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__경기침체시의_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불황이 기업에게 부정적인 영향만을 주는 것은 아니다. 불황을 겪으면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경쟁력이 오히려 강해질 뿐만 아니라, 도태된 기업들의 시장도 획득할 수 있어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할 수 있다.
- 목차
-
목차
1. 서론
2. 경기침체
3. 경기침체와 마케팅전략
가. 광고비, 무조건 삭감이 능사가 아니다
나. 가격 인하도 전략과 역량이 필요하다
5. 도적 신제품 출시, 신축적인 R&D 투자가 중요하다
6. 경기침체와 연구개발
7. 브랜드 자산의 활용
8. 유통채널의 선택과 집중
9. 불황탈출사례 - 인텔
- 본문내용
-
4. 우량 고객 집중 발굴,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라
불황기일수록 상위 20%의 고객이 수익의 80%를 점하는 현상이 더욱 뚜렷해 질 가능성이 크다. 그만큼 우량 고객의 중요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우량, 비우량 관계없이 고객 관리 예산을 무차별적으로 삭감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 관리 예산의 감소는 결국 고객 서비스의 전반적인 품질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다. 물론,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재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향상 또는 유지할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렇다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낮춘다면, 고객 이탈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해당 기업에게 상당한 불이익을 초래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객이 기업에 의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할 때에는 반복 구매율이 최대 20~30%밖에 되지 못하며, 고객이 만족할 경우에는 70%, 매우 만족할 경우에는 거의 100%의 반복 구매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량 고객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우량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