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영어][독해][학습]영어독해와 학습, 영어독해와 수준별학습, 영어독해와 단어, 영어독해와 읽기과정모델, 영어독해와 영어독해 사례, 영어독해와 작문 방법, 영어독해와 영어독해능력 신장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영어독해와 학습
Ⅲ. 영어독해와 수준별학습
1. EBS교재 & VOD
2. 문제은행식 시스템
3.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단계별, 수준별 학습
4. 선수학습 제시
5. 개인별 피드백
6. EBS VOD 연결
7. 단원 내용과 수업 관련 자료는 교사가 내려 받아 쉽게 변형하여 학습지 형태로 활용
8. 학습 후 질의응답 제공
9. 교사용 저작모드를 제공
Ⅳ. 영어독해와 단어
1. essential
2. chief
3. primary
4. foundation
5. rescue
6. species
7. operate
8. campaign
9. survive
10. the struggle against survival
11. skin
12. marine
13. Marine Corps
14. corpse
15. extinguish
16. destroy
17. acre
18. seal
Ⅴ. 영어독해와 읽기과정모델
Ⅵ. 영어독해와 영어독해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Ⅶ. 영어독해와 작문 방법
1. 우리말 문장을 영어 어순으로 배열하기
2. 문단 작문하기
Ⅷ. 영어독해와 영어독해능력 신장방안
1. 방송 활용 수업
2. 교육 방송 활용
3. 적용의 제한점
1) 시설면
2) 자료면
3) 적용면
4. 예상되는 결과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업시간 중에 자신의 움직이고 역동케 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물론 어떤 학생들의 경우에는 소극적이기 때문에 자신을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나타내는 기회를 주게 된다면 이것 역시도 극복할 수 있는 문제 중의 하나라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동시에 실제상황에서의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 것이다.
결국 나의 경험으로 보건대 학생들은 그룹별로 실제상황에 근거하여 연극을 만들어 수업하면 학생들 전체가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또한 기본 학습내용을 연극을 통해서 반복 학습할 수 있으리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다.
‘나’를 표현하고 ‘너’를 들어주는 수업은 바로 영어로 하는 연극수업을 말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살아있는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고 또한 다른 학생들의 것을 들을 수 있도록 수업을 구상하게 된 것이다.
이것은 요즘 중학교 영어교육의 방향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본다. 의사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영어교육, 활동과 과업중심의 영어교육, 유창도와 정확도가 동시에 중요시되는 영어교육,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교육,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에 기여하는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가능한 한 수업시간을 통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업시간에 일정한 과업을 주어 수행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일정하게 주어지는 과업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의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반영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게 된다. 덧붙여 긍정적인 사고가 심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말을 하도록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 의미 없는 무의미적인(meanningless) 말을 반복하는 따라 읽기(repetitive drills)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유의미한(meaningful) 언어가 오고 가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해선(2006), 영어 독해 전략 학습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2. 박미경(2010), 중학교3학년 학생들의 독해전략 사용에 따른 영어 독해능력 분석, 충북대학교
3. 서재영(2005), 영어독해 지도 방안, 강원대학교
4. 임미란(2012), 확장형 읽기를 통한 영어 독해능력 향상, 21세기영어영문학회
5. 유귀열(1997), 영어 독해 : 그 원리와 지도, 경상대학교
6. 지순정(2011), 한국대학생들의 영어독해능력 향상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