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삼보][TG삼보][컴퓨터]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Ⅲ.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Ⅳ.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Ⅴ.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1. 삼보컴퓨터의 발자취
2. 삼보컴퓨터의 시련
3. 삼보컴퓨터의 성공 비밀
4. 삼보컴퓨터의 계속되는 변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터산업은 그 동안 전 세계적으로 진행된 정보화의 물결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해왔으며 첨단정보화사회로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오늘날 산업의 고부가가치성 뿐만 아니라 타산업에 대한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지대하여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주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컴퓨터산업은 ’70년대말 TV 브라운관 제조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모니터 OEM 생산을 시작으로 ’82년에는 외국으로부터 기술을 도입, 최초로 개인용컴퓨터를 조립.생산하게 되었으며, ’8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정부의 행정전산망 구축과 기업의 정보화투자 확산에 힘입어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 그 결과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2000년의 경우 전자산업 생산과 수출에서의 비중이 각각 15.9%, 19.9%에 이르고 있다.




≪ … 중 략 … ≫




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은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빠른 80년대초 출범한 벤처기업이자 국내 처음으로 PC를 개발한 미국 애플사에 빗대어 한국의 애플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삼보그룹은 80년 이용태 회장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원들을 모아 설립한 삼보컴퓨터가 모태. 삼보컴퓨터는 서울 청계천의 조그만 가게에서 자본금 1천만 원에 직원 7명으로 출발한 뒤 성장을 거듭해 이젠 자본금 1천억 원, 지원 1천7백 명으로 늘었다. 창업 첫해 5천 1백만 원이었던 매출도 지난해 8천5백67억원으로 불어났다.
참고문헌
○ 노형봉(2004), 전략적 제휴의 수명주기 : 삼보컴퓨터와 신도리코 사례의 비교, 홍익대학교
○ 송지성 외 1명(2003),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진전만(2008), 노트북에 있어서의 감성디자인 모델 구축 연구, 동서대학교
○ 최재영 외 3명(2000), 삼보컴퓨터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 채이배(2005), 삼보컴퓨터 위기는 지배구조문제, 좋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 한유나 외 3명(2009),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그룹의 노트북컴퓨터 구매의도 비교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경영기법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이제 기업들의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자 갈수록 확대되어진 스포츠 산업시장 내에서 스포츠 관련 업체들이지속적인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매김 하기에 이르렀다.하지만, 우리나라의 현실은 스포츠마케팅이 발전하는 만큼 교육 수준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대학에서도 스포츠마케팅 강좌가 개설되기는 하지만,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아직 없는 실정이다. 대학에서의 스

  • 광고학(기말) 레포트
  • 구성주체광고관행이미지 만들기광고카피광고비주얼기획서프레젠테이션광고에 나타난 이미지고정관념광고기호학광고윤리광고심의타겟오디언스과장광고모방광고청소년과 광고아동과 광고광고호감도* 표는 Buckingham(2004) pp.99-118의 미디어 교육의 영역과 적용을 AIE로 옮겨본것임AIE의 기능미디어 능력을 가진 리터러시안 AIE의 영역과 적용교육에서 AIE의 교육적 기능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으나 그림 34-6과 같이 대략 3가지

  • 장애인복지와 정보화
  • 구성된 점자를 입력하는 장치개발 안됨나. 청각장애인청각장애인도 감각장애로 청각을 대신할 수 있는 대체감각을 필요로 하며, 주로 시각을 사용하여 정보에 접근한다. 정보통신기술은 시각장애인과는 반대로 모든 음성언어를 문자나 화상으로 변환하여 화면에 제공함으로써 청각장애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한 예로써 청각장애인의 전화사용을 생각해 보자. 청각장애인은 컴퓨터에 전화선을 연결하여 상대방의 목소리를 글자로 변환하여 눈으

  • 하이마트 경영혁신 사례
  • 컴퓨터 대기업의 장점인 에프터서비스를 강조했으나 소비자에게 판매한 PC는 품질이 떨어지고 A/S에 문제를 발생하면서 매출이 급감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진은 품질과 A/Sfmf 개선하고, 계속 고급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소구해야 했는데, 중저가의 브랜드 이미지 전략으로 수정하게 되고 결국, 인터넷 PC협회에서 세진은 자사의 저가 브랜드 제품중심으로 전환해 하루 속히 경영을 정상화하겠다가 발표했다. 이와 같이 세진은 그 동안 잘 가

  • [기업][한국][일본][미국][핀란드][삼성][소니]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핀란드 기업 노키아 분석
  • , 2011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송지성 외 1명,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3신지숙,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사적 고찰, 한국경영사학회, 2009신설아 외 2명,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 2011이호현 외 1명,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