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품질경영][품질경영전략][총체적품질관리]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경영전략,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평가, 품질과 품질차별화, 품질과 품질플랫폼, 품질과 서비스품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품질과 품질경영
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
2. 홍보전략(웹 마케팅/광고 전략)
3. 제품개발 전략(유연 제품개발시스템 전략)

Ⅲ. 품질과 품질경영전략

Ⅳ.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Ⅴ. 품질과 품질평가

Ⅵ. 품질과 품질차별화

Ⅶ. 품질과 품질플랫폼

Ⅷ. 품질과 서비스품질
1. 선험적 접근(Transcendent Approach)
2. 상품 중심적 접근(Product-Based Approach)
3. 사용자 중심적 접근(User-Based Approach)
4. 제조 중심적 접근(Manufacturing-Based Approach)
5. 가치 중심적 접근(Value-Based Approach)
1) J. Joseph. Cronin & Steven. A. Taylor의 정의
2) R. W. Olshavsky & J. R. Miller의 정의
3) Christian Gronroos의 정의
4) A. Parasuraman, V. A. Zeithaml, L. L. Berry의 정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ISO 9000에 관계한 초기에 품질매뉴얼이라는 말을 듣고 생소하게 생각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1989년 초에 품질매뉴얼이라는 말을 처음 접하고 어떤 문서인지가 상상되지 않았다. 당시 영국인 심사원으로부터 “policy statement regarding to the requirement"라고 배웠다. 즉 「규격이 요구하고 있는 것에 대해 조직이 어떻게 행할 것인가 하는 기본적인 사고를 기입한 것」이라는 의미였다.
기본적으로 「누가, 무엇을」에 해당되며 「어떻게」는 하위 문서에 위양해도 좋으며, 또 품질매뉴얼 중에 기술해도 좋다고 배웠다. 요는 조직의 전 구성원이 규격 요구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방법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규격의 요구사항을 그대로 베낀 품질매뉴얼이 되어서는 전혀 쓸모가 없다.
매뉴얼이라고 하는 것은 원래 「손으로」라는 뜻이며 손작업에 관계되는 것에 대해 사용되어 왔다. 절차서, 요령서, 지시서 등이 대표적인 사용 예가 되며 문서화된 설명서에 해당한다. 우리들 가까이에 있는 것으로 컴퓨터 「매뉴얼」을 들 수 있다. 이 매뉴얼에는 컴퓨터를 작동할 때의 순서, 방법이 기재되어 있고, 작동방법을 모르거나, 트러블이 발생된 경우, 매뉴얼을 읽으면 누구라도 작동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있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품질과 품질경영

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

인터넷을 이용한 전략적 활용방안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인터넷 공개 데이터 베이스 전략이다. 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이란 기업 내부의 데이터베이스를 인터넷 기술과 연동하여 기업의 웹 사이트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쉽게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자사의 정보를 제공하자는 것이다.
참고문헌
구자항, 황병호(2011), 중소기업을 위한 품질경영 시스템, 기전연구사
김종락(2006), 서비스품질 차별화 전략이 고객 충성도제고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이상복(2012), 품질이야기, 이레테크
장택원(2005), 서비스 기업 품질과 광고 그리고 기업이미지, 한국학술정보
최시명(2010), 품질은 과학이다, 생각나눔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외 1명(1998), 행정7 총체적 품질관리(TQM),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LG히다찌 조사 -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
  • 생산관리 2003. 6. 4TQM과 Flxeibility를 중심으로LG 히다찌 조사성 명학 과학 번이메일 주소제 1 장 서론제1절 조사배경제2절 조사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제1절 전사적 품질 경영(TQM)의 개념적 정의 및 특성1.TQM의 개념 및 정의2.TQM의 특성제2절 유연성 (Flexibility)1.경쟁의 전략변수 : 경쟁우위요소2.유연성의 정의 제 3 장 연구 결과제1절 IT 시장의 환경분석1.국내 IT시장2.국내 중대형 서버시장제2절 LG 히다찌의 소개1.LG 히다찌의 연혁2.사업분야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전략강화 사이버 쇼핑몰∙ 새로운 기업간 문서교환 모델 제시∙ 윤리경영의 선포1998년 김천, 동광주, 청주, 전주를 오픈하여 전국 체인만을 완성한 해이다. 지역단체 마일리지, 최저가격 2배 보상제 , 신선도 만족책임제 , 비식품 선도관리 실시등 서비스 도입이 보다 강화되었으며 할인점에 대한 법적 규제 사항들이 풀리면서 정부에서도 본격적으로 할인점에 산업을 지원하게 되었다. 월마트의 한국진출로 벌어진 외국계할인점과의 주도권 경쟁에서

  • [경영과 조직관리] Acme와 Omega Electronics, Oracle Corporation, 연습문제 5장. 경영방식의 유행
  •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 확보 해야 한다. 모방하기 쉬운 기술은 시간이 흐르면서 규모의 경제를 가진 측에 유리해진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들은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하여 다른 기업이 모방하지 못하게 하고, 차별화 된 기술을 규모의 경제로 독점하는 전략을 써야 한다. Case2. Oracle Corporation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오라클은 세계 145개국에 4만 5천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대기업으로, 기업가적 정신이 충만한 수많은 작은 독립적

  • [경영과 조직관리] Acme와 Omega Electronics, Oracle Corporation
  •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 확보 해야 한다. 모방하기 쉬운 기술은 시간이 흐르면서 규모의 경제를 가진 측에 유리해진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들은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하여 다른 기업이 모방하지 못하게 하고, 차별화 된 기술을 규모의 경제로 독점하는 전략을 써야 한다. Case2. Oracle Corporation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오라클은 세계 145개국에 4만 5천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대기업으로, 기업가적 정신이 충만한 수많은 작은 독립적

  • [원가기획6] 원가혁신 기법-플랫폼 개발 전략
  • 서비스를 개발, 제조할 수 있는 기반 자체를 의미한다.물론 여기서 플랫폼이란 제품 자체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성하는 부품이 될 수도 있으며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를 도와주는 기반서비스나 소프트웨어 같은 무형의 형태도포괄하는 총체적인 개념이다.시스템은 작게는 하나의 제품 단위에서 크게는 비즈니스 모델까지 포함될 수 있다. 예를들어, 플랫폼 비즈니스란 가치 사슬을 구분하여 고부가가치 분야만을 관리하고 나머지분야는 모두 외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