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프로모션의 이해 및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P란 무엇인가?
2. SP 정의
3. SP 대상 소비자
4. SP(판매촉진) 증가의 배경
5. SP 조건
6. 판매촉진 전략수립 틀
7. 판매촉진의 목표
8. 판매촉진 예산
9. 예산책정사례
10. 판매촉진 전술 틀
11. 판매촉진 수단의 결정
12. 판매촉진 성과분석
13. 실패 사례-“선영아 사랑해”/프리첼/BBQ
14. 성공사례-미국 암 협회/앱솔루트보드카
- 본문내용
-
SP란 무엇인가?
기능형SP
- 샘플링형SP(샘플링, 시연)
- 프라이스형 SP(가격할인, 쿠폰, 환불제도)
- 프리미엄형 SP(언/인/니어 팩 프리이엄, 추첨, 콘테스트)
- 제도형 SP(스탬프, 회원제도)
- 유통형 SP(유통형 프리미엄, 보상금제도, 교육)
전시형SP
- POP광고
광고형SP
- 4대매체 중심 쿠폰, 프리미엄, 이벤트, 콘테스트 광고
<중 략>
매출증대
- 신규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시험사용 기회 증진)
- 소비자 구매량/사용량 증대 (반복구매증가/용도확대)
- 현재 고객을 유지/발전하기 위해 (충성도 향상/사용자차별화)
-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관심유발/인지도확대)
- 고객의 관심 분산
- 중간상 지원 획득
- 기타 판촉활동을 보강하기 위해
- 기업/상품이미지 증대(장기적)
<중 략>
실패 사례
“선영아 사랑해”
선영이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수많은 여성들을 설레이게 했던 광고 "선영아 사랑해"는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계속된 홍보로 많은 이들을 궁금하게 했으나, 결국 그것이 ‘마이 클럽’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없다. 한번 물어 보세요.
“선영아 사랑해라고 기억나? 그럼 마이 클럽은?”
- 참고문헌
-
세일즈 프로모션의 전략적 가치에 관한 이론적 고찰 ,오시탁 저 | 광주대 언론대학원 발행
스포츠 프로모션과 세일즈,리차드 L. 어윈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
판매전략과 세일즈 프로모션 ,이수동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판매전략과 세일즈 프로모션 ,이원호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