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엠][3M][사업][경영][지역사회활동]쓰리엠(3M)의 개요, 쓰리엠(3M)의 역사, 쓰리엠(3M)의 전략, 쓰리엠(3M)의 시스템, 쓰리엠(3M)의 사업부문, 쓰리엠(3M)의 경영정책, 쓰리엠(3M)의 지역사회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쓰리엠(3M)의 개요
1. 비전과 공유가치
1) 비전
2) 공유가치
2. 맥나이트 경영철학
3. 기업문화
1)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2) 창조와 혁신의 세계를 넓혀가는 15% 규칙
3) 벤쳐를 육성하는 풍토

Ⅱ. 쓰리엠(3M)의 역사

Ⅲ. 쓰리엠(3M)의 전략
1. 환경적 개선을 위하여 사회와 3M 기대의 만남
2. 회사는 사회적인 책임이 있기에 종업원과 공동체의 만남의 필요성을 가진다
3. 회사의 이니셔티브 수행을 통한 3M 미래의 경제적 성공을 이끈다

Ⅳ. 쓰리엠(3M)의 시스템
1. 동기부여와 상벌제도
2. 시상제도
3. 사내 커뮤니케이션 제도
4. 기타 제도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Ⅴ. 쓰리엠(3M)의 사업부문

Ⅵ. 쓰리엠(3M)의 경영정책
1. 15%의 Rule
2. 30%의 Rule
3. 분할의 원칙 - 성장 분할 증후군(grow and divide Syndrome)
4. 높은 자율성(自律性)의 유지
5. 겹사다리 승진체계(Double ladder system)

Ⅶ. 쓰리엠(3M)의 지역사회활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쓰리엠(3M)의 개요

1. 비전과 공유가치

3M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제품에 있다. 제품 가지 수가 다양한 만큼 그것들이 우리 생활에 주는 편리함과 이점도 다양하다. 3M이란 기업의 존재 목적이 사람들의 생활을 보다 편하게 하고 과거에 존재하지 않았던 편익을 제공하는 것이기에 3M을 관통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철학, 역사, 풍토, 사람들, 조직, 제품 이 목적에서 출발하고 있다.

1) 비전

가장 혁신적이며 애호받는 공급자가 된다.

2) 공유가치

● 우수한 품질과 가치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이고 높은 질적 성장을 통해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 우리의 사회적, 물리적 환경을 존중한다.
● 종업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회사가 된다.




≪ … 중 략 … ≫




Ⅱ. 쓰리엠(3M)의 역사

1902년에 광산과 연마제 사업을 중심으로 5명의 비즈니스맨이 1,000달러씩 투자하여 설립된 3M(Minnesota Mining and Manufacturing Company)은 미국의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화학 계열 회사로 미국 내 37개주에 걸쳐 100개 이상의 공장을 거느리고 있다.
사업 초기에 광산 사업은 사업성이 없다고 판단한 후, 사포(sandpaper)를 생산하기로 결정하였으나 품질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우여곡절 끝에 제품의 새로운 응용처를 찾으면서 1916년이 되서야 비로소 처음으로 수익이 나기 시작하였다. 그 후 독특한 신제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성공하여, 3M은 하이테크 기업으로 성장한다.
참고문헌
◇ 김수현(2005), 혁신 기업 3M의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연구, 서강대학교
◇ 김은규(1998),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진입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GE, Dupont, 3M사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 윤석준(2005), 초일류기업의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이마스(2008), 윤리경영의 대가, 3M, 리드앤리더
◇ 이충재(2009),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에 관한 연구 : 대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울산대학교
◇ 장성근(2004), 사업지향적인 R&D 조직 만들기,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쓰리엠]3M(쓰리엠)의 기술혁신, 3M(쓰리엠)의 성공전략, 3M(쓰리엠)의 성공비결, 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인사제도, 3M(쓰리엠)의 사내벤처제도, 3M(쓰리엠)의 R&D전략(연구개발전략) 분석
  • 3M(쓰리엠)의 기술혁신, 3M(쓰리엠)의 성공전략, 3M(쓰리엠)의 성공비결, 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인사제도, 3M(쓰리엠)의 사내벤처제도, 3M(쓰리엠)의 R&D전략(연구개발전략) 분석Ⅰ. 개요Ⅱ. 3M(쓰리엠)의 기술혁신Ⅲ. 3M(쓰리엠)의 성공전략1. 환경적 개선을 위하여 사회와 3M 기대의 만남2. 회사는 사회적인 책임이 있기에 종업원과 공동체의 만남의 필요성을 가진다3. 회사의 이니셔티브 수행을 통한 3M 미래의 경제적 성공을 이끈다Ⅳ. 3M(쓰리엠)

  • [경영학] [국제경영론]글로벌 기업 `3M` 경영전략 사례분석(A+리포트)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3M의 생산혁신 성공사례
  • 경영 방침2사원이 기술 부문 및 판매 부문의 전문직과 관리직의 어느 쪽을 통해 승진해도 급여 등의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주로 연구원이나 기술자, 판매직에 주어지는 제 2의 승진 룰.서로 다른 시장에 진출하거나 근본적으로 이질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업이 자 사내에 완전히 독립적인 사업부 또는 그룹이라는 독립체를 설치한 상태를 말한다. 3M은 이 사내 벤처에서 항상 성과를 올리고 있다. 실제 3M이 30년 이상에 걸쳐

  • [인적자원관리] 3M 인적자원 관리 사례 분석
  • 3M이 아닐까?그리고 미국3M은 경영상이나 인적자원관리면 등에서나 전 세계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따라서 미국3M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한국으로까지 진출한 3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인적자원관리 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 History- 개요1902년 다섯 명의 사업가가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하였습니다. 그러나 연마재에 사용하려던 광물질이 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