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중국을 알기 위한 기본 “중국 요리” 알기 및 중국식습관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요리에 대해서 지역,용어,명절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중국요리의 일반적인 특징
2. 중국요리의 지역에 따른 특징
1)광동요리(웨차이)
2)사천요리(촨차이)
3)북경요리(징차이)
4)상해요리(후차이)
4)기타 지방 요리
(1)절강요리(저쟝차이)
(2)호남요리(샹차이)
(3)복건요리(민차이)
(4)안휘요리(안휘이차이)
(5)기타지역요리(띠팡차이)
5.중국의 명절 전통음식
(1)춘절(춘지에) : (음) 1월1일
(2)정월대보름: (음)1월 15일
(3)단오 : (음)5월 5일
(4)중추절 : (음)8월 15일
6.중국 정식요리 메뉴
(1)전채(치앤차이)
(2)주요리(따차이)
(3)후식
7. 용어로 이해하는 중국요리
(1)조리방법에 따른 용어
(2) 중국요리에서 자주 사용하는 재료
8. 기억해야 할 중국의 식사습관

결 론


본문내용
지난 1989년 당시 천안문 광장에서 농성 중이던 한 학생이 비장한 결의를 발표하겠다고 공표하자 많은 내외신 기자가 몰렸다. 과연 무슨 중대한 발표를 하려는 것일까, 분신자살이라도 하려는 것일까, 긴장이 흘렀다. 그러나 이윽고 터져나온 학생의 중대한 발표는 '민주화 촉구를 위해 앞으로 24시간 단식한다'는 것이었다. 그 순간 많은 외신 기자는 맥이 풀리고 말았지만 중화권 출신 기자들은 대단한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당시 그 소식을 접한 중국인들은 그 사실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 들였다고 한다. 중국인들에게는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이 먹는 것을 중요시한다는 것은 그들의 인사말에서도 잘 알 수 있다. 중국인들은 친구들이나 동료를 만나면 인사말로 "츠판러마?"(식사하셨습니까?)라고 묻는다. 즉, 식사하셨냐는 말이 "안녕하십니까"라는 말 대신 애용되는 것이다.
이렇게 중국인들이 먹는 것을 중요시하는 관습이 요리의 발달로 이어지면서 중국요리는 프랑스요리와 함께 세계 최고의 요리로 손꼽히고 있다.
중국은 영토가 넓어 각 지방의 풍토, 기후, 산물, 습관이 다른 만큼 지방색이 두드러진 요리를 특색있게 또 독특한 맛을 내는 요리로 발전시켰다. 특히 다양한 재료가 바탕이 되고, 먹는 것을 중요시하는 관습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중국요리는 중국의 오랜 역사와 함RP 발전하여 세계 최고의 요리로 평가받고 있다.
중국 요리는 조리법만도 40여종 이상이라고 하며 볶음, 튀김, 조림, 찜 드으이 기본적인 조리법 외에도 튀긴 후 볶거나 찐 것을 다시 퀴기는 등 조리법을 병용하여 요리하는 경우가 많다. 음식의 맛을 낼 때도 "불로장수"의 사상에 따라 오미 즉 신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맛을 조화롭게 사용했는데 이 오미가 인간의 오장(간장, 심장, 비장, 폐, 위장)을 보양한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같은 재료라도 요리법을 달리하여 내놓고, 1백여종의 향신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맛이 서로 균형을 이루도록 한 것도 중국 요리만의 특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전통 식문화의 대표주자 ‘김치’
  • 중국의 당나라로부터 문물을 집중적 으로 수용하던 시기이다. 따라서 나라시대의 즈게모노는 중국의 菹에서 상당한 영향을 받 았을 가능성이 크다. 지금의 일본의 즈게모노는 중국의 『제민요술(濟民要術)』에서 소개한 채소절임법을 많이 닮았다. 채소절임음식의 중국 기원 및 전파설을 주장하는 마에다 현재의 즈게모노를 분류 하면서 맛을 기준으로 하여 크게 세가지로 나누었다. 채소의 맛을 주로 한 즈게모노, 채소의 발효맛을 내는 조미료의

  • [경영전략사례] 유통산업 `이마트와 월마트` 경영전략사례연구
  • 및 매출액 대비 순이익율 추이 * 월마트 주가추이 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998년 7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번째로 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고객들의 편리성 추구에 대한 요구가 점차로 커지자 월마트는 슈퍼센터를 한국에 도입하였습니다. Ⅳ. 경영 전략1. 4P (1)EMART & WAL☆MARTE-MART는 저가주의를 기반으로 가격상승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다. 이른바 노마케팅 전략이다. 특별한 마케

  • [현대시강독]1990년대 현대시
  • 중국에서 날아온 국민회의 총재 김대중이 노태우로부터 20억을 받았다는 말을 하자 피할 수 없는 일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노태우는 11월 1일 대검찰청에 소환되었고 11월 16일 거액 수뢰혐의로 구속되었다.11월 24일 오후에는, 김영삼의 517쿠데타 관련자 처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시가 나왔다. 11월 30일 검찰은 ‘1212 및 518 사건 특별수사본부’를 설치, 수사를 재개했다. 검찰은 12월 2일 소환조사를 거부한 채 대국민성명을 발표하고 고향 합천으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및 정신력, 행동하는 능력과 자질> 각종 생활의 중심배우지 중심가족 중심금전 중심일 중심소유 중심쾌락 중심친구/적 중심교회 중심자기 중심> 원칙 중심 : 원칙은 항상 자연 법칙에 따른 결과를 수반한다. > 자기 사명서의 작성및 활용 방법 : 주도성과 영향력의 원역할과 목표의 확인> 조직의 자기 사명서⊙ 습관 2의 적용을 위한 제언1. 이 장의 처음 부분에서 실습해 본 장례식 장면을 상상하여 당신이 받은 인상을 기록해 보라. 다음에 제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시장 규모 ⚫ 플랫폼의 발전 가능성(3) 원천콘텐츠, 거점콘텐츠, 확장콘텐츠① 원천콘텐츠● 대중성 검증 용이, 인지도를 이미 확보한 원작● 영화, 캐릭터 등에 대한 파생상품 개발 가능성이 높은 소재 (웹툰, 만화, 소설 등)② 거점콘텐츠● Media Position: Mass Media -> 타깃 확대(영화, TV)● 사업주체 형성: 윈도우 확장을 위한 상품개발 및 대규모자본 투입● 원천 → 거점으로 넘어오면서, 대규모 자본이 들어가서 위험성이 높아진다. 그래서 무슨 Ris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