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시장]포화상태의 치킨시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교촌치킨,네네치킨,비비큐)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치킨시장]포화상태의 치킨시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교촌치킨,네네치킨,비비큐)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포화상태의 치킨시장 ……………………3


Ⅱ. 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 …………………4


Ⅲ. 막대한 초기 투자비용 ……………………5


Ⅳ. 현지문화 적응문제 ………………………6


Ⅴ. 정부의 규제로 인한 피해 ………………6
본문내용
Ⅰ. 포화상태의 치킨시장

국내 치킨 시장이 포화 상태에 다다랐다. 진입이 쉽고 타깃 연령층이 다양해 신규 창업자가 계속 밀고 들어오는 구조다.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할 것 없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치킨은 한국에서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치킨업체들이 들어서 있으며 다양한 치킨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다.
치킨은 다른 고기류 식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양념과 조리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치킨에 대한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왔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11522g
<한국경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5850&yy=2013
<매일신문>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05/sp20130523100229109540.htm
<스포츠한국>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64346
<뉴시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3004855&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5231503483610
<뉴스엔>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211522528326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221009227674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1004643&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2002100&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보고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두주자인 BBQ성공요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있어서의 소비자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전략 요인분석➁-1. 치킨시장 점유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치킨전문점에서는 BBQ가 리딩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굽네치킨이 네네치킨과 페리카나 등을 제치고 3위로 뛰어올라 BBQ, 교촌치킨과 함께 새로운 빅3를 형성했다. 이 데일리EFN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치킨전문점 분야에서는 BBQ가 20.0%의 인 지율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기록했고, 교촌치킨 14.3, 굽네 치킨 10.9, 네네치킨 9.1,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경쟁치킨판매점의 현재 전국 5만 여개로 추정되어지고 그 중 프랜차이즈 치킨점은 2만여 개로 1000명당 치킨점 하나, 250가구당 치킨점 하나 꼴로써 전국 4만여 개정도인 편의점보다 숫자가 더 많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수도 약 240여개로 추정되어진다. 결국 현재 치킨사업은 경쟁기업이 매우 많은 포화되어 있고 산업성장률이 매우 낮다.전체 매장 수는 해당 BBQ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중 가장 많은 1577개로 1위이고 페리카나, 교촌치킨, 네네치킨은

  • [경영학] 굽네치킨의 경영과 그 구조 분석
  • 경쟁경쟁업체로는 치킨업계에 굉장히 많은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다.BBQ, 교촌치킨, 네네치킨, 페리카나, 둘둘치킨, KFC 등의 잘 알려진 기업 외에도 새로이 굽네치킨의 뒤를 이어 연예인 마케팅을 이용해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기업들도 있다.하지만 국제 유가 상승에 따른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에 잘 알려진 기업이 아닌 새로히 떠오르는 경쟁대상들이 있다.바로 동네에서 자영업을 통해 한 마리 값에 돈을 조금 더 주면 두 마리를 주는 치킨업

  • 비비큐 BBQ(주 제너시스) 치킨사업분석 및 전략방안
  • 치킨시장의 규모가 포화상태지만 점포수명이 짧아지면서 독특한 제품을 제시하는 업체가 진입대체재 위협피자 햄버거 패스트푸드 술안주등 외식의 대중화로 가격이 많이 다운되고 이로인한 대체재도 수없이 늘어남 산업내경쟁Delivery MarketFast Food MarketSlow Food Market구매자의힘치킨시장의 다양화로 고객의 선택폭이 굉장히 넓어짐상중하상하Delivery - BBQ , 교촌, 멕시칸 등MarketFast Food - KFC , 파파이스MarketSlow Foo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