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고 재미있는 종합할인매장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 개요
(1)사업목적
(2)사업동기
(3)사업 아이템
(4)기대 효과

2)사업성 분석
(1)일반 환경 분석
(2)제품시장 현황
(3)경쟁업체 현황
(4)시장전망

3)사업추진계획
(1)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초기 점포입지
(3)조직, 인원계획
(4)Marketing strategy
-STP 도출
-place strategy
-Promotion strategy

4)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
(1)주요 주주 현황 및 자금 조달 계획
(2)추정 대차대조표
(3)추정 손익계산서
(4)손익 분기점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1) 사업의 목적
-우리나라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상점, 소비자들이 원하는 물건을 한 곳에서 가장 싸고
가장 재미있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시, 소비자들이 구매를 즐길 수 있도록 유도
하고 그 것을 발판으로 국내 내수시장과 외수시장 더 나아가서는 전세계의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일본에 존재하는 돈키호테라는 사업아이템을 벤치마킹하여 돈키호테의 특성과 장점을 우리나라에 맞게 재편성하여 우리나라에 맞는 돈키호테를 만드는 것이 사업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특별한 상점이라는 이미지를 메이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 목적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어 내수시장과 외수시장 모두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2)사업 동기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이미 일본에서는 돈키호테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일본과 인접국가인 우리나라에서도 그 문화와 특성에 맞게 잘 변형한다면 큰 성공을 예측할 수 있다. 일단 유동인구가 많은 인구 밀집지역에 상점을 배치하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목적과 물건 구입 목적으로 찾을 것이다. 명동 같은 곳에 배치하여 외국인들이 찾는 관광명소로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세 물건까지 취급한다면 더욱 더 관광명소로 이용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또한 물가의 상승에 따라 사람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택하는 곳이 카페인데, 카페의 음료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그렇지만 번화가에 이러한 곳을 배치함으로써 사람들이 많이 찾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이용되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사업 아이템

정글북이란
-사업체 이름 선정이유:
다이소 같은 종합할인매장의 개념을 넘어서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매장에 방문하는 것 자체에 흥미와 메리트를 느끼고 매장에 놀러오는 기분이 나게 하기 위해서 정글북의 친근한 이름을 사용하였다. 또한 정글의 고요하면서 어지러운 느낌에서 인테리어와 색깔마케팅을 착안하였고,
갈색과 초록색의 조화로 매장을 구성, 그리고 아동제품 파트에서는 인테리어를 정글처럼 ,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즐길 수 있게 하고 일반적 제품 매장은 녹색과 갈색을 세련되게 조화하였다. 그리고 테마파크에서 볼 수 있는 분위기를 벤치마킹해 우리들만의 색깔로 재구성하였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을 때 물건을 구입함을 넘어 정글북 그 자체를 관광하러 오게 하여 자연스런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 로고-

-정글북 스페셜 이미지 마케팅
우리나라에는 상점의 특징으로는 일반적인 컬러 마케팅 정도의 색깔을 배치하는 것이 대부분 이지만 우리 사업의 특징은 정글 안에 있는 상점을 만드는 것으로 수풀이 우거진 밀림의 특징을 그대로 가져와 신비감을 가지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물건만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상점에 와서 즐기고 놀 수 있도록 이미지를 포지셔닝 하는 것.

(4)기대효과
(4)사업의 기대효과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이미 일본에서는 돈키호테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일본과 인접국가인 우리나라에서도 그 문화와 특성에 맞게 잘 변형한다면 큰 성공을 예측할 수 있다. 일단 유동인구가 많은 인구 밀집지역에 상점을 배치하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목적과 물건 구입 목적으로 찾을 것이다. 명동 같은 곳에 배치하여 외국인들이 찾는 관광명소로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세 물건까지 취급한다면 더욱 더 관광명소로 이용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사업 계획서좋은 사업계획서가 갖추어야 할 조건단순성 객관성 명확성 일관성 차별성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법사업개요, 사업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계획, 자금계획, 사업추진 일정계획디자인 적인 사업계획서작성하고자 하는 사업계획서의 포맷을 정한다.사업계획을 구성하는 기본내용을 전한다.사업환정조사를 한다.사업계획서에 첨부할 서류를 미리 준비한다.사업계획서의 본문을 작성한다.작성된 사업계획서 내용을 재검토한

  •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사업은 시장 진입부터가 만만치 않았다. 유니레버 및 P&G를 비롯한 세계 굴지의 MNC그룹들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면서 먼저 베트남 시장에서 선발 주자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98년 갑자기 불어닥친 IMF 위기로 인해 시장 진입 단계부터 비용의 부담을 갖고 출발했다. 사업의 존폐 방향을 끝에 두고 절치부심한 끝에 LGVINA는 신규 브랜드의 런칭 비용을 줄이는 대신 기존의화장품에서 구축한 브랜드 로열티를 생활 용품 제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매장에서 구입 ⑥ 기타9) 귀하는 지난 1년간 인터넷 쇼핑을 통해 물건을 몇 번이나 구입하셨습니까?① 사용해 본 적 없다. ② 월 평균 1회 미만 ③ 월 평균 1~3회 ④ 월 평균 3~7회⑤ 월 평균 7회 이상10) 귀하는 해외 쇼핑 대행사이트를 이용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① 전혀 들어 본 적이 없다. ② 알고 있지만 이용해 본 경험은 없다. ③ 한, 두 번 이용해 본 적이 있다. ④ 자주 이용한다.11) 귀하가 알고 계신 국내 해외 쇼핑 대행사이트를 체크해 주십시오.

  •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시장성공요인분석과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안
  • 할인 매장을 통한 가치 소비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가치 소비 성향이 강해지면서 아웃렛, 할인 매장 등도 성장하고 있 다. 국내 대표 백화점 3사 역시 최근에는 백화점 출점 대신 아웃렛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신세계 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의 성장률은 4.9%에 불과했지만 교외형 프리미엄 아웃렛은 41.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에 아웃렛은 31% 가량 성장이 예상된다. 아웃렛은 제한된 예산에서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소비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사업장이 인터넷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 각 사이트에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나 칭찬들을 운영하면서 일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예약 서비스도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본사에서 담당하며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후의 불만이나 각종 코멘트(COMMENT)는 각 매장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한다. 즉, 각 매장에서 하는 인터넷마케팅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본사가 하는 인터넷 마케팅은 메일발송, 생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