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기획서 -건강, 다이어트를 위한 Fresh & Environmental Friendly Salad Bar 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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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발 배경과 목적
1.1. 환경(PEST) 분석 및 배경
1.2. 목적

2. 회사소개
2.1. 이름/슬로건
2.2. 주서비스
2.3. Target user
2.4. 테마/컨셉
2.5. 내부 디자인/도면
2.6. 장소/상권분석

3. 경쟁사 분석 및 고객 성향 분석
3.1. 경쟁사 분석
3.2. 고객 성향 분석

4. 구체적 전략
4.1. 서비스 도출
4.2. 컨셉 및 서비스 상세 방안 요약
4.3. 서비스 상세 방안
4.4. 메뉴 구성
4.5. 디자인
4.6. 필요 인력
4.7. 운영 방식
4.8. 수익모델
4.9. 결제수단
4.10. 마케팅
-프로모션: 소비자 유인전략
-스페셜 이벤트

5. 기대효과

본문내용
. 개발 배경과 목적
1.1. 환경(PEST) 분석 및 배경

[P/E/S/T 분석]
1)Political Issue -HACCP
최근 뉴스에서도 접하기 쉬운 이슈는, 식중독이다.
급식업체나 다양한 외식업체들이 가장 신경 써야할 부분 중 하나인, 위생적인 문제가 정치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HACCP 인증을 통해서 위생적으로 신뢰감을 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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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체도 쉽게 HACCP 인증받는다
식약청, HACCP 기준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
자율적용 대상 업체에 대한 HACCP 인증 기준이 완화됨에 따라 앞으로는 외식업체도 쉽게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소규모 HACCP 자율적용 대상 업체가 적은 비용으로 HACCP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HACCP기준 고시 개정안을 지난달 26일 행정예고 했다.
소규모 HACCP 자율적용 대상 업체란 연매출액이 5억원 미만이면서 종업원 수가 21인 미만인 식품제조업소와 소규모 HACCP을 원하는 식품소분업소,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의 식품접객업소를 말한다. 식약청은 소규모 업체가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HACCP을 적용할 수 있도록 중복되는 관리항목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의무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소규모 업소는 소규모 업소용 HACCP 관리기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식품소분업소에서도 완제품으로 포장된 HACCP 식품을 나눠 판매할 경우 HACCP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접객업은 알기 쉽게 HACCP을 적용할 수 있도록 관리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했다. 냉장식품의 보관온도를 5℃이하에서 10℃ 이하로 조정하고, 별도로 정해진 식품은 그 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밖에 HACCP 적용업 소 지정신청 제출서류를 간소화했다.
아울러 식약청은 소규모 업체 HACCP 기준에 맞게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품목별·업종별 표준기준서(6개 품목, 3개업종)를 개발해 오는 5월부터 의무적용 및 자율적용 대상업소에 보급하고, 현장방문 기술지원 등을 통해 HACCP 적용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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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Econamical Issue - 고물가
물가가 오르면서 외식업체가 비상이다. 이미 정해진 메뉴의 가격대로 원가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하는 일이 매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물가가 높아짐에 따라 채소류등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올랐고, 메뉴의 가격도 오르면서 악순환이 반복되어 지고 있다. 한국의 트렌드를 말하는 책에서는 2012년 핵심키워드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3)Social Issue - 소셜커머스 열풍
인터넷에서 다량판매하면서 절반의 가격대로 제공되는 소셜커머스는 최근 등장하여 소비의 큰 파워를 가지게 되었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파격적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방식소 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페이스북(Face Book), 트위터(Twitter)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다.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려는 일정 수 이상의 소비자가 모이면 파격적으로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것이다.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하는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량 구매를 통해 할인을 받기 위해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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