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준비단계
-주제선정
-예비주제망
-자원목록
-가정통신문
2.시작단계
-활동
-교사와 유아 공동주제망 구성
-질문목록
3.전개단계
-활동
4.마무리단계
-활동
- 본문내용
-
‘은행’프로젝트 접근법
▶준비단계
1. 주제선정
활동주제 : 은행
활동기간 : 2011년 4월 10일 ~ 2011년 5월 4일(4주)
주제선정이유 : 돈이 만들어 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며 은행기관의 흐름과 역할을 인식하며 돈의 사용법을 알아보는 동시에 시장놀이와 연계하여 소비자의 자세와 건전한 소비 경험을 함으로써 합리적인 경제력을 기르고 마트 견학을 통해 논리적인 선택과 절제심을 기르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은행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요개념
돈은 한국 은행에서 만들어 진다.
통장을 사용할 때에는 계좌번호, 비밀번호, 도장 등이 필요하다.
은행에는 은행장, 은행원, 청원경찰, 고객들이 있다.
은행에서는 입금, 출금, 대출, 세금을 받는 일 등 다양한 일을 한다.
은행에는 번호표, 전광판, 금고 등 다양한 물건이 있다.
돈은 지폐와 동전으로 나누어지며, 다양한 모양으로 되어있다.
교육목표 : 은행을 견학하고 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돈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은행기관의 흐름과 역할을 인식하며 돈의 사용법을 알아본다.
견학 및 체험 학습 계획 : 이마트 견학
2. 예비 주제망
3. 자원 목록
유치원에서 필요 자원 : 은행에 대한 화보자료 및 그림자료, 순번 대기표등 은행에서 사용하는 실물 자료, 우리나라 지폐, 동전 등..
가정에서 필요 자원 : 은행에 대한 동화책이나 화보자료, 은행에 갈 때 필요한 물건들(통장, 도장), 다양한 돈(옛날돈, 외국돈)
가족과의 연계 사항 : 은행에 가 보았던 경험 이야기 하기, 용돈받기 활동표 작성, 돈 안에 누가 들어가면 좋을까?
4. 가정통신문
▶시작단계
1.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