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경영]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특징,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성장단계,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관리,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선행연구,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주의사항, 운영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특징

Ⅲ.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성장단계
1. 벤처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각 핵심성공요인의 중요성이 달라진다
2. 벤처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벤처기업이 인식하는 환경특성이 달라진다

Ⅳ.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관리
1. 성공적 벤처를 위한 네 가지 원칙
2.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라

Ⅴ.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선행연구

Ⅵ.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주의사항
1. 자본금에 관한 사항(대주주지분, 규모, 액면금액 등)
1) 주식을 통한 회사구축
2) 주가의 형성 요인
3) 대주주지분
4) 자본금 규모
5) 액면금액
2. 벤처기업으로서 피해야 할 업종
3. 기술과 사업성

Ⅶ. 향후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운영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해방 이후 한국경제는 고도성장을 경험해 왔다. 선진 자본주의국의 수백 년에 걸쳐 이룩한 자본주의적 근대화 과정을 불과 수십 년 만에 달성해 낸 것이다. 66달러였던 1인 GNP가 1만76달러에 이르렀다. 1947년 창립한 현대그룹이 반세기 동안 이룩한 역사는 이러한 한국경제의 고도성장을 잘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종업원이 100명도 채 안 되는 중소업체로 출발한 현대는 오늘날 50개 남짓의 계열사에 20만 명 가까이를 고용하고 있으며, 또한 1차 협력업체만도 1만6,000개에 이르러, 직․간접적으로 막대한 인력을 거느리게 되었다. 또한 매출액이 정부예산을 능가하는 70조원으로 GDP의 18%에 달하고 수출액도 152억4,000만 달러로 전체 수출액의 11.7%에 해당하는 등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다.




≪ … 중 략 … ≫




Ⅱ. 벤처경영(벤처기업경영)의 특징

개성적 전문기업이며, 수요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적응하는 자세를 지니는 등 시장 지향적이다. 고도의 전문지식을 집약하고 연구개발을 기초로 하여 창조성을 발휘하는 기술 집약적 경영을 한다. 개혁적 경영으로 기존 기업에 도전하기 때문에 독자의 기업특성을 지니면서 산업사회 안에 합리적 존립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외부 경제 의존형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분업을 활용하고 있다.
참고문헌
* 강재원, 벤처경영 재무실무총람, 바른지혜, 2001
* 김병균, 벤처산업과 벤처경영, Read&Change, 2006
* 김상헌, 첨단 벤처경영과 지원시스템, 선영사, 2000
* 김철교, 최신 벤처창업경영, 탑북스, 2011
* 김형철, 창업과 벤처경영, 신론사, 2001
* 원종하, 벤처경영의 이해, 대명,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