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브랜드와 트레일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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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채널브랜드
2. 채널ID
(국내 지상파, 케이블 / 외국)

3. 트레일러
①트레일러의 역사
②트레일러의 목적
③트레일러의 종류
④트레일러 예시
- 드라마
- 예능
- 시사/교양
- 보도/기타
⑤트레일러 제작효과
⑥직접 강상해본 트레일러
4. 결론
본문내용
1.채널 브랜드


채널 브랜드는 각 방송사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전략이다.
예전에는 TV에 나오는 채널이 공중파밖에 없어 채널 브랜드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약했지만 현재는 캐이블, 위성방송 게다가 인터넷미디어 매체들의 등장으로 방송사의 브랜드 를 확실하게 하고 차별적으로 하여
고유의 충성된 시청자를 얻는 것이 중요해졌다.

국내 지상파 방송사 브랜드 전략의 한계
지상파의 전반적인 채널 브랜드 개성 요인들은
유사하게 나타나 현재 개성의 차이가 없으며
각 채널별로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가 존재하지 않는다

(심성욱, 김도형, 황장선 2008)


참고문헌
2003년 독일의 5대 방송국 분석, 박주연, 2005
커뮤니케이션북스. 채널브랜드 전략. 윤홍근.2005
클럽에 논문 제목
각 방송사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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