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삼성전자 `하우젠` 성공요인 분석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 소개
2. 삼성의 지표
3. 통합브랜드의 개념과 경향
4, 하우젠 소개
1)등장 배경
2) 마케팅 차원에서의 하우젠이라는 단어의 의미
3) 디자인 전략
4) 하우젠 광고에서 드러나는 통합 마케팅 전략
5) 고가 정책과 제한된 유통 경로

1. 삼성전자 백색가전 부문 전체적인 목표
2. 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 목표
- 하우젠의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 PLACE
결론
1. 결과
2. 핵심 성공 요인 분석
3.추천 전략
본문내용

1. 삼성 소개

선대 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38년 3월 1일, 3만 원의 자본금으로‘三星商會’라는 간판을 내걸고 사업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국내 각지에서 생산된 건어류와 청과류를 만주와 북경 등에 수출하는 사업이었으나, 곧 제분, 제과 기계를 설치해 제조와 판매 활동도 펼치게 되었다. 이병철 회장은 1948년 11월 활동 무대를 서울로 옮겨 삼성물산공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무역업을 시작했다. 1973년‘제2차 삼성 경영 5개 년 계획’에 중화학 공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포함시켜 조선 사업부를 설치했고, 차례로 삼성석유화학, 삼성중공업, 삼성조선을 세웠다. 또 대성중공업을 인수하는 한편, 삼성정밀(현재의 삼성항공)을 설립했다. 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1970년대 초부터 TV, VTR 등의 가전제품을 생산, 세계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1974년 한국반도체의 지분 50%를 인수하면서 삼성전자의 반도체 신화가 시작된 시기이기도 하다. 삼성반도체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국내산업용 반도체를 생산하던 삼성은 1983년 64KD램 VLSI의 개발 성공을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라는 꼬리표가 붙은 각종 반도체 제품을 개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의한 하우젠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마케팅이나 광고 분야에서 기업 이름보다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필요성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일반 소비자가 느낄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하우젠’의 브랜드 인식에서만큼은 이 광고 전략이 성공적이었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삼성 관계자의 입장에 관한 기사를 살펴보겠다.하지만 이처럼 ‘튀는 광고’를 만든 삼성전자는 오히려 네티즌들의 반응에 반색하고 있다. 2주 남짓한 짧은 기간에 소비자의 시선을 확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글로벌전략, 해외진출 중국시장 성공요인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핵심역량 분석 C O N T E N T S【 서론 - 삼성전가 기업소개, 기업현황, 사업현황 분석 】》 기업소개, 기업현황》 제품현황, 사업영역》 대표제품 소개o 가전전자제품 사업 - o 모바일 사업 o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o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 본론 - 삼성전자 중국시장 진출전략, 과정, 성과분석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위치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

  • 삼성의 마케팅 촉진 전략
  • 삼성이 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인지, 왜 세계일등 제품을 가질 수 있었는지, 왜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은 아는지 어떻게 해서 삼성이 세계 속에 들어갈 수 있었는지 궁금하였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목 차서론1. 삼성의 브랜드2. 삼성의 역사3. 삼성의 경영방침본론1. 브랜드 마케팅의정의2. 삼성의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성공역량분석5. 마케팅저해요인6. 4P 전략7. STP 전략결론1. 문제점 및 개선 방안2.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및 벤치마킹 (그림참조)6단계 : 고객분석고객분석이 필요한 이유1. 고객의 욕구와 기호의 변화2. 사회, 문화의 변화3. 소비자 욕구의 변화*리스트럭처링 방법.5단계 예시 그림 (오디오산업의 전략 집단도)삼성LG대우태광아남샤프수입제품인켈롯데많음큼작음적음제춤종류차별화 정도*리스트럭처링 방법.7단계 : 자사분석자사분석의 목적 1. 자사의 강점 발굴2. 환경변화에 따른 약점 보완3. 우량기업과의 비교4. 경영상 문제점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