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프로모션의 이해 및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P란 무엇인가?
2. SP 정의
3. SP 대상 소비자
4. SP(판매촉진) 증가의 배경
5. SP 조건
6. 판매촉진 전략수립 틀
7. 판매촉진의 목표
8. 판매촉진 예산
9. 예산책정사례
10. 판매촉진 전술 틀
11. 판매촉진 수단의 결정
12. 판매촉진 성과분석
13. 실패 사례-“선영아 사랑해”/프리첼/BBQ
14. 성공사례-미국 암 협회/앱솔루트보드카
본문내용
SP란 무엇인가?

기능형SP
- 샘플링형SP(샘플링, 시연)
- 프라이스형 SP(가격할인, 쿠폰, 환불제도)
- 프리미엄형 SP(언/인/니어 팩 프리이엄, 추첨, 콘테스트)
- 제도형 SP(스탬프, 회원제도)
- 유통형 SP(유통형 프리미엄, 보상금제도, 교육)

전시형SP
- POP광고

광고형SP
- 4대매체 중심 쿠폰, 프리미엄, 이벤트, 콘테스트 광고

<중 략>

매출증대

- 신규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시험사용 기회 증진)
- 소비자 구매량/사용량 증대 (반복구매증가/용도확대)
- 현재 고객을 유지/발전하기 위해 (충성도 향상/사용자차별화)
-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관심유발/인지도확대)
- 고객의 관심 분산
- 중간상 지원 획득
- 기타 판촉활동을 보강하기 위해
- 기업/상품이미지 증대(장기적)

<중 략>

실패 사례

“선영아 사랑해”
선영이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수많은 여성들을 설레이게 했던 광고 "선영아 사랑해"는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계속된 홍보로 많은 이들을 궁금하게 했으나, 결국 그것이 ‘마이 클럽’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없다. 한번 물어 보세요.

“선영아 사랑해라고 기억나? 그럼 마이 클럽은?”

참고문헌
세일즈 프로모션의 전략적 가치에 관한 이론적 고찰 ,오시탁 저 | 광주대 언론대학원 발행
스포츠 프로모션과 세일즈,리차드 L. 어윈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
판매전략과 세일즈 프로모션 ,이수동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판매전략과 세일즈 프로모션 ,이원호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 사례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비패션 업체들이 패션 사업에 접근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류 제조가 아닌 브랜드 비즈니스로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패션 사업은 의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파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가장 흔한 예로 의류 제조 기반을 가지고 있는 프로모션이나 수출업체들이 패션 사업에 뛰어든 경우가 많은데 이와 비례해 실패한 사례도 부지기수다. 단순한 의류 제조 노하우에 대한

  • 한화(무역) 수출입영업 직무 첨삭자소서
  • 및 중문 매뉴얼을 스스로 제작해서 (외국)고객의 상품 이해를 도왔습니다. (그들의 취향을 분석한 결과) 아프리카와 중동의 고객들은)핸드폰의 외관을 중시한 반면, 남미의 고객들은 핸드폰의 스펙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이처럼 고객을 (국가와)지역별로 세분화하여 상이한 니즈에 대해 (관찰하면서)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많은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 현장경험이 있습니다.) U사 매장에서 (근무)(당시) 다양

  • [졸업][경영생산인사]CRM논문
  • < 목 차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제 2 절. 연구방법제 3 절. 논문의 구성제 2 장. 본 론제 1 절. CRM의 이해1. CRM의 정의 및 분류2. CRM의 특징제 2 절. CRM의 도입전략1. CRM 전략 수립 2.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CRM 전략 제 3 절. CRM의 성공요소제 4 절. CRM에 대한 전망 및 도입효과제 5 절. CRM의 사례1. LG 캐피탈과 SK증권 2. 한솔 CS클럽 제 3 장. 결 론제 1 절. 결론 및 요약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제 1 장. 서 론

  • [국제마케팅]렉서스 `Lexus`의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 (Gojin Motor Imports)27. http://www.moneytoday.co.kr (머니투데이 2002년 4월 1일)28. http://www.bmw.co.kr (BMW Korea)- 목 차 -Toyota Motor Corporation의 한국 시장 사례Lexus의 국내시장 진출동기연혁 진출동기 주요연혁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영업실적 경쟁업체 시장동향 제품특성 유통특성 고객특성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경험이전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영업실적평가 주요성공/실패요인분석향후 마케팅 과제

  • [경영학]다국적기업의 사례와 비판적 견해
  •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이른바 다문화 팀관리라는 필요할 것이다. 다국적 기업은 어디까지나 문화제국주의의 온상이 아니라 그 진출국의 문화를 최대한 보호하며 그것들과 공존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마지막으로 학습조직의 필요성이 부각되어져야 할 것이다. 새로운 지식과 정보, 문화를 다각적 차원에서 분석하고 피드백할 수 있는 기업내의 재투자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사람들이 성공적인 글로벌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