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샌드위치전문점 창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목표 및 경영형태
(1) 사업명
(2) 추진배경
(3) 업체 컨셉
(4) 경영 방침
2. 상권분석과 입지 분석
(1) 상권 및 입지 분석
(2) 시장분석
3. 시설설비 및 계획
⑴ 점포 계획
⑵ 인허가 사항 영업 허가관련 법규
4. 메뉴와가격
5. 인력 운영
⑴인원 운영 계획
⑵채용 및 교육계획
⑶유니폼
6. 점포의 운영 및 관리
⑴마케팅
⑵경쟁 업체 분석
7. 투자 예산 및 수지 계획
⑴예상 투자 계획
⑵예상 매출 및 손익계산서
- 본문내용
-
1. 사업 목표 및 경영형태
(1) 사업명 :
사업명 “S.AND”는 “샌드위치 그리고..”라는 뜻으로 샌드위치와 함께하라는 뜻에서 출발하였다. 샌드위치와 음료가 될 수도 있고, 샌드위치와 함께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생활 속에 생활패턴으로서 침투하기 위하여 이름을 지었다. 또한 간단한 영어단어를 활용함으로서 경희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우들 또한 쉽게 샌드위치 전문점이라는 것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업체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추진 배경 :
샌드위치 전문점은 다른 업종에 비해 경쟁력이 높으며, 이미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음식이다. 특히, 사회가 정보화 사회로 발 빠르게 움직일수록 샌드위치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회가 밀레니엄 시대에 맞는 선진국 형 사업(컴퓨터 관련)으로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동시에 이에 따른 좀더 빠르면서 간편한 패스트푸드를 더욱 즐기게 되었다. 따라서 패스트푸드시장의 규모가 매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 성향이 영양과 다이어트를 생각하게 되었다. 간단히 먹는 패스트푸드라도 건강을 꼼꼼히 생각하게 된 것이다. 칼로리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 등 예전에 생각하지 않던 부분도 소비자들이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는 시대가 되었다.
국내 외식사업 시장은 패스트푸드가 1위를 석권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햄버거, 샌드위치, 피자가 패스트푸드 시장을 대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젊은층과 여성들을 중심으로 간편한 패스트 푸드 라도 영양가를 꼼꼼히 따지고 맛에서도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샌드위치는 다른 패스트푸드와 비해 지방함량이 낮고 신선한 야채가 주원료로 만들어져 맛도 깔끔할 뿐 아니라 살찔까봐 걱정하는 여성들에게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침을 거른 사람들이 출근시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점심 식사 후 출출할 때의 간식 용 으로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물론, 샌드위치 종류에 따라 한 끼 식사로 거뜬하며, 특히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의 야근 식사로 인기가 높다.
(3) 업체 컨셉 :
글로벌 샌드위치 전문점 “S.AND”는 저가의 샌드위치 전문점 이지만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통하여 저가 특유의 불결, 비위생 등 비호감 이미지를 탈피하여 외식업계의 하나의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기 위해 올바른 서비스, 마케팅, 매뉴얼화 제품을 제작하되 제조과정과 수익의 투명성을 통하여 저급화를 피하고 빠른 서비스과정을 통한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에게 큰 보탬이 되고자 한다. 또한 외국인 학생들을 겨냥하여 외국인 학생들의 학교생활의 하나의 큰 터전을 마련함으로서 이를 통한 학생들 사이의 교류를 만들 수 있게 하여 경희대학교 학우들의 국제적인 교류의 중요장소로서 글로벌화의 보탬이 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