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한국진출,월마트중국진출,월마트해외진출사례,해외진출성공사례,해외진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WAL-MART의 소개
3. 해외 진출 성공 사례
4. 해외 진출 실패 사례
5. 전략 제안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는 미국에 본사를 둔 할인업체로,
포츈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중 1위 차지,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 유통업계 최초로 세계 1위 기업


.
.

3.성공전략

1. 인수합병

지방보호주의 장벽을
뛰어넘는 전략

중국 유통업계 매출 9위의
대만 계 好又多의
트러스트 마트 인수
→매장수가 까르푸 보다 多

중산층의 월 마트 존재 인지

→ 실적은 지속적인 상승세


참고문헌
출 처

1. www.walmart.com

2. 월마트(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 로버트 슬레이터 / 해남출판사 / 2003.11

3. 월마트 뉴 브랜드/ 디스카운트머천다이저편집부 / 한수협출판부 /2000. 07

4. 사례로 배우는 경영의 슬기 / 유필화 / 한국언론자료간행회 / 1999

5. 월마트의 고객은 사장이다 / 모리 다츠오 / 한국수퍼체인협회 출판부 / 1995.04

6. 그 외 인터넷 자료(www.naver.com, www.empas.com)

7. 외국계 대형 할인점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비교연구/최지영/숙명여대대학원/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한 국에서 살아남은 강자 코스트코
  • 진출하였고 현재까지 무난한 성공을 이어가는 중이다. 코스트코는 국내에서 참담한 실패를 맛보고 철수한 월마트와 달리 외국계 대형유통업체로는 유일하게 한국시장에서 살아남았다. 코스트코가 2005년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다른 유통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Ⅲ. 한국으로의 진출 이유 앞서 말한 것처럼 미국 현지 시장의 과포화로 인해 코스트코는 1993년부터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고 1994년에

  • [경영전략]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출 방안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출 방안목차서론1) 월마트 소개(1) 주제선정 동기(2) 월마트 소개 본론1) 월마트 해외진출 성공사례(1) 월마트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 월마트 글로벌 경영 전략(3) 국가별 사례 및 전략2)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1) 첫 진출 시 월마트의 핵심전략 (2)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 실패 원인 결론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해결방안2서론1) 월마트 소개 주제 선정 동기월마트는 유통산업시장의 세계 1위1998 한국 시장 진입2006

  • 월마트의 비용우위전략
  • 월마트의 주요경쟁자인 백화점들이 상당히 높은 마진을 붙여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에 반하여 자신의 구매가격에 단지 10~15% 정도의 낮은 마진을 붙이는 할인판매점으로 유통업계에 진출하였다.시장진입시 월마트는 자본력의 열세와 후발업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았다.첫째, 기존경쟁이 미미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고, 향후 시장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소도시에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E-Mart 의 일본 진출 전략목차1. 주제 및 진출 국가2. 주제 선정 배경3. 이마트와 이토요카도- 기업소개- 이토요카도의 성공요인4. 이마트의 해외진출 및 진출방향 설정-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중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 월마트의 초기 진입 실패 사례5. 시장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6. 진출전략- 세부 진출 내용- 핵심 진출 전략- 차별화 전략7. 향후 과제 8. 결론9. 참고 자료1. 주제 및 진출국가 : 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2. 주제선정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드 중국 진출 사례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GM의 실패 – 현지화 실패까르프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1. 소비자수요의 동질화  , MTV: 전세계 동시방송 매체를 통해 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