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 야후(Yahoo),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미국 기업 델컴퓨터, 미국 기업 인텔(Intel), 미국 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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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국 기업 야후(Yahoo)

Ⅱ.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1. 경영전략
2. 내부조직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
5. HP와 DEC의 비교

Ⅲ.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Ⅳ.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Ⅴ. 미국 기업 델컴퓨터
1. Matching Dell
2. The personal computer industry

Ⅵ. 미국 기업 인텔(Intel)

Ⅶ. 미국 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
1. 경영전략
2. 내부조직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
5. 선과 아폴로의 비교
6. 선의 부진을 어떻게 볼 것인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국 기업 야후(Yahoo)

Yahoo는 계층적으로 잘 조직되어 있는 대표적인 주제별 디렉토리이다. 야후는 Subject trees를 이용한 검색엔진으로서, 초기화면은 14개의 대분류의 주제어와 그에 속하는 중분류의 주제어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이용자들은 Subject trees를 따라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로 옮겨가며 서로 하이퍼링크된 문헌에 쉽게 접근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14개의 대분류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 예술과 인문(Arts & Humanities)
- 뉴스와 미디어(News & Media)
- 비즈니스와 경제(Business & Economy)
- 레크레이션과 스포츠(Rereation & Sports)
- 컴퓨터와 인터넷(Computers & Internet)
- 참고자료(References)
- 교육(Education)
- 지역정보(Regional)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자연과학(Science)
- 정부(Government)
- 사회과학(Social Science)
- 건강(Health)
- 사회와 문화(Society & Culture)




≪ … 중 략 … ≫




Ⅱ.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1. 경영전략

빌 휴렛과 데이비드 팩커드가 실리콘 밸리의 팔로 알토에서 설립한 휴렛팩커드 회사(Hewlett-Packard:HP)는 종업원 9만 6200명, 매출액 203억 달러로 외형상 IBM 다음가는 첨단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HP의 특징은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면서도 그 범위가 정보산업에 집중돼 있다는 것이다. 2만 2천종의 제품을 다품종 소량생산하고 있으면 매년 4천여 개의 신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참고문헌
공영일(2010) -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사업 동향과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김광희(2003) -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협성대학교
박재연(2002) -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교육과정과 인증 프로그램, 한국정보처리학회
원지영(2009) - 국가별 야후 사이트의 웹 디지인 비교 연구, 한국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이재옥(1986) - 휴렛팩커드 독특한 경영이념지닌 세계최고의 우량 기업, 컴퓨터사
정해영(2006) - IBM의 서비스 지향 아키텍쳐, 한국컴퓨터사용자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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