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마케팅의 전략의 이해 및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0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의 이념
금융마케팅의 정의
금융마케팅의 필요성
금융마케팅의 특성
금융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전략
기업금융의 마케팅(우리, 국민, 신한 은행)
금융상품마케팅(여성마케팅 사례중심)
가계대출마케팅(소호마케팅,직장인 신용대출사례중심)
- 본문내용
-
-호지스(L. H. Hodges)와 틸만(R. Tillman)은 ‘금융마케팅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배급함으로써 금융기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水野哲夫는 금융마케팅을 ‘금융기관에서 창출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경제적 합리성을 띠고 이전시키는 모든 능력’이라고 정의한 바 있다.
메디안(A. Median)은 ‘금융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를 알려 주기 위한 관리활동의 일부’라고 제시했다.
금융마케팅의 정의
- 은행업무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좀 전보다 다양하고 고도화된 상품 및 서비스로 대응하여야 하는 바, 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 업무추진수단이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점포전략, 광고, 홍보 등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이러한 수단의 투입효과 측정기법의 활용이 필요하다.
- 은행이용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은행의 경영전략이나 상품개발에 응용하는 노하우 향상이 필요하다.
금융마케팅의 필요성
<중 략>
하나은행
-지역별로 특화된 소호업종지도와 소호지수를 개발
-강남지하상가, 부평역 지하상가, 동대문의류상가, 대전 은행동지하상가, 서울 가락동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상품
신한은행
-직종별로 세분화
- 기존의 메디칼 론의 대상이었던 약사를 따로 분리 “The Bank 약국대출”
- 화교고객을 따로 분리 “화교대출”
우리은행
- “소호엔젤파이낸스” 출시
→고객의 거래실적과 신용에 따라 등급을 분류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가계대출마케팅
-소호마케팅
신한은행
-급여이체 고객을 위한 정용상품인 "신한 셀러리론"
-재직 기간이나 재직 업체에 관계없이 신한은행에 3개월 이상 급여이체를 한 고객들에게 금리를 우대해 주는 상품이다.
우리은행
-“우리로얄클럽대출”
→ 거래실적 감안 연소득의 100%, 최대 1억원 대출 (조건 : 연봉 3000만원 이상)
국민은행
-급여 이체와 예금 가입 등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1억 5000만원 까지 대출하는"KB신용테트론"
가계대출마케팅
- 참고문헌
-
금융마케팅, 이제 여성을 향하라 국회도서관 학술지 김재문 저 | 은행계 발행
금융마케팅 경쟁력, 기본은 세일즈 능력에 달렸다 조태현 저 | 전국은행연합회 발행
금융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종덕 저 | 우석대학교 발행, 유통학 전공
소매금융마케팅 전략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문 정연우 저 | 경남대학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전략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승재 저 | 목포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종덕 저 | 우석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유통 전공
소매금융마케팅 전략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정연우 저 | 경남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시대에 있어서 광고의 역할과 향후 추진방향 연구 조태현 저 | 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자료평가
- 관련 분석작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ojw5***
(2014.05.20 16:35: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