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배우의 가치

Ⅲ. 배우의 전망

Ⅳ. 배우와 모방

Ⅴ. 배우와 공연놀이

Ⅵ. 배우와 연출가

Ⅶ. 배우와 디자이너

Ⅷ.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1. 사랑만들기 - 스웨덴
2. 가족 - 포르투갈
3. 이민자 - 스웨덴
4. 노인들 - 스웨덴
5. 실직 - 프랑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연극배우는 무대에서 바로 연극을 시작하기도 하지만 정식 연극훈련이나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극단의 단원으로 입문해 연기지도를 받은 후 무대에 서기도 하고 대학에서 연극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혹은 연극반 활동, 연극제 참가경험을 살려 극단에 입단하여 배우로 활동한다. 공연할 작품이 선정되면 극단에서 공개오디션을 거쳐 해당 배역을 맡을 배우를 선발하기도 한다. 영화배우는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을 인정받아 캐스팅되는 방법과 신인배우 공개모집을 통해 오디션을 거쳐 데뷔하는 방법이 있다. 연기지도학원에서 훈련을 받거나 대학에서 영화관련학과를 전공하고 단편영화에 출연하여 경험을 쌓아 입문하기도 한다. 하지만 배우에게 있어 학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무엇보다 연기에 대한 열정과 배역에 대한 완벽한 소화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연기력을 인정받으면 대학이나 공연예술단체에서 연기지도를 하기도 한다. 또 자신의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과 독창적 예술성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성실성이 절대 필요하다. 연극연출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연극관련학과에서 연극연출을 전공한 후 극단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학에서는 연극전반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바탕으로 희곡선택, 작품분석, 극중성격분석, 장면분할, 연기지도, 동작선설정, 무대장치, 리허설과정 지도 등 제작전반을 실습하면서 연출가로서 필요한 자질을 습득한다. 또는 극단에 가입하거나 극단에서 조연출 수업을 통해 연출가로 진출할 수도 있고 재능과 자본이 있으면 자신이 직접 극단을 창단하여 연출을 맡는 경우도 있다. 영화감독이 되기 위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조감독으로 5년~10년간의 연출수업을 받은 후 감독이 되는 것이다. 그밖에 대학에서 영화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단편영화제 공모에 당선되어 입문할 수도 있으며 독립영화(단편영화)를 통해 제작실습을 한 감독이 극영화감독으로 입문하기도 한다. 요즘은 해외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오는 사람도 상당수 있다. 또는 드물게는 영화기획자, 시나리오작가, 배우 등이 감독으로 등단하는 경우도 있다. 연극과 영화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에 연출가 및 감독은 음악, 무용, 문학 등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고루 필요하다.
참고문헌
* 게오르그 짐멜 저, 신소영 역(2010), 배우의 철학, 연극과인간
* 사단법인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2012), 대한민국 배우도감, 웅진리빙하우스
* 양동탁(2009), '배우의 존재감'의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예술종합학교
* 안재범(2010), 배우의 심리·신체적 억압의 요인과 극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장제혁(2010), 배우훈련 방법론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 홍해성(2005), 무대예술과 배우, 향토문학연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영국에서 시작된 이 용어는 합리적 소비와 자신만의 가치를 중시하는 ‘실속파’를 가리킨다. 고소득층 유명 연예인들이 저가 소매점이 몰려있는 거리에서 10파운드(약 2만 원) 안팎의 패션 물품을 한가득 산 뒤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이 프라브족의 전형적인 사례이다. 프라브족은 브랜드에 매몰되어 사치스레 꾸미는 ‘블링 블링(bling bling)’에 대한 거부감인 동시에 싼 제품만 추구하는 ‘차브(chav)’에 대한 반발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전망하고 있는 가를 지수화한 단기 경기예측지표. 경기에 대한 기업가의 판단과 전망, 그리고 이에 대비한 계획서 등을 설문을 통해 조사한 뒤 수치화하여 전반적인 경기동향을 파악하게 된다. 다른 경기관련지표와는 달리 기업가의 주관적이고 심리적인 요소까지 조사가 가능하다. 정부정책의 파급효과를 분석하기 위해서도 활용된다. 지수를 작성하는 방법은 전월대비 또는 전분기 대비 증가, 감소 또는 불변 등 변동방향을 파악해서 증가(상승,호전

  • 미술사 - 서양 미술사 정리
  • 이미지 자체의 우연성을 중시하는 프로타주로 제작한 초기의 34점의 작품은 에른스트는 박물지 (historre naturelle)라는 책자로 출판했는데 여기에 등장한 형상들은 문질러 나타낸 나뭇잎,헝겊 따위가 인간의 머리,괴물,바다 풍경등으로 변모된 것이다. 3. 데칼코마니 decalcomanie 轉寫法 원래는 도기나 유리기구등에 특수한 종이에 그린 그림을 옮겨서 염색하는 기법으로, 회화에서는 미끄러운 성질의 종이에 물감을 칠하고 그것을 접었다가 다시 피거나 또

  • [애니메이션연구] `마녀배달부 키키`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거쳐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타난 통과의례 연구
  • 배우들을 거의 착취하고 있었고 극의 구성도 엉성했다. 매니저들은 자신들의 공연장을 온갖 멋진 이름을 붙여 손님들을 끌었지만 정작 무대에서는 가수, 배우, 마술사 등의 연기자들은 이 모든 것을 통칭하는 말로 얼간이들이 모이는 싸구려 공간이라는 뜻에서 ‘홍키-통크(Honky -Tonk)’ 라 불렀다. 이 홍키-통크는 영국 보다 한술 더 뜨는 난장판 공간이었다. 무대 위의 지적인 그 어떤 것도 관객에겐 먹혀들지 않았고 그저 저질농담과 야유, 싸움과 총기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이미지 와 사상․문화적 차원에서의 친밀감이나 친화력 등에서 우러나온다. 한류는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트파워중의 하나다. 6.토니상: 공연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린다.1년간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500석 이상 극장에서 올라간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연극과 뮤지컬을 나눠 심사한다. 15인의 후보선정위원회를 거쳐 후보작이 결정되며. 이후 프로듀서 ․ 스태프 등 투표인단 750 여명의 투표로 최종 수상이 결정된다. 7.무관심 도루(Defensive Indifference): 수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