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마케팅전략,박카스경영전략,박카스광고분석,에너지드링크,국내드링크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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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박카스는 어떤 제품인가?
참신했던 박카스 광고는 어디로 갔는가?
박카스는 어디서 팔까?
박카스가 살아남는 방법은?
본문내용
* 인지도 99%
* 최초 상기율 68%
* 지금까지 팔린 병의 길이 지구 45바퀴
* 1963년 출시부터 현재까지 148억5000만 병이 매출
* 약품계의 최고 히트상품

국내드링크시장 부동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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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3년 연속 매출부진” <문화일보>

“흔들리는 박카스 신화” <머니투데이>

“박카스 지고, 비타500 뜨고” <중앙일보>

“비타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주간조선>

위기의 박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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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
  • 박카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과감한 광고 전략을 통해 1964년 박카스를 드링크제 시장 1위로 올린 후 48년간 왕좌를 지켜왔다. 인간과 자연을 사업 영역의 축으로 삼은 동아제약은 “생명을 위한 기업”을 모토로 신약 개발, 생명공학, 건강식품 등 다각적인 경영을 추구한다. 박카스 외 주 상품으로는 파파린, 가그린, 서큐란 등이 있다.1-(2)-➁ 연혁1932. 서울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강추희 상점’ 창업1949. 동아

  • 동아제약의 에너지드링크 시장진출 전략제안
  • 에너지드링크 음료가 국내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게 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였고 의약품으로 분류되어왔던 박카스가 정부의 요구와 동아제약의 결정 등을 이유로 의약외품으로 분류됨에 따라 편의점과 같은 일반 소매점에서도 판매할 수 있게 되어 에너지드링크와 직접적인 경쟁이 시작되었다. 에너지드링크시장이 최근 들어 급속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그 시장에서의 박카스를 중심으로 동아제약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동아

  • [마케팅원론] 박카스의 해외 진출 사례
  • 광고 물량작전은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났다. 발매 초부터 월 평균 35만 병을 상회하는 획기적인 기록을 보였고. 그 이듬해에는 원평균 56만 병으로 급증하였다.Ⅱ. 본론1. 국내시장 분석(1) 시장상황 분석1) 드링크 시장의 흐름과 규모드링크 시장은 일반음료 시장과 구별이 되는, 병으로 된 의약성 마시는 음료이다. - 70-80년대 초반 : 단순한 피로회복제로서 박카스 , 원비 등으로 2-3백원대의 상 당한 저가격으로 형성 - 80년대 중반 : 소득 증가에 의한

  • [경영학원론]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
  • 시장 확대고객과 시장을 비타 500에게 빼앗김박카스 시장 위기박카스와 비타500 선호도 조사 출처:감성광고를 통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박카스광고 중심으로 / 이상아박카스 시장 위기2001년 광동제약, 무 카페인 성분의 비타민C음료비타민을 먹지 않고 마신다 발상의 전환미용 드링크제 시장이라는 블루오션 개척성장이유1.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2. 웰빙트렌드에 발맞춘 무 카페인3. 스타 마케팅비타500박카스 시장 위기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제약계의 자존심목 차● 서론 - 광동제약- 비타500소개- 동아제약- 박카스 소개- 선정 이유● 본론 - STP- 4P분석- SWOT 분석- 개발과정 6단계1단계- 아이디어 관리(창출, 선별)2단계- 컨셉트개발 및 테스트 -(stp활용)3단계- 사업성분석4단계- 시험제품 개발5단계- 시험마케팅6단계- 시장 출시(상업화)-전략유형 (반응전략, 선제전략) - 사례포함● 결론 -두 제품의 비교-두 제품의 선호도-느낀 점-참고문헌● 서론1.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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