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에서의 한중일 소비자와 소비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면세점?
1. 면세점의 개념
2. 국내 면세점 시장
Ⅱ 한중일 소비자와 소비심리
1. 한중일 소비자 비교
1) 한국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한국인 소비자 현황
(2) 한국인 소비자의 특성
2) 일본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일본인 소비자 현황
(2) 일본인 소비자의 특성
3) 한국인 소비자
(1) 국내 면세점의 중국인 소비자 현황
(2) 중국인 소비자의 특성
4) 한중일 공통적 심리현상(충동적 구매)
2. 현장 조사 및 인터뷰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면세점?
1. 면세점의 개념
면세점이란 사전전인 의미로 외화 획득이나 외국인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항 대합실이나 시중에 설치한 비과세 상점을 말한다. 상품에 부과되는 세금이 면제되므로 상품값이 저렴해 관광과 쇼핑이라는 두 가지 산업 내에서 중요성을 가진다.
* 본 조사에서는 ‘국내 면세점’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2. 국내 면세점 시장
국내 면세점 시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유통업의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 면세점 시장의 경쟁 구조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롯데면세점’을 중심으로 소비자를 분석하고 조사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