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주)롯데칠성음료 신제품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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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거시적환경
2) 미시적환경
- 고객분석
- 자사분석
-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
5) 4P MIX
- Product
- Price
6) 의의 및 한계점, 전략



본문내용
미시적환경
‘고객분석’

설문조사결과 67%에 해당하는 인원들이 편의점에서 주로 음료를 구입하며 그 이유로 1위가 ‘비싸지만 편리해서’라고 응답
편의점 이용형태로 음료가 2위

피로회복형 음료인 ‘에너지드링크’소비 증가

웰빙음료 소비는 해마다 증가를
탄산음료 소비는 해마다 하락을 기록하고 있음

소비자가 음료 구매시 가장 중시하는 점으로 1위가 맛, 2위가 기능 및 효과, 3위가 가격으로 조사 됨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보컬관련직종 종사자가
노래를 부르기 전 보완제를 먹으며
그 중 61%는 음료형태의 보완제를 섭취

자사의 높은 자본력

2012년 5월 30일기준 음료시장 점유율 39.5%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음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K-pop STAR 시즌1과
상품 및 이벤트 연계활동을 하였으며,
시즌2에도 계속 진행할 것으로 계획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통하여
맛과 영양을 갖춘 제품 생산 가능

음료의 품질을 높게 유지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개발한 ‘어셉틱페트’ 제조 기술보유

‘어셉틱페트’기술로 인하여 맛과 영앙소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용기 디자인 구현 가능

기능성, 차, 탄산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

이 외에도 최근 건강 및 비타민/에너지 음료 등을
출시하면서 보다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음

2012년 5월 30일기준 음료시장 점유율 순위는
1위 롯데칠성, 그 뒤로 2위 LG생활건강이 뒤를 잇고 있음

청량음료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롯데칠성은 34%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LG생활건강(코카콜라, 해태음료)의 점유율이 7%가 상승함
이온음료 시장 점유율은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가 45%로 점유 1위를 기록
편의점 피로회복음료 판매 순위로는 전년대비 1단계 상승한
롯데칠성 핫식스가 1위를 기록하였으나 레드불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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