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의 경영전략,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벤처기업의 특허전략, 벤처기업의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 벤처기업의 경쟁전략, 벤처기업의 코스닥등록전략,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중소벤처기업의 정의, 중소벤처기업의 특징, 중소벤처기업의 배경, 중소벤처기업의 지원내용, 중소벤처기업의 변호사단제도, 중소벤처기업의 조세특례, 중소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분석
- [벤처기업][벤처기업 모델][벤처기업 법률]벤처기업 평가방법, 벤처기업 성공전략, 벤처기업 투자유치전략, 벤처기업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기법, 벤처기업 육성정책, 벤처기업 모델, 벤처기업 법률 분석
- [한국벤처기업]한국벤처기업의 범위, 한국벤처기업의 모델, 한국벤처기업의 산업현황, 한국벤처기업의 육성정책,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성과, 한국벤처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내실화 방향 분석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관리][벤처기업 개발][벤처기업 지원][벤처기업 확인]벤처기업 관리, 벤처기업 개발, 벤처기업 지원, 벤처기업 확인, 벤처기업 가치평가, 벤처기업 코스닥등록 분석(벤처기업)
- [졸업][경영정보] 국내 사이버증권정보사이트에 대한 사례분석
- 목차
-
Ⅰ.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1. 창업기
2. 창업자에 의한 성장초기
3. 경영관리에 의한 성장중기
4. 권한이양에 의한 성장가속기
5. 협조에 의한 성장안정기
6. 조직활성화에 의한 성장성숙기
7. 주식의 상장에 의한 성장지속기
Ⅱ.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1. 경영환경의 변화 예측
2. 마케팅전략의 수립
3. 마케팅활동의 전개
4. 마케팅활동의 결과 분석
5. 마케팅전략의 수정
Ⅲ. 벤처기업의 특허전략
1. 어떻게 특허를 준비할 것인가
1) 종래기술의 내용 및 종래기술의 문제점
2) 발명의 목적 달성을 위한 구체적 수단 및 효과
2. 국내 특허출원 방법의 전략적 선택
3. 해외 특허출원 방법
1) 해외출원의 의미
2) 개별국 출원
3) PCT(국제특허협력조약)에 의한 출원
4. 공개된 경쟁사 특허로부터 어떻게, 어떤 정보를 얻을 것인가
5. 기타 전략적 특허관리를 위한 조언
1) 경쟁사 특허를 끊임없이 감시하고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어라
2) 경쟁사가 우리 특허를 침해하고 있는지 여부를 끊임없이 감시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3)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에 만전을 기하라
4) 기술개발, 발명의 근거를 기록으로 남기고 관리를 철저히 하라
Ⅳ. 벤처기업의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
1. 이제부터 시작해야
2. 비경쟁 상황 부각
3. 네트워크 파워 과시
4. CEO를 포함한 임원진 부각시켜야
5. 수치보다 비전에 무게
6. 원포인트 성공보다 롱런 능력 보여야
Ⅴ. 벤처기업의 경쟁전략
1. 전략적 범위
2. 경쟁전략
3. 자원기반 관점
1) 자원의 활용
2) 자원의 축적과 전략․자원간의 격차(gap)
Ⅵ. 벤처기업의 코스닥등록전략
1. 코스닥시장의 의의
2. 코스닥시장의 경제적 기능
1) 벤처기업의 자금조달
2) 고위험․고수익의 시장
Ⅶ.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1. 창업자와 기업가 정신
2. 사업아이디어
3. 자원과 자금
4. 전략
5. 시장환경과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1. 창업기
창업기에는 보통 부족한 자본과 인재로 새로운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이다. 이 시기에는 시간적인 압박과 제한된 자원 때문에 비즈니스로서 기본적인 사항이 무시되며 여러 종류의 경영상 리스크가 존재하는 복합리스크 단계이다. 이 리스크를 어떻게 제어하고 관리하여야 하는가를 기업설립 단계에서 면밀한 기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이 단계에서 경영전략은 다음과 같다.
① 회사의 형태, 조직, 주주관리 등을 명확히 결정한다(이 결정은 후에 금융수요, 개인의 경제 및 상속대책, 법인세 및 소득세의 최소화, 경영권 등의 문제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② 전체를 포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작성한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1. 경영환경의 변화 예측
*벤처기업은 신기술, 새로운 지식에 의한 사업이기 때문에 새롭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예측하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소비자들의 민감한 반응과 소비 성향 등을 항상 예의 주시하여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체제를 구축하여야만 한다.
2. 마케팅전략의 수립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며 마케팅 전략은 수시로 상황에 따라 변화되어야 한다.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의 출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모르나 곧 뒤 따르게 될 경쟁상품과의 경쟁을 고려하여 항상 4P에 따른 시장분석과 전략을 수립하여야만 한다.
- 참고문헌
-
◇ 고세훈, 중소벤처기업의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건국대학교, 2011
◇ 김갑 외 1명,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특성 및 성과에 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2003
◇ 벤처기업협회, 지속적인 경제 성장, 벤처창업 활성화에 달렸다, 2005
◇ 정근탁, 벤처기업의 성공요인과 생존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희대학교, 2005
◇ 주병철, 코스닥 벤처기업의 가치평가 모형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2010
◇ 최승빈 외 1명, 기업 IR활동의 기대효과 및 조정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