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산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아진산업기업분석,아진산업마케팅전략,아진산업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내부환경분석
Ⅲ. 외부환경분석
Ⅳ. 경영혁신
Ⅴ. SWOT
Ⅵ. 향후발전방안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 전문 자동차 부품 기업(현대자동차 협력업체)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에 승용차 차체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업체(1차벤더)

1) 회사 명칭 : 아진산업 주식회사 (A-JIN INDUSTRIAL CO.,LTD.)
2) 기업규모 : 중기업
3) 업종 : 자동차 차체용 부품제조업
4) 주요사업 : 각종 자동차 부품, 산업 기계용, 농공기용 부품 제조 가공 및 판매업
5) 계열회사 : JOON,INC / 대우전자부품(주) / 아진실업(상해)유한공사 / 산동중호기차배건유한공사 / Daewoo Electronic Components Co.,Ltd / (주)우신산업

.
.
.

Ⅱ. 내부환경분석
1. 경쟁력요인 및 강점
√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현대·기아차와 오랜 거래관계 유지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 차체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기술력 및 품질 등을 인정받아 현대·기아차와 오랜 거래관계를 유지

√ 자체 기술력 보유
차체부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장부품 개발 연구를 통해 자동차 IT부품 기술력을 자체적으로 보유

√ 품질 경쟁력 확보
현대·기아차 자체 평가대상에서 4스타+로서 품질경영체제, 입고불량율, 품질경영실적에서 모두 평가업체 전체 평균 대비 높은 수준

√ 가격경쟁력은 경쟁사 중 중상위 수준
가격경쟁력은 현대기아자동차 차체부품 협력회사 중 중상위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과세계문화유산] historic houses and special events
  • 과거의 연구는, 경험적 조사에 넓게 바탕을 둔 문학에서 이 문제점을 검토했다. 그들의 유용성 면에서 historic house와 모호한 구조의 이벤트, 두드러진 윤곽의 경영 문제와 적합한 전략, 그리고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개최하기 위한 것과 관련된 책략, 미국 여행의 특수 이벤트 지침서, 가이드북, 여타 출판물 등에는 몇 가지 한계와 단점이 있다. 이 주 편찬물들은 때때로 한계가 있다. 소규모 주나 지역의 몇 천 개의 이벤트들과 테마 유물, 혹은 활동들이

  • [경영] 삼성전자의 성공과 미래 전략
  • 경영전략1) 삼성전자의 전략2) 경영자 리더쉽3) PDR이론으로 분석한 삼성전자3. 삼성전자의 미래Ⅲ. 결 론Ⅳ. 출 처삼성전자는 지상의 왕자 코끼리다. 덩치가 워낙 커서 섣불리 다루면 그야말로 장님들의 코끼리 만지기에 그치기 쉽다. 시각장애자가 코끼리를 잘못 더듬으면 뿔인지, 벽인지, 기둥인지 분명히 알 수 없는 것 아닌가. 코끼리가 육상동물 가운데서 가장 큰 존재이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성전자가 대기업이라는 것까지는 안다. 하지만

  • [의료경영전략] 유한양행 경영전략
  • 미래를 향해 앞서가야 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늘 ACE 정신을 가지고 모두가 최고의 기업 유한양행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데 혼신을 기울일 것.- 정보 과학화와 끊임없는 도전-공동체를 통해, 올해를 유한 비전 달성과 재도약의 원년을 삼고 이를 일궈어 낼 것. 3) 실천 방안① 정보의 종합공유 ② 영업 성공 사례 공유 ③ 조직간 업무 성격간의 조정 간담회4) 목표- 일류의 유한 실현4. 경영 자원 분석(1) 조직 구조도 (2) 판매 조직도(3) 기업 조직원

  • [경영전략] 한미약품 기업 전략경영 분석
  • Excutive summary1. 기업 소개; 한미의 미션은 탁월한 연구개발기술과 경영의 합리화를 통한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도약하는 것이다. 한미의 국내목표는 의약품 국산화 선도기업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의 생산이며, 해외목표는 원료수출, 기술력 있는 완제품의 수출, 품질우선정책, 고객서비스 강화이다. 2. 내부환경 분석; 한미약품은 슈퍼제네릭 전략을 세우고 있다.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과 비용을 덜어버리면서 제네릭 의

  • 정관장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 정관장(正官庄)목차1. 주제선정이유2. 홍삼의 효능3. 기업소개Ⅰ. 기업개요Ⅱ. 기업연혁Ⅲ. 재무현황Ⅳ. KT&G와 한국인삼공사 관계도 및 Vision4. 환경분석Ⅰ. 건강기능식품시장과 홍삼시장 분석Ⅱ. 정관장 산업분석Ⅲ. SWOT분석Ⅳ. 경쟁사분석5. STP전략6. 4P전략7. 성공요인분석8. 앞으로 정관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9. 결론10. 참고자료1. 주제선정이유국민평균기대수명이 79.4세로 고령화시대가 계속되고 이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