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Coke][생산판매거점]코카콜라(Coke)의 역사, 코카콜라(Coke)의 생산판매거점, 코카콜라(Coke)의 광고, 코카콜라(Coke)의 기념품, 코카콜라(Coke)의 중국발음, 코카콜라(Coke)의 실패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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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코카콜라(Coke)의 역사

Ⅲ. 코카콜라(Coke)의 생산판매거점
1. 아르헨티나
2. 벨기에
3. 덴마크
4. 프랑스
5. 이태리
6. 일본

Ⅳ. 코카콜라(Coke)의 광고

Ⅴ. 코카콜라(Coke)의 기념품

Ⅵ. 코카콜라(Coke)의 중국발음

Ⅶ. 코카콜라(Coke)의 실패 사례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식음료산업의 급속히 발전하게 된 요인 및 배경은 경제.사회.문화적 환경의 향상의 결과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경제적 발전이 식음료산업의 발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다.
경제적 발전은 국민소득의 증가 외에 개인이 소비할 수 있는 가처분소득(disposal income)증가로 이어져, 도시근로자 가구의 1990년대에는 870,200~2,287,300에서 2%의 감소세를 보여 이후 1,894,724~2,113,548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외식산업이 급속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촉매 역할을 한 것은 규모나 시스템차원에서 선진화된 해외의 유명 외식기업들이 국내 대기업과 손잡고 국내진출이 시작되면서 시장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성장성비율(growth ratio)은 식음료산업의 당해 년도 경영규모 및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나 증가하였는가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경쟁력이나 미래 수익창출능력을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이다. 우리나라 식음료 산업은 성장성을 살펴보면 10%내외의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매출액증가율을 일정기간동안 매출의 증가를 나타내는 외형적 신장세를 나타내며, 성장률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성장률은 약간 둔화되었음 볼 수 있다.
총자산증가율은 일정기간동안 자산의 증가율을 보이는 것으로 식음료산업 전체의 외형성장을 나타내 주며 20%의 성장률을 보였다.
1988년 서울올림픽의 개최와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조치이후 1990년대 접어들면서 국민소득의 향상으로 인해 외식활동의 증가 등 여가생활을 크게 선진화 시켰다. 특히 1990년대 주목할 만한 것은 대기업들과 손잡은 T.G.I 프라이데이스, 판다로사, 스카이락, 베니건스, 토니로마스, 마르쉐, 아웃백스테이크, 칠리스, 이탈리아나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해외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출현하였다. 이를 통해 식음료산업의 성장이 가속화 된 것으로 추정된다(월간식당. 2002 ; 224-228).

식음료산업의 수익성(profitability)이란 기업활동의 결과로 나타난 일정기간 동안의 경영성과를 의미한다. 수익성비율(profitability ratio)은 기업의 총괄적인 경영성과와 이익창출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재무비율이다.
매출액순이익률(net income to sales ra
참고문헌
김덕호 - 미국화인가 세계화인가 : 코카콜라를 통해서 본 글로벌리즘, 한국미국사학회, 2006
김덕호 - 광고를 통해서 본 코카콜라의 변신, 한국미국사학회, 2007
김덕호 - 2차 세계대전과 코카콜라의 전지구화, 한국미국사학회, 2002
김종식 - 청량음료시장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비교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2010
지석규 - 코카콜라,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텔레비전 유세, 인하대학교, 1992
Deok-Ho Kim - 1920년대 소비주의, 광고, 그리고 코카콜라, 문화사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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