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에서의 한중일 소비자와 소비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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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면세점?
1. 면세점의 개념
2. 국내 면세점 시장

Ⅱ 한중일 소비자와 소비심리
1. 한중일 소비자 비교
1) 한국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한국인 소비자 현황
(2) 한국인 소비자의 특성
2) 일본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일본인 소비자 현황
(2) 일본인 소비자의 특성
3) 한국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중국인 소비자 현황
(2) 중국인 소비자의 특성
4) 한중일 공통적 심리현상(충동적 구매)

2. 현장 조사 및 인터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면세점?
1. 면세점의 개념
면세점이란 사전전인 의미로 외화 획득이나 외국인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항 대합실이나 시중에 설치한 비과세 상점을 말한다. 상품에 부과되는 세금이 면제되므로 상품값이 저렴해 관광과 쇼핑이라는 두 가지 산업 내에서 중요성을 가진다.
* 본 조사에서는 ‘국내 면세점’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2. 국내 면세점 시장
국내 면세점 시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유통업의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 면세점 시장의 경쟁 구조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롯데면세점’을 중심으로 소비자를 분석하고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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