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분수연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영문해석,단계별음악창작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유아그림동화,독서,동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기예보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목적
2. 특징
1) 실험 준비 및 조작을 쉽고 편리하게 하였다
2)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단계별학습 자료를 제작하였다
3) 교수․학습을 위해 PPT자료를 개발하였다
3. 효과
1) 학생면
2) 교사면

Ⅱ. 분수연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분수학습 모델 자료
2) 파일 자료
4. 자료의 제작

Ⅲ. 영문해석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원칙
5. 자료의 효과

Ⅳ. 단계별음악창작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효과

Ⅴ. 유아그림동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Ⅵ. 독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효과

Ⅶ. 동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구성
4.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목적
거시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을 지도할 경우에 적절한 모형을 사용한다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활동을 통하여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자료는 조작활동을 통하여 공기의 움직임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유기적이고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자연을 탐구하는 초보적인 방법을 습득하여 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작하는데 근본적인 목적이 있으며,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가. 일기도를 입체적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기상 관련 개념을 형성하는 관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나. 일기도를 직접 조작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풍향 및 등압선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도록 한다.
다. 기압 차에 의한 공기의 움직임 방향을 시각화할 수 있는 조작 자료를 개발하여 다양한 상황에서도 바람의 방향을 예상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라. 평면이 아닌 입체로 개발하여 학습의 흥미와 효율성을 높인다.
마. 학습을 위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극복을 위한 web자료 개발을 통하여 공기의 움직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바. 자료를 조작하면서 공기의 움직임에 관한 원리를 이해하며 궁극적으로 날씨변화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계속 증진시킴으로써 과학 공부에 자신감을 가지게 하고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함양한다.
2. 특징
1) 실험 준비 및 조작을 쉽고 편리하게 하였다
입체 일기도는 각 부분을 고정시키지 않고 필요에 따라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대류 현상을 관찰하기 위해 내부에 설치하는 통의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대류 현상을 관찰하기 위해 조명과 덮개를 사용하며, 모든 자료를 보관하기 위한 수납함을 설치하였다.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바퀴를 부착하여 실내 이동이 자유롭다.
참고문헌
교육부(1995), 독서문화와 독서교육, 교육행정
김종인(1999), 초등학생의 분수개념 이해 및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배두본(1995), 영어 교육학 , 서울 : 한신문화사
이차숙(1992), 유아의 그림이야기책 읽기 활동에서 어머니의 매개적 역할이 유아의 문식성 발달과정에 미치는 효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부기·조세현(2001), 3.4학년 동시 학습 지도를 위한 CD-ROM 타이틀 개발
홍성길(19930, 일기예보 이야기, 교학연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새로 쓰는 텍스트 최인훈의 구운몽
  • . 제17집(2005.6), pp.423-461, 한국현대문학회, 2005.금성렬, 최인훈의『구운몽』연구, 고려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884.정은주, 최인훈의『구운몽』,『서유기』연구:창작기법과 상상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0.정은영, 최인훈의『구운몽』연구:‘미궁 만들기’와 ‘길 찾기’의 구성과 관련하여, 서강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이대연, 최인훈의『구운몽』연구:미궁이미지를 중심으로, 경기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요약집
  • 자료작성6. 정보통신의 이용형태질의응답Inquiry중앙의 데이타베이스에 대량의 정보를 저장해 두고 터미널에 즉시 응답해 주는 응용형태(ARS, 일기예보)기록갱신단순히 질의응답만이 아니고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것을 수정해야 할 경우 응용 형태를 말한다. 즉 호텔 예약, 비행기 좌석예약시분할Time Sharing대형 컴퓨터의 처리시간을 분할하여 많은 이용자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 실시간 응답이 요구되며 대화형 이용 방식임공정제어어

  • [교육학]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5, 6학년 규칙성과 문제해결
  • 그림을 제시하고 모양과 배열 상태에 따른 규칙을 읽어낼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46~47p) 차시 정리 및 평가4. 그림에 나타난 모양들의 규칙을 찾아본다. (6) 단원 총평본격적으로 모양을 보고 규칙을 찾기 전에 신체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의 학습동기를 고취시키고 활동적인 수업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다만 둥근모양, 상자모양, 공 모양에 따른 규칙을 발견하는 것을 주로 하고 있는데 45p에서 축구공과 농구공 같이 공모양이지만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습 결손을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학습자의 학습 결손 정도와 능력에 따른 적절한 지도를 한다.다. 수학과⑴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의 수학은 1학년부터 10학년까지를 10단계로 하고, 각 단계별로 두 개의 하위 단계를 두어 편성한다. 각 하위 단계별로 기본 과정,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구성한다.⑵ 단계별 내용의 제시 순서가 반드시 교수학습의 순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학습 자료의 개발이나 교수학습 계획의 수립시에는 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수 방법 및 기술 ③ 교육목표의 성격, 교육내용의 종류 및 구조, 조직 방식 ④ 교수조건 ⑤ 학교 및 학급 분위기 등이 있을 수 있다.교육과정을 구성하는 마지막 요소는 평가로서 계획된 변화의 성취도를 검증하는 일이다. 교육과정 자체의 계획과 운영에 있어 그 타당성을 검증하고 필요한 개선책을 찾는데 요구되는 경험적인 자료는 학습이 진행되는 과정과 학습결과의 평가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는 교육과정 수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