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역사][일본사][고대시대][나라시대]일본역사(일본사)와 고대시대, 일본역사(일본사)와 나라시대, 일본역사(일본사)와 무로마치시대, 일본역사(일본사)와 근세시대, 일본역사(일본사)와 에도막부시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일본사][일본역사]일본사(일본역사)와 대화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원시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나라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중세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세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대시대 분석
- [일본사][일본역사][일본][가마쿠라시대]일본사(일본역사)와 가마쿠라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고대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무로마치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세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대시대 분석
- [일본사][일본역사][원시 및 고대시대][나라시대]일본사(일본역사)와 원시 및 고대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나라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중세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세시대, 일본사(일본역사)와 근대시대
- 일본의 역사 레포트
- [졸업][일본어학] 원뢰조와 원의경의 불화가 겸창막부의 성립과정에 미친 영향
- 목차
-
Ⅰ. 개요
Ⅱ. 일본역사(일본사)와 고대시대
Ⅲ. 일본역사(일본사)와 나라시대
Ⅳ. 일본역사(일본사)와 무로마치시대
1. 산업의 발달
2. 상업의 발달
3. 무로마찌 문화
4. 무로마치시대의 문화
Ⅴ. 일본역사(일본사)와 근세시대
Ⅵ. 일본역사(일본사)와 에도막부시대
1. 막번체제
2. 막번체제의 정비 및 확립
3. 참근교대 - 다이묘의 적절한 통제 수단이 된 참근교대 제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서구로부터 수용된 일본의 인종주의 또는 인종개선학의 논리는 19세기 말 이후, 그리고 일제하의 한국사회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식민지하의 한국사회에서 인종론은 일제의 식민지지배론에 적용되고 있다. 서구의 국가들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일본에서도 해외 식민지개척에 앞서서 식민학이 유행하면서 식민학자들에 의한 식민사 연구와 식민지개척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작업이 선행되고 있다. 이 이론적 선행작업에 먼저 인종론이 이용되고 있다.
일본의 식민학 창시자로 알려지고 있는 니토베는 “인종간의 우열은 개인이 아니라 인종전체를 기준으로 보아야 한다”는 관점에서 식민의 개념을 “대체로 우등한 인종이 열등한 인종의 토지를 취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같은 관점을 보여주고 있는 平元兵吾는 식민학 연구에서 “식민과 인종간의 관계가 제일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일본역사(일본사)와 고대시대
고대사회는 야마토조정[大和朝廷]이 지배하는 국가가 성립되고, 뒤이어 율령제도(律令制度)에 입각한 국가체제가 유지된 4세기 초에서 12세기 말에 이르는 시대이다. 긴키내(內)을 중심으로 하여 오진왕릉[應神王陵]․닌토쿠왕릉[仁德王陵] 등 거대한 능묘를 비롯한 많은 분묘가 조영된 고분시대의 4세기 초에는 긴키내의 야마토를 중심으로 하여 기타큐슈까지를 포괄하는 통일국가가 생겨나서 점차 전국을 지배하게 되었으며, 세습제를 확립한 오키미[大君 : 王]가 군림하였다.
- 참고문헌
-
1. 강산명(2011), 일본 근세 전국시대에서 에도막부초기까지의 종교와 정치와의 관계, 총신대학교
2. 김용식(2004), 에도(江戶) 막부의 통화 정책, 동아시아일본학회
3. 김미영(2007),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중 근대사 서술 분석, 경희대학교
4. 권오현(2007), 일본 역사교육 연구의 방법론과 연구 경향, 역사교육학회
5. 이자연(2009), 일본 나라시대 지배계층의 여자복식, 한국의류산업학회
6. 최재석(2010), 일본 고대사의 시대구분과 한국, 국민대학교
자료평가
- 너무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58609***
(2019.12.08 13:46: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