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__경기침체시의_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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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불황이 기업에게 부정적인 영향만을 주는 것은 아니다. 불황을 겪으면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경쟁력이 오히려 강해질 뿐만 아니라, 도태된 기업들의 시장도 획득할 수 있어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할 수 있다.
목차
목차
1. 서론
2. 경기침체
3. 경기침체와 마케팅전략
가. 광고비, 무조건 삭감이 능사가 아니다
나. 가격 인하도 전략과 역량이 필요하다
5. 도적 신제품 출시, 신축적인 R&D 투자가 중요하다
6. 경기침체와 연구개발
7. 브랜드 자산의 활용
8. 유통채널의 선택과 집중
9. 불황탈출사례 - 인텔
본문내용
4. 우량 고객 집중 발굴,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라
불황기일수록 상위 20%의 고객이 수익의 80%를 점하는 현상이 더욱 뚜렷해 질 가능성이 크다. 그만큼 우량 고객의 중요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우량, 비우량 관계없이 고객 관리 예산을 무차별적으로 삭감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 관리 예산의 감소는 결국 고객 서비스의 전반적인 품질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다. 물론,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재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향상 또는 유지할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렇다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낮춘다면, 고객 이탈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해당 기업에게 상당한 불이익을 초래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객이 기업에 의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할 때에는 반복 구매율이 최대 20~30%밖에 되지 못하며, 고객이 만족할 경우에는 70%, 매우 만족할 경우에는 거의 100%의 반복 구매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량 고객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우량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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