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국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일 국제 광고
Ⅰ.국가환경
1.지리적 특성
2.역사적 특성
3.사회,문화적 특성
4.국민성
Ⅱ.독일 광고산업 동향
1.광고매체환경
1)TV 2)신문 3)라디오 4)케이블/위성/잡지 5)기타
2.광고산업환경
1)광고조직
2)광고주
3)광고회사
4)시청률및 발행부수기구
5)독일 광고직업
3.광고 관련법률및 특징
1)광고법률내용
2)프로그램 감독 조건
3)광고에 대한 EU의 입장
Ⅲ.독일광고의 특성
1.문화적 차원
2.독일의 광고스타일
Ⅳ.광고사례
Ⅴ. 독일상륙작전
Ⅵ. 결론
들어가는 말
광고시장은 그야말로 전쟁터다. 누군가는 승리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패배하고 마는 그러한 하나의 치열한 전쟁터를 말하는 것이다. 예전 광고는 단순히 내수시장에만 머문 단순한 국내용 광고에 불과했다.
1980년대 이후 세계화 물결과 함께 나타난 글로벌 경쟁조류는 적극적인 국제화 필요성을 더욱 더 부추기는 계기로 작용한다. 세계화 경쟁조류로 인해 기업들이 해외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광고 역시 세계화되기 시작한다. 고차원의 세계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다변화를 시도하게 됐으며, 양, 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광고는 이제 소비자중심의 브랜드마케팅으로 전환하며 세계시장에 맞는 전략적 패러다임을 조성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는 세계 각 국가의 제반문화와 해외광고를 중심으로 국제광고를 이해하려한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은 글로벌 시대의 국제광고를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다.
Ⅰ.국가환경
독일의 국제광고를 알아보기 전에 그들의 지리와 문화, 역사, 그리고 국민성에 대해 알아보자.
독일은 수도 베를린(Berlin)으로써 인구는 약 8100만 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언어는 공용어는 독어이지만 영어에 능통한 사람이 많다. 종교는 기독교를 바탕으로, 카톨릭교(42.9%), 개신교(42%)에 대한 믿음이 거의 지배적이다.
이제, 독일의 지리적인 특성부터 살펴보기로 한다.
1.지리적 특성
1)북부유럽에 해당, 특유의 습하고 추운 기후 - 고대문명 늦게 전파됨
우리나라보다 위도가 높아서(약 50도) 추운 기후를 안고 있지만, 멕시코 만류의 영향으로 비교적 따뜻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입문]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STP, SWOT, 4P)(영문)
  • 광고상 칸느국제광고제 그랑프리 수상하면서유니클로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이후 2008년 11월에는 토레이사(TORAY)와 공동 개발한 발열ㆍ보온 소재 히트텍‘의 기프팅 퍼포먼스를 세계를 돌면서 진행하여 옷의 진화를 사람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였습니다.2009년 3월에는 독일 디자이너 질샌더氏와 컨설팅 계약 체결, 「+J」라인 만들고 10월 2일 한국 판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SHOP of UNIQLO2012년 목표, 100점포

  • [제국주의, 제국주의이론, 문화제국주의] 제국주의의 출현배경, 제국주의의 유형, 제국주의 관련 이론, 제국주의의 경제적 본질, 제국주의의 구조적 전개, 광고를 통해 본 문화제국주의 심층 분석
  • 국제기구를 통한 미국 제국주의의 세계 지배세계화가 진전되면서 IMF, WB, WTO, WEF(World Eco- nomic Forum), G7, NATO, UN 등과 같은 다자간 국제기구의 활동과 역할이 비약적으로 증대했다. 하지만 이들의 역할이 현재 미국의 제국주의를 뒷받침하기 위한 도구로 전락되었다.Ⅶ. 광고를 통해 본 문화제국주의1. 다국적기업의 광고의 특징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일정 수준의 이데올로기들을 생산하고 유포하며, 그럼으로써 현실에

  • 광고의 사례 조사
  • 독일 정부기관을 홍보하는 광고이다. 풍력을 유용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풍력에 투자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데, 사물의 의인화 표현에 있어 상당히 뛰어난 creative 를 보여주고 있다. 바람이 사람에게 미치는 나쁜 영향을 의인화해서 표현하고 인터뷰 형식으로 하여금 다른 상상을 할 여지를 주고 있다. 바람은 나쁜 영향도 주지만 잘 만 쓰면 좋은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풍력 에너지 광고이다. (3)르노 광고2006 깐느 국제 광고제 동

  • 비교광고의 성공조건
  • 광고가 많다.타제품보다 펩시를 찾는 사람들이많아 자판기 앞바닥이 닳아있다.빨대도 펩시말고는 다른 제품은피해간다는 재미있는 광고이다.➁ 아이리버애플사를 겨냥한 아이리버의 재미있는 비교광고이다. 아이리버읙 광고 속에 나오는 인물들이 먹고 있는 사과는 애플(Apple Inc)사를 연상케 한다.➂ 페덱스(FedEx)페덱스는 미국의 세계 최대의 물류 특송 서비스 업체이다. 첫 번째 광고는 전 세계로 택배물을 운송하는 독일의 국제적인 운송 회사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국제경쟁력 강화4) 수출전략 문화상품 집중 개발5) 견본시․국제대회를 통한 해외진출 지원6) 문화콘텐츠산업의 세계진출 계기 마련 및 수출 촉진7) 아리랑TV 해외위성방송 실시3.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 진출시 애로사항1) 일반적인 애로사항2)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Ⅳ.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1. 해외방송의 발전단계(국가홍보방송 중심)1) 1단계2) 2단계3) 3단계4) 4단계2. 각국 해외방송 운영 비교1) 미국2) 영국3) 독일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