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기업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전략(3C,STP,SWOT,7P)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B 국민은행 기업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전략 (3C,STP,SWOT,7P)분석 PPT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01 은행 서비스란?

02 국민은행 기업소개
-기업소개
-연혁
-VISION
-MISSION
-WORTH
-KB정신
-Brand Concept
-CI소개

03 국민은행 3C분석
(1)자사분석
-상품 및 서비스
-전략목표
-경영철학
-고객만족경영
(2)경쟁자분석
-기존경쟁자
-대체경쟁자
-잠재경쟁자
(3)고객분석
-개인고객
-기업고객

04 국민은행SWOT분석

05 국민은행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06 국민은행 마케팅7P분석
-서비스 상품관리
-서비스 가격관리
-서비스 촉진관리
-서비스 채널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
-서비스 사람관리
본문내용
저는 개인적으로 발표를 준비하기 이전에는 은행은 내가 필요할 때 가서 이용하는 것이라 서비스의 영역으로 인식하지 못했었습니다.
언제부터 은행의 서비스 마케팅이 대두되기 시작했을까요 ? 그리고 왜 은행의 서비스 마케팅이 필요하게 되었을까요 ?
-> ① 광고 시대 : 1950년대 후반 선진국의 금융기관은 비 은행 금융기관의 경쟁의 격화로 인하여 광고, 홍보, 판매촉진 등을 강화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광고나 판매요원예산 등을 늘이던 시대로서 '마케팅 개념'의 형태가 아닌 '광고와 촉진개념'의 형태였다.
② 친절제일주의 시대 : 판매관리를 통한 효과가 감소하게 됨에 따라 은행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미소와 친절을 통하여 은행과 고객사이의 안락하고 화목한 분위기를 제공하게 된 시대로서 모든 은행들이 친절을 제도화함에 따라 나중에는 거래은행의 선택의 결정요인으로서 친절의 효력이 상실하게 되었다.
③ 혁신 및 신상품개발의 시대 : 금융서비스 모방의 용이성으로 인하여 타 은행에 대한 비교우위가 단명하게 되자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신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마케팅개념이 새롭게 인식되기 시작한 시대이다.
④ 포지셔닝의 시대 : 타 경쟁은행에 비해 자 은행의 이미지의 차별화를 기하기 위해 자은 행을 상징하는 심볼마크의 선정 등으로 타 경쟁은행에 비해 확실한 우위를 가져오게 하는 시대이다. 즉 은행들은 시장에서의 지위확보와 기회를 포착하여 되었는데 이러한 전략을 시장지위 확보전략 또는 포지셔닝 전략이라고 한다.
⑤ 본격적인 마케팅관리의 시대 : 이제까지의 단계는 은행마케팅이 은행상품의 판매에 국한된 판매관리와 같은 부분적인 전략을 벗어나지 못했는데 이를 탈피하여 은행의 경영활동 전체를 고객지향적, 시스템적 사고로 운영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따라서 은행마케팅도 시장기회의 분석에서 시작하여 시장조사와 표적시장의 선택, 마케팅전략과 마케팅믹스의 개발, 마케팅활동의 수행 및 통제에 이르는 일련의 관리과정으로 이해하여 현대적 마케팅개념이 도입되게 된 시대이다
-이상과 같은 5단계 중에서 외국은행들은 이미 마지막 5단계에 접어들어 본격적인 마케팅관리의 시대를 맞고 있는 데 비해 우리나라 은행들은 포지셔닝 단계를 마무리하는 단계로 판단된다. 즉, 광고를 통한 자 은행의 이미지를 호의적으로 형성하려는 의도가 현 광고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각각의 은행 자신만의 뚜렷한 위치를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에 반해 각 은행들도 제각기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고 있어 국내은행의 위치는 4단계와 5단계 사이에 있다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국내 은행시장 분석 보고서(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중심으로)
  • KB 국민은행 내부환경 분석2.1. 인적자원2.2. 물적자원2.3. 기술적 자원3. 신한은행 내부환경 분석3.1 인적자원3.2 물적자원3.3 기술적자원Ⅲ. 기술적 분석1. SWOT 분석1.1 국민은행1.2 신한은행1.3 경쟁 전술2. BCG 분석2.1.KB국민은행 적금상품2.2 국민은행 대출상품2.3 KB국민은행 펀드상품2.4 신한은행 예금상품2.5 신한은행 대출상품2.6 신한은행 펀드상품2.7 경쟁 전술3. STP 분석3.1 시장세분화-소득수준3.2 목표시장3.3 포지셔닝(Positioning)4. 7P 분석4.1

  • 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 기업소개1. Missionstatement & Vision2. 에버랜드 사업분야3. 에버랜드 기업현황4. 에버랜드 기업연혁5. 에버랜드 기업문화Ⅱ. 에버랜드 3C 분석1. 경쟁사분석1)기존경쟁자 ‘Lotteworld’2)잠재경쟁자 ‘Disneyland’3)대체경쟁자 ‘워터파크 / 지역축제’2. 고객분석3. 자사분석Ⅲ. 에버랜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에버랜드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7P전략1. Product2. Process3. People4. Physical E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목 차❚ 서 론- CJ 선정이유 . 2❚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

  • 이삭토스트 프랜차이즈 기업사례 연구
  • 규칙적인 자격평가 - 1~2인으로 이뤄진 가맹점종업자들이 초기에 본사교육 80시간이수 후에는 어떠한 교육도 받지 않는데, 이로 인한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가맹점주의 자질 리스트 를 생성하고 규칙적으로 평가관리 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STP 전략1. Segmentation토스트를 선호하는 전 계층2. Targeting제품의 대한 가격우위보다 품질을 우선시하고 차별적 특성에 가치를 두는 고객집단3. Positioning고품질의 웰빙 패스트푸드 ‘이삭’ 브랜드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HITE 하이트진로마케팅전략 분석INDEX 하이트진로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기업선정배경 맥주시장 현황분석1. 맥주 산업분석2. 하이트진로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① OB맥주② 롯데주류3) 고객분석 (Consumer)3. 하이트진로 PEST 분석 하이트진로 경영상황분석1. BCG Matrix1) HITE의 현재 위치2) DOG 위치에서의 전략① HITE의 신 시장 개척 VS 리 포지셔닝② 리포지셔닝을 통해 성공한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