2006), 쇼핑몰 창업의 바이블, 북스토리
◇ 장종수(2004), 성공하는 쇼핑몰 창업 나도 할 수 있다, 중앙경제평론사
◇ 전진수, 박경태 외 1명(2012),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바이블, 혜지원
◇ 조용규(2006),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웹디자인, MJ미디어
◇ 채경민(2005), 쌩쌩 쇼핑몰 창업노하우, 교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3D 코디 정보 시스템
  • 사업계획 및 전략2㈜ 인경 사업계획서3D 코디 정보 시스템목 차요 약 회사 소개 일반현황주요연혁대표자 인적사항주요구성원주요주주조직구성도보유기술 및 특허현황금융거래현황주요제휴사산업 분석산업 개황시장 동향경쟁분석산업특허동향경쟁우위사업 개념사업 개념제품 소개마케팅 전략운영 전략재무 전략수익 모델향후 3년 추정 재무제표부속 서류매출액 추정 참고자료기타 제품 제조업특허 출원협력 업체 계약서

  • [기업과경제] 의류 온라인 쇼핑몰
  • 창업일까 : 우리의 대안은 취업뿐 일까?취업: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경제적 자유를 느끼기 위해서BUT 취직 후 20년이 지났을 때 우리는 경제적 자유 얻을 수 있는가퇴직 후 사업실패로 방황하는 아버지들직장생활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육아, 노후자녀들의 교육비 부담4어째서 인터넷 쇼핑몰인가인터넷 전자상거래가 전체 소비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함온라인 판매업은 거리상, 시간상의 제한 없음창업의 기회는 누구나 똑같다보증금, 월세, 점

  • [창업길라잡이]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창업이란?1.학문적 의미 :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적절히 활용하여 미리 설정된 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조달, 생산, 판매하거나 그와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는 것.2.실무적 의미 : 개인 또는 집단이 자신의 책임 하에 돈과 사람을 동원하여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요소 1. 기업가 정신(가장중요)-준비된 창업자인가 스스로 생각해보기1) 경제적 기능 : 생산 기능의 담당으로 이윤 창출 기능 수행, 다

  • [경영전략] 오픈마켓 11번가의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쇼핑몰 웹사이트로 이동해 다시 물건을 검색, 구매하는 과정을 줄였다. 또 웹2.0을 기반으로 가입자 간 정보공유가 가능하도록 했고, 포털에서 제공하는 정보검색 방식의 상품정보 서비스를 도입해 편의성을 살렸다. 전문가들은 SK텔레콤의 방대한 고객 기반과 사업 확장성을 11번가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 2. 오픈마켓 분석(1) 오픈마켓 의의오픈마켓이란 사업자가 온라인상에 공간만 제공하고, 실제 쇼핑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접 거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과 멀티미디어, 통신기술 등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전자상거래의 일대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 그 이유는 음성, 화상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가 양방향, 실시간으로 통신이 가능하게 되었고 불특정 다수의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상거래가 용이하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암호화, 전자 화페 등 관련 요소기술 개발촉진이 전자상거래를 가속화시키게 되었다. 3. 전자상거래 현황(1) 2001. 1/4분기 전자상거래 총 규모- 20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