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전문협동조합설립 제안서 [가마보꾸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녹색산업의 일환으로 도시농업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신선함과 웰빙의 트랜드의 바람을 타고 샵인샵프랜차이즈“가마보꾸 반찬어묵점” 사업을권장하며, 생활 속의 반찬어묵점 아이템으로 어묵 및 도시락 그리고 다양한 메뉴의
어묵을 중심으로 매뉴얼을 통한 실기 교육들이 선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한 아이템으로 샵인샵 “가마보꾸 반찬어묵점”을 프랜차이즈로 보급하고자 함.
2) 오랜 일본의 수제가마보꾸제조의 경험을 살린 지속가능하고 차별화된 일본 전통
“가마보꾸 반찬어묵점” 아이템 보유
식품산업 분야는 공산품을 통한 오프라인 유통과, 온라인유통, 샵인샵프랜차이즈는
기존의 시장
형성 된 곳에 사업장을 형성함으로 인해 그 수요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예를 들면 기존의 가맹점이나 프랜차이즈지점을 창업할 때 시장의 환경과 고객의 유동성 그리고 창업의 성공확률 다. 하지만 샵인샵프랜차이즈는 투자금 대비 기존의 유통망속에서 사업을 하기 때문에 마트나 슈퍼에서 주력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그 상승세를 타고 각 마트 및 슈퍼에서 그 실천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각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롯데슈퍼)에서 샵인샵(자이언트피 자)아이템을 적용하여 꾸준한 매출과 창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POPGREEN에서는 다년간의
일본 가마보꾸반찬어묵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슈퍼매장안에서 사업을 하기 때문에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하고 차별화된 모델링을 제시하여 사회적 기업 간의 프랜차이즈 반찬어묵점이 지속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함.
목차
1.협동조합 관심사
2.아이템선정동기 및 배경
3.하고싶은 일자리제공
4.사업의 세부내용
5.맛과 가격 표준화
6.수제반찬 어묵시장
7.어묵시장 대기업 비교
8.가정용 어묵시장 규모
9.SWOT 분석
10.사업경쟁력
11.창업계획 및 목표
12.반찬어묵의 차별화
13.가마보꾸와 건강
14.사업추진 상세내역

본문내용
○ 사업 진행을 위해 먼저 본 사업에 함께할 청년실업가을 먼저 선발할 것이다.
○ 매년 20명의 청년실업가을 선발해 그중 70% 이상이 대형마트안에서 샵인샵프랜차이즈
“가마보꾸 반찬전문점”점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할 것이고 이를 통해 진출할 청년실업가
는 꾸준한 메뉴개발과수제어묵 반찬점문점의 차별화된 메뉴개발을 통해서 청년실업자가 성장
발전해 갈 수 있는 지점을늘려갈 계획이다.
○ 아울러 이들을 대상으로 ‘성공한 비즈니스 청년 사업가’(가칭)을 만들고 협업해서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갈 수 있도록 만들 것 이다.(그림 1 참조)
○ 메뉴 개발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수제어묵이 고객이 필요한 니즈의 맞는 상품을 개발해서 수제
반찬어묵점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가져갈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 CJ제일제당이 삼호F&G 인수로 뛰어든 어묵사업을 올해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를 삼호F&G인수 후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휘되는 원년으로 삼고, 신제품 출시, BI(Brand Identity)
통합 작업 등 공격적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한 달 동안
부산오뎅꼬치, 조기살로 만든 어묵, 어완자, 야채송송 꼬치야 등 제품 5종을 대거 출시한 바
있다. 올 2월부터는 전 제품의 브랜드를
‘CJ 프레시안’으로 통합한다. CJ제일제당은 “작년 8월부터 기존 선두업체인 대림수산을 제치고 20%가 넘는 월간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인수당시 350억원이었던 삼호F&G 연간 어묵 매출액도 올해는 4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 된다”고 밝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 성미산 기관방문-지역사회 사업&재단과 주민간 분쟁 조사
  • 협동하는 마을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마을 구성에 동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유입하면서 마을의 커뮤니티에 균열이 일어나거나 깨질 수 있다.5) 인터뷰인터뷰 대상 : 성미산마을 길눈이 ooo현재 마포FM을 진행 하시며, 외부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성미산 마을 안내역할을 하는 길눈이 팀에서 활동 중이다.느리라는 별칭을 사용한다.Q. 현재 홍익학원 이전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찬/반율은 어떻게 되나요?A. 구체적인 숫자는 알 수 없지만, 찬성하

  • [국제마케팅]`대나무 통 와인삼겹살` 일본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협동조합I. 서 론 11. 아이템의 선정동기 2. 연구목적 및 조사방법 II. 본 론 - 2~ 261. 브랜드 소개 22. 뿌띠포크의 탄생의 배경과 특징 2~ 102-1 탄생배경 22-2 주 재료들의 특징 3~103. 일본 내 돼지고기 시장 현황 및 요식업 동향 10 ~133-1 돼지고기 시장현황- 10~ 123-2 요식업 동향 - 12~133-3 시사점 및 꾸쉬포크의

  • [평생교육 방법론]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 문제점과 극복방안, 실시 사례분석
  •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공공 직업훈련원, 사업내 직업훈련원, 인정 직업훈련원 등이 있으며, 노동조합에서도 노조원 대상 근로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아이티직업전문학교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이현동 21-3 이현상가 4층 ☺ 실업자 재취업과정• 훈련대상고용보험적용 사업장에서 실직한 근로자, 실업자 또는 비진학 청소년으로서 직업 인정기관에 구직등록을 한 자 • 훈련기간 및 교육과정훈련기간은 1개월 ~ 1년, 취업 전 3회까지 훈련수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설립할 수 있을 것이다.중국측 합작파트너가 해외지사를 가지고 있는 경우 이를 통해 유통망을 해외로 확대할 나갈 수 있을 것이다.4. 이마트(이마이더)의 중국 진출 방안▶ Marketing 전략(4P Mix Strategy를 중심으로)- 신세계 이마트는 전략상 현지 적응화 전략을 택하고 있다.◈ PRICE- 시중가보다 20~4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 PRODUCT- 중국인들의 특성 중 하나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법을 택함- 매일 2~3개씩 신상품을 구비- 생필품을 제외한 사치

  • [마케팅] [식품영양학]국내 유기농식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A+리포트)
  • 전문 식품매장을 열었다.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깨끗한 유기농산물과 식품을 따로 마련하였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에 대해 배려한다는 올가의 이념을 이어 ‘올가 키즈’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자녀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고 좋은 것을 먹이고 싶어하는 주부들의 needs를 정확히 잡은 것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올가 키친’이라는 새로운 코너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로만 만든 맛깔스러운 요리들까지 선보이고 있다. 친환경 반찬들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