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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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카페베네 분석

* 카페베네란?

* 카페베네 브랜드명의 어원

* 카페베네 사업 목표, 비전

* 카페베네 성공 요인

* 카페 업계 시장 현황

*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SWOT 분석
- Strength
- Weekness
- Opportunity
- Threat

2. 새로운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2-1) About 필리핀시장
2-2) Why, Greenbelt in Makati
2-3) How, Strategy in Greenbelt
* Master Franchise
* Business Strategy
* Management Goal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2. 해외 시장 공략 “ 미국 타임스퀘어 1호점 ”
올해 하반기 미국의 가장 중심가인 타임스퀘어에 스타벅스보다 더 큰 200여평 규모의 매장으로 준비하고 있고, 미국 진출을 기점으로 중국과 싱가포르 등 해외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시장 공략엔 싸이더스HQ 소속 스타 연예인을 회사의 각종 행사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제는 해외에서 뿌리 내릴 수 있는 현지화 방법,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메뉴 개발 등 세부적인 방안에 착수 단계에 있다. 외국에서 입지를 다지게 된다면 외국 관광객들도 더 많이 찾게 될 것이고,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커피전문점으로 성장해 나갈 가능성이 있다.

참고문헌
강훈. 2011.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Kotler, 2010.
안광호 외 2명, 2010. <마케팅원론>
http://www.caffebene.co.kr
http://www.makati.gov.ph 마카티 홈페이지
http://www.sbiznews.com/ 창업경영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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