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준비단계
-주제선정
-예비주제망
-자원목록
-가정통신문
2.시작단계
-활동
-교사와 유아 공동주제망 구성
-질문목록
3.전개단계
-활동
4.마무리단계
-활동
본문내용
‘은행’프로젝트 접근법

▶준비단계
1. 주제선정
활동주제 : 은행
활동기간 : 2011년 4월 10일 ~ 2011년 5월 4일(4주)
주제선정이유 : 돈이 만들어 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며 은행기관의 흐름과 역할을 인식하며 돈의 사용법을 알아보는 동시에 시장놀이와 연계하여 소비자의 자세와 건전한 소비 경험을 함으로써 합리적인 경제력을 기르고 마트 견학을 통해 논리적인 선택과 절제심을 기르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은행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요개념
돈은 한국 은행에서 만들어 진다.
통장을 사용할 때에는 계좌번호, 비밀번호, 도장 등이 필요하다.
은행에는 은행장, 은행원, 청원경찰, 고객들이 있다.
은행에서는 입금, 출금, 대출, 세금을 받는 일 등 다양한 일을 한다.
은행에는 번호표, 전광판, 금고 등 다양한 물건이 있다.
돈은 지폐와 동전으로 나누어지며, 다양한 모양으로 되어있다.
교육목표 : 은행을 견학하고 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돈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은행기관의 흐름과 역할을 인식하며 돈의 사용법을 알아본다.
견학 및 체험 학습 계획 : 이마트 견학
2. 예비 주제망
3. 자원 목록
유치원에서 필요 자원 : 은행에 대한 화보자료 및 그림자료, 순번 대기표등 은행에서 사용하는 실물 자료, 우리나라 지폐, 동전 등..
가정에서 필요 자원 : 은행에 대한 동화책이나 화보자료, 은행에 갈 때 필요한 물건들(통장, 도장), 다양한 돈(옛날돈, 외국돈)
가족과의 연계 사항 : 은행에 가 보았던 경험 이야기 하기, 용돈받기 활동표 작성, 돈 안에 누가 들어가면 좋을까?
4. 가정통신문
▶시작단계
1.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론] 마이크로파이낸스(microfinance)-BRAC 사례분석
  •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방글라데시의 최소한의 국지적인 부분까지 최대한으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BRAC는 ‘BRAC은행’이라는 독립적인 기관을 설립했다. 이곳에서는 microfinance 뿐만 아니라 보험, 장기주택예금, 정기예금, 교육의 기회, 보건, 법적 도움, 그리고 사업적 지원 등 다양하게 역할을 해내고 있다. BRAC는 다른 MFI 기관들과 사회적 발전적으로 접근한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BRAC가 제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프로젝트를 들 수 있다. 서울대 학생들에게 교통비와 한달 25~30만원의 과외비를 지원해 주는 방법으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교육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과외기회 제공이라는 취지는 동일 하였지만 2009년 예산 삭감으로 인해 실패하고 말았다.위의 두 사례가 시사하는 점은 실패해도 그저 실패한 정책으로 끝나는 정부의 정책과는 달리 사회적 기업은 비록 영리를 추구하지는 않지만 사회적 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의 공통적 목표인 지속 발전

  • 기업문화에 대한 고찰
  • 은행프로젝트 팀타스크포오스 팀매트릭스 조직건축가소규모 컨설턴트 프로젝트 엔지니어 의료상담원2. Harrison의 분류법으로 살펴본 5S요소이러한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기업문화 파악법 중 구성원들이 기업 내의 활동에서 보편적으로 쉽고 정확하게 지각할 수 있는 조직의 이념지향성에 의해 구분을 행한 Harrison(1972)의 분류법을 이용하기로 한다. 우리가 살펴본 기업 중 가장 성공한 기업인 삼성과 소프트 뱅크의 사례를 권력지향문화의 기

  • 수행평가 필요성, 수행평가 분류, 수행평가 특징, 수행평가 도입논거, 수행평가 현황, 문제점, 외국 수행평가 사례, 수행평가 효과적 시행대책
  • 법6. 면접법7. 관찰법8. 자기평가 및 동료 평가 보고서법9. 연구보고서법10. 포트폴리오법11. 투사적 기법12. 성취수행 계약제13. 수준별 과제 부과 방법14. 청취시험법15. 프로젝트법16. 현장작업법17. 협동과제 수행 방법18. 과제 태도 및 동기 고취 방안19. 기타Ⅴ. 수행평가의 전반적 특징Ⅵ. 수행평가의 도입 논거1. 발달주의적 평가관1) 발달주의적 평가관의 개념2) 발달주의 평가관의 시사점2. 인지 심리학적 접근1) 학습자관의 비교2) 학습관

  • 프로젝트 접근법
  •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돕는다.2. 다양한 학습활동을 구성하고 적절한 시기에 자료를 제공한다.3.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협동하고 인정하고 정보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증진시킨다.4. 유아들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유아들의 자료를 수집한 후 결과를 평가하여 다음 활동에 대한 참고 자료로 이용하고 다른 유아와 부모에게도 안내해준다.Part 3>Ⅰ.특징 및 한계점교사중심 교수법교사중심 교수법프로젝트 접근법지식 및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