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의미,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기대효과,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해외 현황,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FFP(상용고객우대제도),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미국정책,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의미

Ⅲ.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기대효과

Ⅳ.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해외 현황
1. Delta AirFrance Group
2. Wings Alliance
3. Qualiflyer Alliance Alcazar Group
4. Oneworld Alliance
5. Star Alliance

Ⅴ.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FFP(상용고객우대제도)
1. 전략적 제휴유형간의 가설검정 및 분석결과
2.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유형과 FFP 유효기간간의 가설검정 및 분석결과
3. 전략적 제휴 유형 및 FFP 유효기간에 따른 가설검정 및 분석결과

Ⅵ.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미국정책

Ⅶ.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사례
1. Lufthansa - United Airlines 제휴사례
2. British Airways - USAir 제휴사례
3. KLM - Northwest 제휴사례
4. Delta - Singapore - Swiss Air 제휴사례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항공기산업은 최첨단의 선도산업으로서 여러 분야의 기술적 복합성과 관련하여 인근 타 산업에 높은 파급효과를 끼친다. 항공기산업의 발전은 그 후방산업으로서, 신소재분야를 포함한 소재. 재료산업, 정밀기계 및 제어분야를 포함한 기계산업, 전자산업, 전기산업, 소프트웨어산업 등의 발전을 촉진하게 된다. 전방산업으로는 항공기를 주요한 중간재로 활용하는 항공운송산업, 국방산업, 관광 및 레져산업 등의 발전으로 확산된다. 또한 기술 및 산업측면에서 인접분야에 있는 인근산업으로서의 자동차산업, 조선산업, 정보, 전자산업 등의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일조한다.

항공기산업의 발전은 여러 산업기술과 혁신의 교류를 통해 관련 기술분야의 발전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높은 기술적 파급효과를 창출한다. 여기에는 가스터빈분야, 풍력발전분야, 경량, 고강도복합재료기술, 합금기술, 레이더 및 통신기술, 위그선, 수중익선, 호버크래프트 등의 신형선박기술, 불연재료, 대양열 등 첨단 건자제기술 등이 포함된다.




≪ … 중 략 … ≫




Ⅱ.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의미

1980년대 이후 미국 주도의 항공시장 규제완화 및 자유화는 항공사들간의 경쟁을 가속화하였으며, 이에 따른 생존전략으로 항공사들은 비용절감과 동시에 네트워크 및 마케팅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는 바로 그러한 노력의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김성철(2006), 항공사 전략적 제휴 분석, KAIST
김우식(2008), 항공사 제휴상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박순천(200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사례연구, 동국대학교
이상균(2004),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개선방안, 단국대학교
이해원 외 1명(2008), 우리나라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홍석진(2000), 전략적제휴는 항공사의 최대 경쟁력, 세종대학교 항공산업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항공사 제휴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 스타 (star ), 원월드(one world), 윙즈(wings), 스카이팀(skyteam)목 차 1 - 2Ⅰ. CRS의 정의 - 2Ⅱ. CRS의 기능 - 2Ⅲ. CRS산업의 발전과정 - 2Ⅳ. CRS산업의 현황 4Ⅴ. CRS와 GDS - 9 12Ⅰ . Star Alliance 12Ⅱ. one worl

  • 항공사 경영에 관한 고찰
  • 현황.6(1) 발전과정6(2) 항공운송 현황.72.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유형81) 수평적 제휴82) 수직적 제휴83) 외부적 제휴93. 항공사 글로벌 제휴그룹 사례91) 개론 I.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경우 독점금지법 적용의 예외를 인정하면서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를 촉진하고 있다항공수송량의 변화와 전망항공기를 이용한 우리나라 국민의 이동성은 영국의 80년대 중반의 수준이며, 프랑스의 90년대 중반, 독일과 일본의 현재 수준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는 국민소득에 비해 항공기를 이용한 이동성이 높은 편이며, 89년 이후 그 성장 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는 88년 서울올림픽경기대회 개최와 89년 1월 해외여행 전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고객 보상제도)메리어트 리워즈는 세계 최다의 브랜드를 활용한 고객보상제도이다. 이를 통해 메리어트 는 효과적으로 레저와 호텔, 비즈니스 및 이벤트 등을 연계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매리어트 전체 숙박의 40%를 리워즈 멤버가 차지하고 있다.호텔호텔 뉴 오타니 (일본) 콩코드 호텔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리츠 칼튼 호텔 (미국 플로리다 & 하와이)항공사에어 캐나다 (Air Canada Aeroplan)ANA 항공 (ANA Mileage Club)아메리

  • [경영학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기업분석
  • 기대되며 외국인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3. 고객 니즈분석(1)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고객들은 낡고 노후화된 항공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젊고 새로운 항공기 이용을 선호하며 최근 미국의 9.11테러이후 고객들은 항공기의 안전에 대하여 깊이생각하게 되었고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노후화된 항공기를 타는 것보다 젊은 항공기를 타는 것을 원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여행을 즐기고 싶어 한다.(2) 다양한 기내서비스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