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극장공연예술][극장건축][극장광고][극장장애인편의시설][극장경영][극장산업][공연예술][건축][광고][장애인편의시설]극장공연예술, 극장건축, 극장광고, 극장장애인편의시설, 극장경영, 극장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극장공연예술

Ⅱ. 극장건축

Ⅲ. 극장광고

Ⅳ. 극장장애인편의시설

Ⅴ. 극장경영

Ⅵ. 극장산업
1. Early Years(1888-1915)
2. Vertical Integration and Antitrust(1916-1948)
3. Disintegration and Reintegration(1949-1995)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극장공연예술

실황공연예술이 포괄하는 범주는 대중음악으로부터 서양음악, 국악, 오페라, 뮤지컬, 창극, 악극, 가극, 마당극, 마임, 인형극, 무용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이 글에서는 순수예술로서의 고급공연예술에 중점을 두면서도 음악(오페라 포함), 연극, 무용 등과 같은 세 개의 장르를 중심으로 한다.
창작, 기획/제작, 배급, 소비자 접촉 등으로 구성되는 문화산업의 가치창출사슬(Value Chain)을 공연예술에 적용하면 공연예술의 가치사슬은 창작, 기획, 그리고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망라한다. 여기서 말하는 창작 활동에는 작사, 작곡, 희곡, 저작 활동 등이 포함되고, 기획 활동에는 창작자와의 교섭을 포함하여 캐스팅과 마케팅 활동 등이 있고, 배급에는 의상, 무대, 조명, 음향과 공연장에서의 티켓판매, 관련 상품의 판매활동이 포함된다.
종래에는 작가 또는 작곡가의 창작 활동으로부터 최종소비자의 향수에 이르는 공연예술의 가치사슬이 매우 짧고 단순한 단계들로 이루어져 있었지만, 오늘날과 같이 멀티미디어로 대변되는 정보사회에서의 공연예술의 가치사슬은 보다 연장되고 확장되어 갈 가능성이 높다. 특히 앞으로의 공연예술은 상품 생산을 위한 중간재로서 간주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TV, 라디오, 디자인, 영화, 출판, 관광 등과 같은 관련 산업(활동)과의 보완 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전망이다.
참고문헌
◎ 김승미(2011), 극장이야기, 늘봄
◎ 이승엽(2001),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 이길성 외 3명(2004), 1970년대 서울의 극장산업 및 극장문화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 진경돈, 최영아 외 3명(2003), 극장건축, 황토
◎ 최건용(2012), 비즈니스로 보는 한국 영화 산업, 형설출판사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외 1 명(2002), 장애인 영화관람 기법도입을 위한 세미나, 한국농아인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산업에서 활용되는 어떤 식으로 마케팅이 되어지는지 알고자 부전공을 의류환경학으로 선택하게 되었으며, 섬유와 직물, 그리고 의류라는 것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우리가 늘 접하고 있고 다른 많은 산업분야에도 많이 쓰이는 섬유와 직물, 그리고 의류에 관한 관심도를 이론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부전공 공부를 통해 미적인 감각보다는 경영학과 연계된 실용학문을 공부하는 것이 좀더 서로간의 연계성을 높여 더욱 빠른 이해와 분석을 할 수

  • [사회복지정책론] 한국의 장애인복지법과 미국의 ADA의 공통점과 차이점의 분석과 장애인 차별 금지법에 대한 분석
  •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의 개정과 함께 ‘장애인복지법’을 전면 개정하여 2000년 1월부터 장애인정범위를 신장. 심장, 정신질환(자폐, 뇌병변)등 내부 장애로까지 확대하였다. 향후 2차 및 3차 확대를 통하여 만성호흡기질환, 만성 간질환, 만성알코올, 약물중독등도 장애인 범위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이어 2000년 1월에는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개정 및 편의시설확충국가종합5개년계획(2000-2004)을 수립, 시행하는 등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사업 Item 모음사업 ITEM사업 ITEM1.미분양 아파트 임대사업2.통신여론조사 텔레 리서치3.인터넷 프로덕션4.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

  • [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
  • 산업의 성장과 경쟁 심화 3. 공연장의 정의4. LG아트센터 소개Ⅱ. 본론1. LG아트센터 핵심제품/확장제품-예술의 전당과 비교하여2. LG아트센터의 차별화 전략-고객참여 유도전략1) 대중과 친숙한 공연유치2) CoMPAS 기획공연 시즌 브랜드 3) LAMP4) 주니어보드5) 기타Ⅲ. 결론LG아트센터의 한계점 및 제언Ⅳ. 참고문헌아 Ⅰ. 서론선정동기Ⅰ. 서론선정동기1)기존의 이미지와 다른 공연장조원 이수현씨는 올해 2월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의 ‘극장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산업3-다-1) 컨벤션 산업3-다-2) 크루즈산업3-라) 하와이 주요 관광 상품3-라-1) 하와이 훌라3-라-2) 하와이 결혼식과 신혼여행3-라-3) 하와이 화산3-라-4) 하와이 고래관광3-라-5) 하와이 사적지3-라-6) 하와이 해양활동3-라-7) 골프3-라-8) 공연 및 창작예술3-라-9) 음악3-라-10) 전문 및 틈새 관광3-라-11) 축제3-마) 하와이 관광 정책4. 한국관광4-가) 한국 Inbound, Outbound 현황4-나) 한국 관광 수입 현황4-다) 주요 관광산업4-다-1) 여행 산업4-다-2) 관광 숙박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