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 웹툰 원작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이슈 선정 이유
PART 2. 웹툰 원작 영화의 성공/실패 사례
PART 3. 웹툰 원작 영화의 난점
PART 4. 웹툰 원작 영화가 나아갈 전망
PART 5. 결론
본문내용
1) 시각적 특성
- 스토리보드를 연상시키는 스크롤 연출

2) 쉬운 접근성으로 높은 인지도
- 대형포털기반 & 무료

3) 사전 시장 검증 가능
- 클릭 수 & 별점 & 댓글 등

4) 개방된 공간
- 새롭고 창의적인 소재 등장 가능

5) 실시간 연재
- 독자와 소통 가능, 높은 공감대 형성
- 에피소드형 이야기에서 드라마타이즈형으로


아파트 2006년
감독: 안병기 주연: 고소영, 강성진, 장희진, 박하선
다세포소녀 2006년
감독: 이재용 주연: 김옥빈 박진우 이켠
바보 2008년
감독 김정권, 주연 차태현 하지원
순정만화 2008년
감독 류장하, 주연 유지태 이연희 채정안 강인
기다리다 미쳐 2008년
감독 류승진, 주연 손태영 장근석 장희진 데니안
이끼 2010년
감독 강우석, 주연 박해일 정재영 유준상
그대를 사랑합니다 2011년
감독 추창민, 주연 이순재 윤소정
통증 2011년
감독 곽경택, 주연 권상우 정려원

바보 원작; 강풀 <바보>

관객수: 약 97만명

특징
<추격자>와 같은 시기에 개봉해
개봉 초반엔 부진했으나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뒷심 발휘

성공요인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비교적 잘 살려냄

이끼
관객수: 약 303만명

특징
웹툰 영화 중 최고 흥행작

성공요인
인물에 대한 세밀한 묘사로
스토리를 장악하고 있는
강한 캐릭터들을 잘 살려냄
적절한 캐스팅
긴밀한 스토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웹툰의 변환이 자세히
    써서 좋았는데 이끼의 편중된거 같아요
  • tlrnf***
    (2014.06.10 23:35:53)
회원 추천자료
  • [언론산업] OSMU를 통한 원작만화시장의 위기탈출 -국내 및 해외 성공사례 중심
  • 문화콘텐츠산업의 ‘원작’산업이자 OSMU(One-Source Multi-Use)의 기반으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다시 말해서, 만화산업은 원저작자인 만화가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이며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캐릭터 사업 등으로 활용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그러나 이런 중요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도적, 현실적인 문제점으로 인해 불황은 심화되었고 수익은 저하되었다. 특히 첫 번째로 지적된 국내제작시장의 침체는 원작산업인 만화의 기초가 되는 시

  • 웹툰의 선정성 범위
  • 웹툰의 규제와 심의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이유중 하나는 인터넷 매체의 특성상 무한한 정보와 컨텐츠가 양산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인터넷 컨텐츠들을 규제하는데는 현실적인 한계가 존재하고 이에따라 웹툰에 대한 규제와 심의제도가 아직 완전히 법제화 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재 간과되고 있는 웹툰의 영향력이 예상과는 다르게 훨신 더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다음의 자료와 함께 알아보겠다. 5. 웹툰의 수용자층과 영

  • 민속극의 문화 컨텐츠화 방안
  • 문화 쪽에선 이상하게도 문화 사대주의 현상이 생겼다. ‘식당’은 소박하고 ‘레스토랑’은 고급스런 이미지가 되었다. 국악은 지겹고 팝송이나 힙합이 유행하게 되었다. 한국적인 것은 세월이 흐를수록 잊혀져가고 민속극도 대중들에게서 멀어졌다. 하지만 민속극은 우리 선조의 골계미와 여러 가지 지혜를 담은 소중한 유산이다. 그리고 앞서 보았듯이 본질적인 성격은 현대의 TV드라마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민속극의 문화컨텐츠화는 충분

  • 웹툰(webtoon)의 발전 방향
  • 웹툰은 작품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웹 브라우저란 공간에 출력되는 페이지는 오직 1장이다. 그 페이지 안에서 무한대로 길이가 늘어난다. 컷 수는 작가 마음대로다. 책장을 넘기면서 보는 기존의 만화책과 달리 웹툰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보는 것이 기본적인 구조다. 칸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영화적인 장면 연출은 물론 독자적인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마치 콘티나 애니메이션 필름을 보는 것처럼 스피드하면서 긴장감이 넘친

  • 원작과 2차창작물의 비교 상상력의 발현을 중심으로
  • >의형성배경과남원」,『 국어교육연구 제 47집』, 2010.설성경, 「의 원작가에 대하여」, 국제비교한국학회, 2001.이미애, , 시공주니어, 2006.06.01박대제 구연(2002), ,《한국구비문학대계》(재판) 8-5, 한국정신문화연구원KBS, 드라마 구미호:여우누이뎐, 2010Shel silverstein, 『아낌없이 주는 나무』,문진미디어, 2001.변지민, 「실질객관동화」,『네이버 웹툰』, 2009. 08. 20 김기태, 「매스미디어와 저작권」, 2005, 이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