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엠][3M][사업][경영][지역사회활동]쓰리엠(3M)의 개요, 쓰리엠(3M)의 역사, 쓰리엠(3M)의 전략, 쓰리엠(3M)의 시스템, 쓰리엠(3M)의 사업부문, 쓰리엠(3M)의 경영정책, 쓰리엠(3M)의 지역사회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3M의 생산혁신 성공사례
- [3M][쓰리엠][3M(쓰리엠) 경영][시스템][조직구조][인사관리][환경활동]3M(쓰리엠)의 약력, 3M(쓰리엠)의 경영, 3M(쓰리엠)의 시스템, 3M(쓰리엠)의 조직구조,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환경활동 분석
- [쓰리엠(3M)][품질경영][기술][비결][사업조직]쓰리엠(3M)의 약력, 쓰리엠(3M)의 품질경영, 쓰리엠(3M)의 기술, 쓰리엠(3M)의 비결, 쓰리엠(3M)의 사업조직, 쓰리엠(3M)의 연구개발, 쓰리엠(3M)의 재무현황
- [미국글로벌기업][미국다국적기업]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미국글로벌기업 AT&T,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IB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분석
- [3M(쓰리엠)][경영혁신][기업철학][인사관리][연구개발][환경활동]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 목차
-
Ⅰ. 쓰리엠(3M)의 개요
1. 비전과 공유가치
1) 비전
2) 공유가치
2. 맥나이트 경영철학
3. 기업문화
1)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2) 창조와 혁신의 세계를 넓혀가는 15% 규칙
3) 벤쳐를 육성하는 풍토
Ⅱ. 쓰리엠(3M)의 역사
Ⅲ. 쓰리엠(3M)의 전략
1. 환경적 개선을 위하여 사회와 3M 기대의 만남
2. 회사는 사회적인 책임이 있기에 종업원과 공동체의 만남의 필요성을 가진다
3. 회사의 이니셔티브 수행을 통한 3M 미래의 경제적 성공을 이끈다
Ⅳ. 쓰리엠(3M)의 시스템
1. 동기부여와 상벌제도
2. 시상제도
3. 사내 커뮤니케이션 제도
4. 기타 제도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Ⅴ. 쓰리엠(3M)의 사업부문
Ⅵ. 쓰리엠(3M)의 경영정책
1. 15%의 Rule
2. 30%의 Rule
3. 분할의 원칙 - 성장 분할 증후군(grow and divide Syndrome)
4. 높은 자율성(自律性)의 유지
5. 겹사다리 승진체계(Double ladder system)
Ⅶ. 쓰리엠(3M)의 지역사회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쓰리엠(3M)의 개요
1. 비전과 공유가치
3M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제품에 있다. 제품 가지 수가 다양한 만큼 그것들이 우리 생활에 주는 편리함과 이점도 다양하다. 3M이란 기업의 존재 목적이 사람들의 생활을 보다 편하게 하고 과거에 존재하지 않았던 편익을 제공하는 것이기에 3M을 관통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철학, 역사, 풍토, 사람들, 조직, 제품 이 목적에서 출발하고 있다.
1) 비전
가장 혁신적이며 애호받는 공급자가 된다.
2) 공유가치
● 우수한 품질과 가치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이고 높은 질적 성장을 통해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 우리의 사회적, 물리적 환경을 존중한다.
● 종업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회사가 된다.
≪ … 중 략 … ≫
Ⅱ. 쓰리엠(3M)의 역사
1902년에 광산과 연마제 사업을 중심으로 5명의 비즈니스맨이 1,000달러씩 투자하여 설립된 3M(Minnesota Mining and Manufacturing Company)은 미국의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화학 계열 회사로 미국 내 37개주에 걸쳐 100개 이상의 공장을 거느리고 있다.
사업 초기에 광산 사업은 사업성이 없다고 판단한 후, 사포(sandpaper)를 생산하기로 결정하였으나 품질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우여곡절 끝에 제품의 새로운 응용처를 찾으면서 1916년이 되서야 비로소 처음으로 수익이 나기 시작하였다. 그 후 독특한 신제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성공하여, 3M은 하이테크 기업으로 성장한다.
- 참고문헌
-
◇ 김수현(2005), 혁신 기업 3M의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연구, 서강대학교
◇ 김은규(1998),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진입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GE, Dupont, 3M사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 윤석준(2005), 초일류기업의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이마스(2008), 윤리경영의 대가, 3M, 리드앤리더
◇ 이충재(2009),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에 관한 연구 : 대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울산대학교
◇ 장성근(2004), 사업지향적인 R&D 조직 만들기,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