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이 책은 기업경영자와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여섯가지 미래 마케팅 과제들을 적절한 사례를 통해 정리하고 분류하였다.
첫째,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은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별로 차별화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자는 방법론이다. 둘째, 브랜드 사이언스는 브랜드 관리를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행하자는 움직임이다. 셋째,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이란 마케팅 지식을 축적하거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는 데 실증 테스트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넷째, 제휴 마케팅에서는 기업 환경의 변화로 마케팅 제휴가 빈번해질 것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마케팅 제휴를 위한 역량을 배양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섯째,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에서는 점점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을 현실적으로 확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밝힌다. 마지막으로 다채널 관리는 하나의 채널에 모든 자원을 집중 투자하는 기업이 우량기업이던 시대는 막을 내렸고 미래에는 여러 채널을 통합하고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업이 산업을 지배한다는 주장이다.
이러한 여섯 가지 미래 마케팅 주제는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대해 효과적으로 적응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점점 치열해져 가는 경쟁 환경에 대한 마케팅의 대응책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요약 할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우리가 별 생각 없이 받아들이는 광고 등 기업의 모든 프로모션활동에는 별다른 의미가 없어 보이는 것도 다 기업의 전략이 숨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기업들의 치밀한 전략들을 알게 되었는데, 집에서 무심코 보는 광고 한편이 나의 뇌를 지배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광고를 볼 때는 저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기업이 그것으로부터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

  • [국제마케팅]코카콜라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및 계획
  • 산타클로스2) 북 극 곰8. Coke Play 마케팅 전략9. 코카콜라 기네스북Ⅳ. 환경 분석1.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2. STP 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3.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경쟁사 분석1) 펩시콜라Ⅴ.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 프랑스시장 진출 사례2. 중국시장 진출 사례3. 페루시장 진출 사례4. 북한시장 진출 사례Ⅵ. 코카콜라社의 향후 전망 및 계획1. 코카콜라社 최근

  • 아마존닷컴의CRM사례
  • 통해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자신이 아마존에서 겪은 경험, 바로 축적된 고객경험에 의해 이뤄진다. 여기에 재빠르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즉 Amazon.com Delivers, Custom GiftMatcher, Shop the Web 같은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 판매전략과 부단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지금의 아마존을 있게 한 원동력이다.6. 참고문헌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의 다섯가지 습관-en@ble 7월호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김병도 저 | 21세기북스

  • [독후감] `코카콜라는어떻게산타에게빨간옷을입혔는가` 도서요약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오늘날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은 마케팅의 앞날을 더욱 어둡게 하고 있다. 산업 간 경계가 무너지고 시장의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기업 간 경쟁은 더욱 격화되고 있다. 대부분의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제품 차별화가 더욱 어려워졌다는 점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데 제약조건으로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는 더욱 다양화되었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수준은 한층

  • [경영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산타클로스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어있는 형상을 그려, 예수의 탄생일을 산타클로스가 코카콜라를 마시며 선물을 전달하는 크리스마스로 바꾸어 놓은 코카콜라의 상업주의에 대한 비판과 풍자의식을 표현하기도 했다. 비록 비판을 받긴 했지만 마케팅을 통한 그 이상의 긍정적 의미와 성공적인 사례이다. 그렇다면 코카콜라가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을까?약사가 두통과 숙취 제거용으로 이것저것 섞어 제조한 것이 코카콜라의 시초라고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