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기술)]IT(정보기술)와 IT자격제도, IT마케팅, IT정책(정보기술정책), IT산업(정보기술산업), IT기업(정보기술기업), IT아웃소싱, IT교육(정보기술교육), IT인력(정보기술인력), IT패키지, IT프로젝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T(정보기술)와 IT자격제도(정보기술자격제도)
1. 국가자격
1) 자격의 현장지향성을 확보를 위한 직무분석을 실시하여 자격의 공신력을 제고한다
2) 정부의 인력양성 투자 방향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3) 자격종목 명칭을 개선한다
4) 자격검정과 산업 현장과의 연계성을 강화시킨다
5) 검정 방법을 개선한다
6) 자격소지자의 우대 시책을 강구한다
2. 민간자격

Ⅱ. IT(정보기술)와 IT마케팅(정보기술마케팅)
1. Personal Marketing 시대의 도래
2. 「Customer Care」에서 「Customer Navigation」으로의 전환
3. 무선인터넷을 활용한 Location Marketing의 중요성
4. Data-driven Marketing에 의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의 실현

Ⅲ. IT(정보기술)와 IT정책(정보기술정책)
1. 안정적인 투자자금 공급기반의 확대
2. 기술인력 배양을 통한 인력난 해소
1) 정보통신산업의 성장 및 정보화 진전에 따라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인력 부족문제가 심각하게 대두
2) 정보통신 중소․벤처기업의 전문인력 부족문제를 원활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인력배양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야 함
3. 기술경쟁력의 제고
4. 수익모델 개선 및 해외 진출 활성화

Ⅳ. IT(정보기술)와 IT산업(정보기술산업)
1. 세계동향
2. 국내동향

Ⅴ. IT(정보기술)와 IT기업(정보기술기업)
1. 신제품, 신기술에 의한 사업
2. 고위험, 고수익 사업
3. 연구개발기업
4. 정책지원대상사업
5. 엔지니어출신의 신규사업가
6. 다양한 투자자

Ⅵ. IT(정보기술)와 IT아웃소싱(정보기술아웃소싱)

Ⅶ. IT(정보기술)와 IT교육(정보기술교육)

Ⅷ. IT(정보기술)와 IT인력(정보기술인력)
1. 현재 우리나라의 사회현실 및 이에 따른 고급 IT 인력의 중요성
1) 정보통신분야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사회로의 변화
2) 사회변화에 따른 노동시장 및 고용구조의 변화
3) 고급 IT 인력 구인난 증가
2. 현재의 고급 IT 인력의 부족 현황에 따른 향후 사회적 문제점
1) 정보통신산업 성장 및 발전 저하에 따른 사회 문제 발생
2) 심각한 사회적 노동 불균형 문제의 급속한 증가

Ⅸ. IT(정보기술)와 IT패키지(정보기술패키지)
1. 소프트웨어 - Microsoft 사 제공
2. 하드웨어 - GE Capital IT Solutions 사 제공
3. 프린터 - Lexmark 사 제공
4. 네트워크 - Telstra, Anite, Cisco 사 제공

Ⅹ. IT(정보기술)와 IT프로젝트(정보기술프로젝트)
1. Information Economics 기법의 개념
2. 평가 절차
3. 프로젝트 평가 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IT(정보기술)와 IT자격제도(정보기술자격제도)

1. 국가자격

국가기술자격제도의 개선 방안을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1) 자격의 현장지향성을 확보를 위한 직무분석을 실시하여 자격의 공신력을 제고한다

가능한 한 자격 영역과 담당 업무를 일치시키는 방안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서는 산업체 현장 관계자의 수요를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그 결과를 자격의 직무 내용에 반영한다.
현행 출제기준의 구성 내용 및 양식을 개선하여 자격종목이 내실있게 운영이 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자격의 검정 기관은 출제기준 마련시 철저히 직무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무화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 체제의 구축이 요구된다.




≪ … 중 략 … ≫




Ⅱ. IT(정보기술)와 IT마케팅(정보기술마케팅)

1. Personal Marketing 시대의 도래

IMT-2000 시대의 무선인터넷은 지금까지 각종 기술적 요인 및 사회적 인프라로 인해 해결할 수 없었던 마케팅 문제를 일시에 해결하는 본격적인「퍼스널 마케팅」시대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이른바 광고의 시대에서 개고의 시대로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반전화 가입자수를 불과 20년 역사의 휴대전화가 따라잡은 데에서 나타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전세계 휴대전화 가입자수는 PC의 보급대수를 이미 상회하고 있다. 이처럼 무선인터넷 사용자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바야흐로 새로운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2. 「Customer Care」에서 「Customer Navigation」으로의 전환

컴퓨터와 통신의 융합기술인 CTI의 발달로 최근 10년 동안 콜센터 비즈니스는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또한 Web 기술의 보급확산으로 각종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CRM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IT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김범철 외 3명, IT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 및 전망, 한국정보과학회, 2010
2. 안지정, 우리나라 IT자격제도의 국제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5
3. 이은민, 주요 IT 기업의 2011년 1분기 실적 동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4. 장석권, 선진사회 구현을 위한 컨버전스 IT 정책, 국회도서관, 2010
5. 정재우 외 1명, 우리나라 IT산업 수출지원 제도의 평가와 향후 과제, 한국무역상무학회, 2011
6. 한국마케팅학회, IT와 마케팅,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TA 와 GSCM 전략 레포트
  • 분석)SCM 패키지를 기업에 도입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절차와 요구사항이 무엇인가를 먼저 정의하고 기존에 갖고 있던 프로세스와 패키지의 프로세스 차이를 먼저 분석, 파악하는 단계였다. 또한 상호 시스템간의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도 파악한다. 가장 어렵고 기간이 많이 걸리며 Project를 하면서 제일 중요한 단계였다. LG전자의 경우 IT(Information Technology)에 관련된 인원 뿐만 아니라 공장에 있는 현 업인들을 통하여 생산관련 요구 사항을, 서울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개서(LG유통/유통물류자기소개서/경력)104. 자기소개서(LG유통/판매/신입)105. 자기소개서(LG전자/상품기획/신입)106.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프로젝트매니저/신입)112. 자기소개서(SCS/기술영업/경력)113. 자기소개서(SK제약/영업

  • [경영학] 삼성SDS의 지식경영시스템연구 - 아리샘(ARISAM)
  • 기업 현장에 나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에 사이버컨설팅은 필수적이다.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지방 파견 업체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이버컨설팅이 없다면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삼성SDS는 사이버 컨설팅을 2000년부터 운영한 결과 지금까지 모두 1000여건 의 문제를 해결했다. 요즘에는 하루 평균 5건의 문제를 직원끼리 질문과 자문 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박철영 경영혁신팀 과장은 사이버 컨설팅의 효과를 조사한 결과

  • 신세계의 MIS 사례
  • 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활기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 개방을 앞두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선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7년부터 다운사이징에 들어가 인공위성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신배송시스템과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통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구축 등 유통업계의 정보 시스템 중에는 발 빠른 신기술 도입으로 정평이 나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전산시스템관리(SM)는 신세계I&C가 담당하고 있으며 129명의 전담직원에 외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22. 신화창조 23. 브랜드 소개 44.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국내) 11가. 기술 및 품질 111) 뷰티(beauty) 112) 건강(health) 14나. 유통 161) 과거 162) 현재 165.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해외) 18가. 아시아 191) 중국 192) 홍콩 213) 일본 22나. 미국, 유럽 261) 미국 262) 프랑스 27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