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마케팅의 전략의 이해 및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의 이념
금융마케팅의 정의
금융마케팅의 필요성
금융마케팅의 특성
금융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전략
기업금융의 마케팅(우리, 국민, 신한 은행)
금융상품마케팅(여성마케팅 사례중심)
가계대출마케팅(소호마케팅,직장인 신용대출사례중심)
본문내용
-호지스(L. H. Hodges)와 틸만(R. Tillman)은 ‘금융마케팅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배급함으로써 금융기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水野哲夫는 금융마케팅을 ‘금융기관에서 창출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경제적 합리성을 띠고 이전시키는 모든 능력’이라고 정의한 바 있다.
메디안(A. Median)은 ‘금융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를 알려 주기 위한 관리활동의 일부’라고 제시했다.
금융마케팅의 정의

- 은행업무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좀 전보다 다양하고 고도화된 상품 및 서비스로 대응하여야 하는 바, 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 업무추진수단이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점포전략, 광고, 홍보 등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이러한 수단의 투입효과 측정기법의 활용이 필요하다.
- 은행이용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은행의 경영전략이나 상품개발에 응용하는 노하우 향상이 필요하다.
금융마케팅의 필요성

<중 략>

하나은행
-지역별로 특화된 소호업종지도와 소호지수를 개발
-강남지하상가, 부평역 지하상가, 동대문의류상가, 대전 은행동지하상가, 서울 가락동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상품
신한은행
-직종별로 세분화
- 기존의 메디칼 론의 대상이었던 약사를 따로 분리 “The Bank 약국대출”
- 화교고객을 따로 분리 “화교대출”
우리은행
- “소호엔젤파이낸스” 출시
→고객의 거래실적과 신용에 따라 등급을 분류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가계대출마케팅
-소호마케팅

신한은행
-급여이체 고객을 위한 정용상품인 "신한 셀러리론"
-재직 기간이나 재직 업체에 관계없이 신한은행에 3개월 이상 급여이체를 한 고객들에게 금리를 우대해 주는 상품이다.
우리은행
-“우리로얄클럽대출”
→ 거래실적 감안 연소득의 100%, 최대 1억원 대출 (조건 : 연봉 3000만원 이상)
국민은행
-급여 이체와 예금 가입 등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1억 5000만원 까지 대출하는"KB신용테트론"
가계대출마케팅

참고문헌
금융마케팅, 이제 여성을 향하라 국회도서관 학술지 김재문 저 | 은행계 발행

금융마케팅 경쟁력, 기본은 세일즈 능력에 달렸다 조태현 저 | 전국은행연합회 발행

금융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종덕 저 | 우석대학교 발행, 유통학 전공

소매금융마케팅 전략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문 정연우 저 | 경남대학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전략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승재 저 | 목포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종덕 저 | 우석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유통 전공

소매금융마케팅 전략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정연우 저 | 경남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금융마케팅시대에 있어서 광고의 역할과 향후 추진방향 연구 조태현 저 | 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관련 분석작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ojw5***
    (2014.05.20 16:35:45)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및 필요성2. 미국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3. 일본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4. 유럽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5. 한국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제8장 기술사업화와 기술금융1. 기술금융의 개념과 특성2. 한국의 기술금융체계3. 밴처캐피탈과 기술사업화4. 자산유동화와 기술유동화증권제9장 기술과 마케팅1. 마케팅과 기술마케팅의 개념2. 기술마케팅의 특징과 기술수명주기3. 기술시장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 세계의 기업들은 지금 인재전쟁 WarforTalent 중
  • 분석 결과, 교육 과정에 참가한 대상자는 교육을 받기 전에 비해 판매량(13%)과 매출액(21%)이 늘어났다. 교육을 받지 않은 대상자에 비해서도 판매량이 22%, 매출액은 무려 28%나 높게 나왔다고 한다. 가장 큰 성과는 많은 영업 직원들이 고객맞춤 세일즈 교육에 참가한 이후, 영업에 대해 부정적이던 기존의 마인드가 변화되었고 고객과의 상담 기술도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이다. -결론-과제에 알맞은 내용을 찾아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여러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및 외국 은행과의 제휴3. 온라인-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 거래에 대해 수수료를 인하하는 전략에 대해 키움닷컴은 과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오프라인 경쟁사와의 수수료 인하 경쟁은 끝났다. 오프라인 대형증권사는 지점운영과 고정운영비용 때문에 수수료를 더 이상 인하하지 않을 것이다. 기존의 대형증권사들은 대부분 금융계열사들이 있어 이들과의 제휴나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하여 많은 도움을 받으며 온라인금융으로 진출이 가속화되고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차의 수입6-2 포드 한국지사6-3 수입차의 마케팅전략 변화7. 앞으로의 포드.1. 자동차 산업의 이해1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및 유럽의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ㄹ) 미국 PB의 변화3) Private Banking의 사업영역4) 우리나라의 PB 앞으로의 전망 (필요성)(1) 금융환경의 변화5) 국내 금융기관 사례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