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와 질 샌더의 콜라보레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니클로 소개
2.콜라보레이션의 의미, 유형, 사례
3.유니클로와 질샌더의 콜라보레이션 배경
4.+J의 성공요인
5.+J의 문제점
6.패션업계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실행시 고려요소
7.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일본의 경기침체 속에서 탄생한 국민브랜드
Low cost, High quality 전략
유행에 민감한 스타일 보다는 유행을 덜 타고 단순하고 깔끔한 패션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
전세계에 6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대표적인 SPA 브랜드
사전적인 의미는 '모두 일하는', '협력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공동 출연, 경연, 합작, 공동 작업을 가리키는 말
전략적 제휴, 조인트 벤처보다는 좀 더 넓은 개념으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
음악의 경우 음악가끼리, 혹은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 등과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작업하는 것, 작곡 제공이나 음악 프로듀스 등도 포함되고 흔히 콜라보레이션이라고 부른다. 흔히 피처링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불필요한 장식과 디테일을 배제한 심플함을 추구해온 그녀의 감성과 유니클로가 추구하는 무난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이미지전략의 방향이 서로 일치
저렴한 가격과 고급이미지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 반영
저렴한 가격
+
명품 브랜드에서 느끼는 글로벌 감성과 높은 수준의 가치
+J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Quality 및 Price
-기존 UNIQLO의 저가전략
-JILL SANDER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
실제 Quality 및 Price
시즌오프 이후의 지나친 가격인하
↓
프리미엄 이미지의 퇴색
↓
+J 고객층의 불만
↓
기존 +J의 제품 포지셔닝과 상충
1.주체간 결합의 적합성
-설정한 목표가 성취 가능한가
-주체간의 이미지가 상충되지 않는가
-공유할 수 있는 고객층이 존재하는가
2.콜라보레이션 대상의 우수성
-후광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가
-새로운 고객층을 제공할 수 있는가
-차별성을 지니는가
3.콜라보레이션의 명확성
-목적을 명확히 설정했는가
-콜라보레이션의 사업내용을 명확히 설정했는가
-콜라보레이션의 재무적 관계를 명확히 설정했는가
-서로의 역할 분담은 명확한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