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기업조사 기업분석,조선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조선해양업 최근 동향
2.1 국내외적인 현황
2.1.1 세계 조선업 동향
2.1.2 국내 조선업 동향
2.1.3 주요이슈
2.2 국내외적인 향후 전망
2.2.1 세계 조선업 중장기 전망
2.2.2 국내 조선업 중장기 전망
2.3 조선업의 지역별 수요/공급
Ⅲ. STX 조선해양의 마케팅
3.1. 기업의 마케팅 방침
3.2 기업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3.3. 제품군별 마케팅 전략
3.4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서비스) 개발
3.5 STP 전략
3.6 4P 전략
Ⅳ. STX 생산 물류 체계
4.1 STX조선 생산체계
4.1.1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4.1.2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4.2 STX조선 생산 공정의 흐름
4.3 LNG선 생산 공정
4.4 STX조선 물류체계
Ⅴ. 산업공학 관점에서 바라본 대표적인 성공 시스템 분석
5.1 Process Iovation
5.2 ERP 구축 사례
5.3 PLM 구축 사례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1
조선 산업은 우리나라의 자랑이자 경제주권을 회복하는데 큰 역할을 한 산업이다. 우리가 조선 산업을 선정한 이유는 다소 우리가 접하기 힘든 산업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산업이며 현재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였던 조선업의 침체와 공급 과잉 상태를 회복하기 위한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서이다. 항상 “세계 최고, 세계 최초” 라는 말이 먼저 떠올랐던 조선 산업의 위상과 최근 들어 계속적으로 대두되어지고 있는 중국, 일본과의 경쟁심화 등은 우리가 넌지시 보고 지나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언론에서만 비춰지는 조선 산업의 동향뿐 아니라 우리가 인지해야 할 사실들과 접해야하는 사실들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보고서를 통해 전달하는 것이 우리 조의 목표이다. 우리가 조선 산업에서 선정한 기업은 STX조선해양이다. 선정한 기업이 타 기업들보다 점유율이 뒤처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문적으로 조선업을 다루는 기업을 보다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싶어 이 기업을 택하였다.

우리 조에서는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최대 호황기를 누렸던 시기, 그리고 세계1위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2011년까지의 동향을 집중적으로 조사하였다. 또한 국내외 건조·수주량 등을 표기하여 기업의 동향을 표현했으며,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이라는 경영방침과 마케팅 활동 그리고 2013년부터 친환경 규제(EEDI)를 공식화하면서 친환경 선박의 수요의 증가를 예상해 기업의 제품군별 마케팅 활동에 중점을 둔 것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기업의 원재료 조달체계, 물류체계 등과 LNG선의 생산 공정, 인도시기 등을 자세히 표현하였다. 또한 산업공학도의 관점에서 ERP, PI, 특히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제품표준화 및 설계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시스템, 통합 생산계획시스템 (SAPS)등 으로 구성했으며, 작업 단위의 관리 수준에서 품목(item) 단위의 실물관리로 수준으로 끌어올린 기업에서 가장 획기적인 프로젝트 “포세이돈”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설명하였다.
참고문헌
Ⅶ. 참고 문헌
서울경제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12/e20121213160034120180.htm : 글로벌 마케팅 관련
Daum 금융 , http://finance.daum.net/rich/news/finance/all/MD20130129154321501.daum : 지속경영 관련
조선경제 : 마케팅 관련(수직계열화)
http://economyplus.chosun.com/special/special_print.php?t_num=5498&tableName=article_2005_03&boardName=C01&t_ho=80&t_y=2013&t_m=02
STX 조선해양 , http://www.stxship.co.kr/
전자 잡지 ,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Seri.org , http://www.seri.org/kz/kzBndbV.html?no=78379 : ERP 구축 사례 관련
메타코리아 , http://www.shipbuilding.or.kr
Thinkpool , http://www.thinkpool.com/itemanal/i/analysis/reporting.jsp?code=067250
11월 1일 조선 동향 http://www.cyworld.com/readymen1/13040705 :
CAD&Graphics 2009년 02월호 http://www.cadgraphics.co.kr/v5/machine/mech_view.asp?seq=1151 : PLM구축사례
기업/공공기관 http://www.seri.org/kz/kzBndbV.html?no=78379 :PI 9대 혁신과제
ETNEWS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2098570_1475.html : ERP 구축 사례 관련
다음 http://blog.daum.net/fdefmgf37/68

