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에너지 음료 핫식스 HOT6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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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배경
2.조사목적
3.조사방법
4.최종결론


본문내용
조사배경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
세계 에너지 음료 시장은 15조(140억달러)의 규모 구축
최근 5년간 연평균 14%의 높은 성장률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이미 300억원대의 시장 규모를 구축
2014년 170억 달러가 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음료 시장의 변화
1. 남성들이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면서 남성 음료시장의 다양화와 세분화
2. 탄산음료 및 과즙음료의 판매량 비중이 낮아짐
3. 과거 인삼/홍삼 음료 등으로 대표되는 기능성 음료 시장이 에너지 음료 위주로 판도가 바뀜

해외브랜드 음료 수입
레드불
2011년 8월 판매 시작
국내에선 고 카페인 함량으로 수입이 좌절 되어 카페인 함량을 조절하여 수입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강남권 중심으로 판매량 급증

레알파워
2011년 5월부터 판매 시작
축구팀 레알마드리드 소속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음료
온라인 판매에 주력


몬스터
2012년 3월부터 판매 시작
세계 에너지 음료 2위
공식 판매 시작 전부터 매니아 층에 의하여 유통되고 있음

조사목적
빠르게 커지고 있는 에너지음료 시장
그 안에서 1위를 고수하는 핫식스!!

HOT6의 소비자 인식과 문제점 조사

핫식스의 성공비결과 본격적으로 수입되는 해외브랜드 음료에 대하여 핫식스는 어떻게 에너지음료 1위자리를 지킬것인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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