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롯데백화점 개선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쟁사 설정
2.SWOT 분석
3.포지셔닝 분석
4.시장 트렌드 분석
5.타깃 2030 분석
6.자사 홍보전략 분석
7.광고 분석 및 개선광고 제시

본문내용
매출분석

1위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본점 1조 6200억
2위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 강남점 1조 1850억
3위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롯데 잠실점 9940억
4위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본점 8800억
5위 서울시 중구 충무로 신세계본점 8210억
6위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신세계 센텀시티점 7620억
7위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현대 무역센터점 7562억
8위 서울시 양천구 목동 현대 목동점 7460억
9위 인천시 남구 관교동 신세계 인천점 7420억
10위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 압구정본점 7352억


강점

국내 백화점 매출 1위!

‘롯데’만의 브랜드 파워!

입지면에서 교통 요충지에 위치해있음!

3대 백화점 브랜드 가치평가 지수 1위!


약점

2030세대에 다가가기 힘든 고급화 이미지 메이킹 전략

소공동 본점, 잠실점 등 탑3에 의존
(점포당 평균매출 순위 1위 : 신세계 백화점)

의류 매출 비중의 비대!

기회

소비생활의 다양화와 개성화

고가품에 대한 수요 증대

경쟁력 있는 20~30대 소비 급증

새로운 고객층의 출현 (1인 가구, BOBOS족 등)


위협

시장 트렌드의 극심한 변덕

현대와 신세계의 추격

경기 침체 등 통제 불가능한 요인

인터넷 온라인 거래 등으로 가격경쟁 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마트 광고분석 및 개선방안
  • 광고로 사람들에게 부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공명을 이끌어내는데 실패했었던 광고를 카페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장고부부의 일상적인 삶이라는 컨셉으로 교체하여 저속적인 이미지를 제거하였다. 또한 오히려 백화점 광고에나 어울릴법한 장동건-고소영 커플이 쇼핑하고 나온 곳이 하이마트라는 점을 광고 끝부분에 공개하여 반전을 이용한 공명을 이끌어 내었다.3.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광고에 재미를 살리기 위해 한때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롯데주류가 인수하면서 그 점유율이 크게 늘었다. 과거 진로의 ‘참이슬’이 소주 시장을 독차지하고 있었지만, 롯데주류의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등 거대한 유통망을 활용하면서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늘려나갈 수 있었다. 이러한 롯데주류가 2014년 4월 자사의 첫 맥주 제품인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클라우드는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로 100% 몰트맥주이다. 독일 전통 제조방식인 ‘오

  • [대학국어] TV홈쇼핑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 『대한가정학회지』40권 4호, 대한가정학회, 2002.김재욱 외, 「국내 CATV 홈쇼핑 시장의 성공요인 : 관계마케팅 전략실행 관점」 , 『유통연구』 7권, 2호, 한국유통학회, 2003.박흥수, 김동훈, 「홈쇼핑 광고상품의 최적방영시간 선정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7권, 1호, 한국광고학회, 1996.심미영, 「 홈쇼핑 소비자의 상품특성별 구매결정요인 및 소비자만족도 분석 - Cable TV를 중심으로 -」 ,『소비자학 연구』 13권, 4호, 한국소비자학회, 2002.

  • 온라인 채널 `스타일 난다`의 오프라인 채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 오프라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의 제품 일치성,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제공 등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불만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 조사하고 개선하여 오프라인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온라인 채널에서 경험할 수 없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로 플래그쉽 스토어의 이미지를 향상시킨다면 고객들의 지속적인 오프라인 채널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4041

  • 소비자 교육 보고서 똑똑한 여성을 위한 똑똑한 홈쇼핑법 홈쇼핑 개념
  • 광고홈쇼핑 업체의 부당광고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이 터무니 없는 허위과장광고로 소비자를 속여 제품을 판 게 적발된 것이다. 채널을 돌리다 보면 으레 마주치는 홈쇼핑에서 버젓이 거짓으로 상품을 팔아왔다는 사실이 매우 불쾌하고 우려스럽다. 이번에 시정조치를 받은 곳은 CJ오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 농수산홈쇼핑 등 국내 5개 회사가 모두 해당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