-그림
한국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 (표 3-1 ) http://komec.kr/Board.asp?menucode=0403010000&mode=2&no=4517&page=109
STX 조선해양 , http://www.stxship.co.kr/
Thinkpool , http://www.thinkpool.com/itemanal/i/analysis/reporting.jsp?code=067250

동영상)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2098570_1475.htmlhttp://www.youtube.com/watch?v=4XbjyRTNw3c
http://www.youtube.com/watch?v=4XbjyRTNw3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국내 우수기업 사례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123) 팬택의 4P 전략᠁᠁᠁᠁᠁᠁᠁᠁᠁᠁᠁᠁᠁142. 팬택의 광고 마케팅᠁᠁᠁᠁᠁᠁᠁᠁᠁᠁᠁᠁᠁151) 브랜드 광고᠁᠁᠁᠁᠁᠁᠁᠁᠁᠁᠁᠁᠁152) PPL᠁᠁᠁᠁᠁᠁᠁᠁᠁᠁᠁᠁᠁17Ⅳ. 팬택의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 체계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조사 < 목 차 >Ⅰ. 서론 11.1. 기업소개 11.2. 타이어 산업의 특성 4Ⅱ.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52.1. 글로벌 & 이미지 마케팅 62.1.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미지 마케팅 62.1.2. 글로벌 마케팅 72.2. 한국 타이엉의 STP 분석 102.3. 4P 전략 112.4. 제품군별 마케팅 (H-LOHAS와 ENFRENE) 전략 11Ⅲ. 타이어 생산 및 물류 체계 분석 153.1. 타이어 원재료 조달체계 153.2. 타이어 생산 163.2.1. UHPT 소개 173.2.2. UHPT 공정 183.3. 타이어 물류 체계 203.3.1. 국내의 판매경로 2

  • 에이스침대기업조사 기업분석,침대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에이스침대▶ 개 요1. 서 론 : Intro Page1) 주제선정 동기 12) 기업소개 13) 기업이념(경영철학) 24) 기업위상 2 5) 가구산업 내 위치 4 2. 에이스침대의 마케팅전략1) 기업의 마케팅 이념 52) 마케팅 전략 6(1) 찾아가는 침대과학 서비스 (2) 에이스침대 광고 변천사 3) 에이스침대의 STP전략 9(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에이스침대의 4P 전략 11(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물류와 생산공정 1) 물류체계분석 13(1) Inbound side (2) Outbound

  • 유한양행기업조사 기업분석,의약품,의약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 조사유한양행 기업목차 페이지Ⅰ. 서론 31.제약 산업이란 2.제약 산업의 특성 3.제약 산업의 중요성 Ⅱ. 국제 제약 산업 현황 41. 지역별 시장 동향 2. 상위 의약품기업 현황3. 치료 분야별 세계 시장 현황Ⅲ. 우리나라의 제약 산업 현황 71. 제약산업의 시작2. 시장규모3. 업체 현황4. 생산 현황Ⅳ. 제약 산업의 현재 및 향후 전망 101.오늘날의 제약 산업2.제약 산업의 발전 전망Ⅴ. 유한양행 마케팅 전략분석 16VI. 유한양행 생산 물류 체계 분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조선산업의 외부환경 분석 1. 조선 산업의 5 Forces2. 세계 조선 시장에서의 한국의 위상3. 시장 환경의 변화 및 특성Ⅸ. STX조선해양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Ⅹ. STX의 사회환원 1. 스포츠∙문화 후원2. STX가족봉사단3. 환경 보전4. 상생 협력 – STX Members5. STX장학∙복지재단Ⅺ. STX의 성공요인 1. 강덕수식 M&A2. M&A를 통한 수직적 계열화 완성3. 엄청난 속도 4. 세계최고의R&D센터5. 다양한 기업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