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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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KT 기업분석입니다.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

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
1. 경쟁사 SKT 분석
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
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
(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
(3) 주요 가격변동원인

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1. 4P MIX 분석
(1) Product : 제품 (2) Price : 가격 (3) Place : 유통 (4) Promotion : 촉진
(5) 마케팅전략
- 블라인드 마케팅, 티저마케팅,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후원 마케팅
2.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3. 광고분석
(1) 광고대상의 선정 (2) 광고목표의 설정 (3) 메시지의 작성 (4) 매체의 선정
4. KT의 불안요소 및 문제점

Ⅱ. 본론 3 - 경영혁신 / 핵심역량 분석

Ⅱ. 본론 4 - KT의 조직화 활동 분석

Ⅲ. KT의 향후 전략 및 나아갈 방향

Ⅳ. 출처싸이트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산업분야 : 통신업
- 창립 : 1981년 12월 10일 (2002년 7월 21일 민영화)
- 시장 정보 : (1998.12.23 상장) NYSE: KTC (1999.5.26 상장) 런던: KTCD (1999.5.26 상장)
- 본사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90 (정자3동 206)
- 핵심인물 : 이석채 CEO
- 매출액
17,500,500,000,000원 (2012년 기준)
- 자산 총액
25,525,500,000,000원 (2012년 기준)
- 자회사 및 계열사 : KTDS, KTH, KTP, KTN, KTM&S, KT뮤직, 나스미디아
- 종업원 : 약 35,500명 (2012년 기준)
(중략)

[ 경영방침 및 비젼 ] (출처,참고 KT홈페이지 www.kt.co.kr )
(1) 경영 방향
olleh 경영
- KT가 KTF와 통합 이후 내세운 새로운 경영방향.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KT는 이의 실천을 위한 방침으로 역발상경영, 미래경영, 소통경영, 고객감동경영 등 4가지
경영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2) 비전
Global ICT Convergence Leader
- KT가 컨버전스에 기반한 혁신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내세운 비전.
- KT는 2015년까지 매출은 5조 원 증가한 30조 원, KT그룹 영업이익률은 3.5% 향상된 14.2%,
FMC* 가입자는 5배 이상 증가한 250만 명을 달성하는 ‘3.3.7’ 계획을 추진 중이다.
특히, 그룹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KT는 통신 무선사업을 기반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2015년까지 매출 30조 원, 영업이익 5조 5천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 핵심가치
o ACTION
– All for Customer(고객중심), Collaboration(협업/상생), Trust(신뢰), Innovation(창의적혁신),
Ownership(주인의식), Now(즉시 실행)을 핵심가치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마인드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kt맨으로서의 정신과 행동을 이끌고 있다.
(중략)

[ 시장환경분석 ]
1) 경쟁업체 SKT 마케팅 비용 분석
하지만 이는 엄청난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통한 시장 선점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SKT도 이에 대응하여 최근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여 맞대응하고 있는 추세이다.
프라임시간대 광고를 집중적으로 내보냄으로써 엄청난 마케팅비용을 지출하면서 경쟁을 하고 있다.
엄청난 마케팅 비용의 지출로 두 회사의 매출액 대비 당기순이익률이 떨어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마케팅 비용의 막대한 지출이 단기적인 전략이겠지만, 이러한 전략이 계속된다면
기업 자체의 수익성이 떨어져 투자자들의 이탈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과도한 비용지출이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으므로 과도한 마케팅 경쟁이 기업에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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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제공해주신 점에 대해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매우 유용하였습니다.
  • lucky1***
    (2017.10.20 2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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