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략][국제진출전략][디자인전략][구조조정전략][성장전략]기업의 국제진출전략, 기업의 디자인전략, 기업의 구조조정전략, 기업의 성장전략, 기업의 인재육성전략, 기업의 재무전략, 기업의 창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의 국제진출전략
1. 수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2. 직접투자
3. 협력사업
4. 라이슨싱
5. 프랜차이징
6. 턴키계약
7. 계약생산
8. 경영계약
9. 카운터 트레이드
Ⅱ. 기업의 디자인전략
Ⅲ. 기업의 구조조정전략
1. 경영혁신 이데올로기 살포
2. 경영혁신 경진대회, 디지털 업무혁신 경진대회
3. 청년중역회의 도입
Ⅳ. 기업의 성장전략
1. 창업초기
2. 성장초기
3. 성장 중기
4. 성장 안정기
5. 성장 성숙기
6. 성장 지속기
Ⅴ. 기업의 인재육성전략
1. 외부 위탁교육을 대체하기 위해 건립
1) 랄프 코디너(Ralph Cordiner) 회장이 회사 소유의 경영교육기관으로 건립한 것이 크로톤빌 연수원
2) 크로톤빌의 교육은 일반 경영대학원과 다름없는 주입식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
3) 랄프 회장을 비롯한 후임 CEO들은 크로톤빌의 위상 하락을 방관
2. 웰치 회장이 크로톤빌 연수원의 가치를 재발견
3. 웰치 회장의 지도자상
Ⅵ. 기업의 재무전략
1. 고도성장기에는 고부채가 불가피했고 코스트도 낮았음
1) 고도성장기에는 자본시장이 발달하지 않아 기업들은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거의 차입으로 조달
2) 고부채가 유리했던 사업환경도 작용
3) 고부채와 저부채의 장단점 비교
2. 파산비용이 증가하고 부채비율 하락
3. 엔고활황 등에 따른 투자확대로 부채비율 재상승
1) 엔고 등 경기회복과 투자확대에 따라 부채비율이 다시 상승
2) 내부에서 조달하는 자금을 초과한 투자가 계속됨으로써 외부자금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
4. 경제위기 전후 여건급변으로 고부채 이점이 줄어들고 문제점 부각
1) 엔고퇴조 및 투자수익성 하락으로 인해 수익성이 나빠지고 부도위험이 증가하면서 고부채의 이점이 줄어들고 문제점이 부각
2) 차입을 통한 투자확대를 고수한 기업들은 대거 도산
5. 최근 부채비율 축소에 주력
6. 새로운 재무전략의 필요성
1) 저부채는 선진국에서도 나타나는 세계적 추세로서 우리도 앞으로 저부채기조가 정착될 것으로 보임
2) 우리나라 기업들은 향후 부채비율 하락 기조에 따라 새로운 재무전략을 구사할 필요
Ⅶ. 기업의 창업전략
1. 예비창업
1) 창업이유 및 동기
2) 창업품목 선정
3) 시장조사 및 전략 구상
4) 사업성검토 및 사업 계획서 작성
2. 본창업
1) 사업장 확보 및 법인 설립
2) 자금조달 및 시설 투자
3) 원․부자재 조달 및 생산
4) 판매 활동
3. 사후창업
1) 신제품 및 신기술 도입
2) R&D
3) Feed Back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의 국제진출전략
1. 수출
제조업체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전략대안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수출방법이다. 수출을 기본적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기업이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시장 진출전략을 택할 경우에도 수출전략을 동시에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1) 간접수출
간접수출이란 수출업자, 수출대리상, 수출조합 등을 통하여 수출하는 것으로, 수출과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주요 기능을 제고업체 스스로 수행하지 않고서도 해외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는 가장 간편하고 소극적인 수출방법이다.
2) 직접수출
직접수출은 해외시장조사와 해외고객과의 접촉, 수출가격의 책정, 유통경로의 선정과 같은 국제마케팅 기능뿐만 아니라, 수출에 필요한 서류의 작성에 이르기까지의 수출관련 주요 업무를 타인에게 의뢰하지 않고 제조업체 스스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직접수출방법의 선택에 따라 수출의 성과도 결정되지만 수출활동에 투입되어야 할 인적․물적 자원의 양도 달라지다. 직접수출의 중요성, 기업규모, 제품의 특성, 목표시장의 규모 및 제반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참고문헌
-
곽홍식(2005), 글로벌 기업의 핵심인재 육성전략, 경북대학교
백지원(2009), 가치사슬의 통합 관점에서 분석한 기업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이상길(2009), 기업구조조정 방안 검토, 대한세무협회
이희창(2004), 중소기업의 재무전략에 관한 연구, 군산대학교
장영중 외 1명(2012), 기업 디자인 의사결정의 특성과 전략, 한국디자인학회
최병구(1984), 우리나라 수출중소기업의 국제시장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