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념품][관광기념품 정의][관광기념품 종류][관광기념품 구매의도][관광기념품 시사점]관광기념품의 정의, 관광기념품의 종류, 관광기념품의 구매의도, 관광기념품의 시사점 분석(관광기념품, 구매의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관광기념품의 정의

Ⅲ. 관광기념품의 종류

Ⅳ. 관광기념품의 구매의도

Ⅴ. 관광기념품의 시사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제도적 특성을 감안할 때, 지방문화의 해를 위한 사업들의 대다수는 정부가 주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될 것이 뻔하다. 이런 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문화의 해를 맞이하는 것도 지역의 문화자원을 이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는 하나의 계기 정도로만 간주할 것이다. 따라서 지역문화의 해에 걸맞은 지역문화육성 사업들이 꾸려진다면, 유력한 추진 방법의 하나는 관광자원개발이다. 관광자원개발이 지역문화진흥의 수단이 되는 데는 여러 가지 현실적인 이유가 있다.
첫째, 관광자원개발은 지역문화를 물적 자원의 형태로 바꾸어 이를 이용하고 활용하는 손쉬운 수단이 된다. 이론적으로 볼 때, 지역문화의 진흥은 지역에 고유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이나 문화예술을 대상으로 하겠지만, 이것이 현실화할 때는 뭔가 실물적인 것으로 가공되어 많은 사람들이 와서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인공적 시설 및 이용체계로 구현된다.
참고문헌
김정국 외 1명(2011), 문화 관광 기념품 개발을 위한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지식학회
김지연(2007), 관광기념품의 디자인 개발 현황에 대한 고찰, 호남대학교
강숙영 외 2명(2007), 선물용 관광기념품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윤상헌(1998),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강일 외 1명(2002),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정덕분(2003), 관광기념품 구매속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지노경영론] 카지노 직원의 직무환경이 조직유효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정의와 설문지의 구성3. 분석절차제1절 연구모형제3장직무환경조직유효성고객지향성가설1가설2가설3제2절 연구 가설 설정제3장직무환경에 따른 조직유효성은, 후생복지 및 급여수준과 같은 개인의 복지환경. 즉, 근무환경과 급여수준이 직장만족 등에서 높을 수록 많은 영향을 미친다. 다시 말해 직무환경의 질이 높을수록 조직유효성에 영향을 미친다. H3. 직무환경은 고객지향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2. 조직유효성은 고객지향성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관광마케팅1. 관광마케팅의 기본적이해(1) 관광마케팅의 정의(2) 관광마케팅의 기본개념(3) 관광 산업의 개념과 특성(1) 관광마케팅의 정의1) 크리펜도르프에 의하면세분시장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적절한 이윤을 얻기 위하여 공 사기업이 지방, 지역, 국가와 국제등 각 수준에 따라 기업정책을 체계적 조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단일조직내의 정책집행이 아니고 몇 개의 관광 관련조직의 연합에 의한 정책이고, 세분시장

  • [서비스마케팅사례] 기업서비스사례
  •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적절한 선물을 추천하는 상기서비스(reminder service)를 채택하게 되었다. 이제 기업은 고객에게 단순히 물건을 팔기 위해 귀찮게 하는 존재가 아니라, 고객 자신의 성공을 도와주는 협력자(collaborator)로서 장기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면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2002/10/07 신문의 일부분임니다.Ⅳ. 결 론원가 절감을 통한 이윤확보의 시대는 지났다.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과 각종 할인업체들의 성행, 외환위기에 따른 경치 침체

  • [구매][구매의도][구매동기]구매와 구매의도, 구매와 구매동기, 구매와 구매행태, 구매와 구매활동, 구매와 구매충동(충동구매), 구매와 구매력평가, 구매와 구매의사결정, 구매와 재구매, 구매와 강박구매 분석
  • 기념품 구매 스타일이 여성들, 특히 연령대별로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젊은 성인들에게는 대개 무계획적으로 관광기념품을 구매하고, 그들의 자녀들과 쇼핑하는 경향이 나타났으며, 노년층 관광객들은 그들의 친구나 남편과 함께 계획된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Ⅲ. 구매와 구매동기첫째, 관광기념품으로서 의류상품의 구매동기는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에 의하면 심리성, 실용성, 유행성, 여행기념성, 충동성, 경제성 등의 6개

  • 애슐리분석,애슐리마케팅전략,애슐리차별적전략,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 기념품을 제공해 준다.Ⅳ. 부록(설문지)❃ 최근 1년간(2011년) 애슐리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만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문항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과 일치하는 항목에 ✔표하여 주세요.1. 성별 남 여성2. 패밀리 레스토랑 주로 방문 횟수는 어떠하십니까? 1) 한 달에 한 번 2) 일주일에 한 번 3) 일주일에 두 번 이상3. 패밀리 레스토랑은 주로 누구와 함께 방문하십니까?1) 혼자 2) 친구 3) 가족 4) 직장동료 5) 기타( )4. 패밀리 레스토랑을 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