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영어][독해][학습]영어독해와 학습, 영어독해와 수준별학습, 영어독해와 단어, 영어독해와 읽기과정모델, 영어독해와 영어독해 사례, 영어독해와 작문 방법, 영어독해와 영어독해능력 신장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영어독해와 학습

Ⅲ. 영어독해와 수준별학습
1. EBS교재 & VOD
2. 문제은행식 시스템
3.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단계별, 수준별 학습
4. 선수학습 제시
5. 개인별 피드백
6. EBS VOD 연결
7. 단원 내용과 수업 관련 자료는 교사가 내려 받아 쉽게 변형하여 학습지 형태로 활용
8. 학습 후 질의응답 제공
9. 교사용 저작모드를 제공

Ⅳ. 영어독해와 단어
1. essential
2. chief
3. primary
4. foundation
5. rescue
6. species
7. operate
8. campaign
9. survive
10. the struggle against survival
11. skin
12. marine
13. Marine Corps
14. corpse
15. extinguish
16. destroy
17. acre
18. seal

Ⅴ. 영어독해와 읽기과정모델

Ⅵ. 영어독해와 영어독해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Ⅶ. 영어독해와 작문 방법
1. 우리말 문장을 영어 어순으로 배열하기
2. 문단 작문하기

Ⅷ. 영어독해와 영어독해능력 신장방안
1. 방송 활용 수업
2. 교육 방송 활용
3. 적용의 제한점
1) 시설면
2) 자료면
3) 적용면
4. 예상되는 결과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업시간 중에 자신의 움직이고 역동케 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물론 어떤 학생들의 경우에는 소극적이기 때문에 자신을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나타내는 기회를 주게 된다면 이것 역시도 극복할 수 있는 문제 중의 하나라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동시에 실제상황에서의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 것이다.
결국 나의 경험으로 보건대 학생들은 그룹별로 실제상황에 근거하여 연극을 만들어 수업하면 학생들 전체가 수업에 참여하게 되고 또한 기본 학습내용을 연극을 통해서 반복 학습할 수 있으리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다.
‘나’를 표현하고 ‘너’를 들어주는 수업은 바로 영어로 하는 연극수업을 말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살아있는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고 또한 다른 학생들의 것을 들을 수 있도록 수업을 구상하게 된 것이다.
이것은 요즘 중학교 영어교육의 방향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본다. 의사소통 능력을 중시하는 영어교육, 활동과 과업중심의 영어교육, 유창도와 정확도가 동시에 중요시되는 영어교육,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교육,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에 기여하는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가능한 한 수업시간을 통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업시간에 일정한 과업을 주어 수행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일정하게 주어지는 과업을 수행하면서 학생들의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반영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게 된다. 덧붙여 긍정적인 사고가 심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말을 하도록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 의미 없는 무의미적인(meanningless) 말을 반복하는 따라 읽기(repetitive drills)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유의미한(meaningful) 언어가 오고 가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1. 김해선(2006), 영어 독해 전략 학습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2. 박미경(2010), 중학교3학년 학생들의 독해전략 사용에 따른 영어 독해능력 분석, 충북대학교
3. 서재영(2005), 영어독해 지도 방안, 강원대학교
4. 임미란(2012), 확장형 읽기를 통한 영어 독해능력 향상, 21세기영어영문학회
5. 유귀열(1997), 영어 독해 : 그 원리와 지도, 경상대학교
6. 지순정(2011), 한국대학생들의 영어독해능력 향상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0
  • 영어능력평가를 활용하고자 희망하는 대학에 한해 내년부터 시범적으로 입시에 반영하도록 할 방침이다. 국가영어능력평가는 2009년부터 3년째 시범 실시되고 있으며 이달 27일에도 전국 80개 고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시험이 치러진다.시험의 목적은 듣기․읽기․말하기․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영어과 교육과정 정상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균형 잡힌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이다.몇년전에 서울대학교에서 영어공인성적을 공식적으

  • [영어과] 제7차교육과정을 통해 살펴 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
  • 과정ꡑ과 ꡐ수준별 교육과정ꡑ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 2)진영은․조인진, 교과교육의 이해, 서울 : 학지사, 2001, 144-146면. 본 연구에서는 교과 교육론적인 관점에서 영어교육의 문제를 고찰해보고, 더 나아가 영어 교과의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개정사항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쟁점과 대안들을 논의해 보고자 한다. 아울러,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라 새롭게 개편된 영어교과를 효율적으로 교수․학습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 PALS를 통한 문학교육 - 운수 좋은 날을 중심으로
  • 학습의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PALS를 통해 문학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두 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가지 활동은 학생과 교사 활동을 말한다. 우선 PALS를 통한 문학 교육을 위한 학생의 활동을 하기 위하여 학생은 두 명씩 짝을 이룬다. 이 모둠은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과 낮은 학생으로 구성된다. 모둠을 만드는 과정에서 교사는 독서 능력에 따라 모둠 구성을 도와준다. 이 때 텍스트로는 교사가 적당한 난이도에서 더 낮은 수준의 독자에게

  •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세미나 자료집】연구 자료 ORM 98-4-4제7차 교육과정에서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일시 : 1998. 12. 17. 13:00 - 18:40장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주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후원 : 교 육 부세미나 프로그램13:00 - 13:30 등 록13:30 - 14:00 개회식 사회: 조난심(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본부장)개회사 박도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제1부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총론)14:00

  • 일기예보,분수연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영문해석,단계별음악창작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유아그림동화,독서,동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학습자료(수업자료), 유아그림동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독서, 동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분석Ⅰ. 일기예보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1. 목적2. 특징1) 실험 준비 및 조작을 쉽고 편리하게 하였다2)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단계별학습 자료를 제작하였다3) 교수․학습을 위해 PPT자료를 개발하였다3. 효과1) 학생면2) 교사면Ⅱ. 분수연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징1) 분수학습 모델 자료 2) 파일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