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학자들이 말하는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중 이에 적합한 자신의 자질 3가지 이상을 제시하고 그 이유와 장점에 대해 근거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러 학자들이 말하는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2. 개인적 자질 중 이에 적합한 자신의 3가지 자질 및 그 이유와 장점 및 이에 대한 근거
1) 맑은 표정과 웃은 얼굴을 가진 긍정적인 성격
2) 유아를 사랑하는 마음
3) 최선을 다하는 열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교사의 자질이란, 전문가에 의하면 타고난 성품이나 소질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교사자신이 맡아서 하는 일에 대한 실력과 능력의 정도를 의미한다. 보육교사는 보육과 교육을 함께하는 영유아의 권리지킴이다. 이것은 교사가 영유아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보육서비스 실천의 측면에서 볼 때도 보육교사는 매우 중요하다. 보육서비스는 영유아의 교육과 그들의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특성을 지닌다. 이러한 특성은 보육교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한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중 이에 적합한 자신의

.
.
2. 개인적 자질 중 이에 적합한 자신의 3가지 자질 및 그 이유와 장점 및 이에 대한 근거
1) 맑은 표정과 웃은 얼굴을 가진 긍정적인 성격
본인은 위와 같은 개인적 자질 중에서 이에 적합한 자질로 맑은 표정과 웃은 얼굴을 가진 긍정적인 성격을 들 수 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어떤 상황에서도 잘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힘든 상황이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해서 아이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본인은 항상 어른과 달리 아이들은 실수와 부족함이 있을 수 있고 그것을 교사가 짜증내고 화내면 아이들에게 안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모든 실수와 부족함을 예쁘게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 위와 같은 맑은 표정과 웃는 얼굴을 가진 긍정적인 성격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밝은 표정은 아이
참고문헌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최은미, “유아교사와 예술치료”, 백석대, 2009
- 박은경, “보육교사자질향상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아동 복지
  • 이나 신체적 이상을 경험하게 하며 청소년기의 비행이나 가출 등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아동복지는 사회문제의 예방과 미래인력의 보호와 양육 등의 측면에서 그 필요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표에서는 아동복지의 전반적인 부분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아동복지의 정의 아동복지는 아동이 가능한 한 자신의 부모를 알고 자신이 태어난 가정에서 양육 될

  • [방통대 과제]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
  • 그리고 전세계 40여곳에서 있었던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알리는 전시회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반응 등을 보면 이 접근법의 가치에 대해서는 재론의 여지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록작업의 개념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의 기록작업의 의미와 황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기록작업의 개념교사 중 특히 미술전문교사(Atlierista)는 학급 프로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
  • 그리고 전세계 40여곳에서 있었던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알리는 전시회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반응 등을 보면 이 접근법의 가치에 대해서는 재론의 여지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록작업의 개념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의 기록작업의 의미와 황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기록작업의 개념교사 중 특히 미술전문교사(Atlierista)는 학급 프로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이다. 그와 같은 장애는 지각, 현실에 대한 평가, 충동성 통제 및 대인관계의 성공 등을 포함한 적응행동의 여러 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Cummings 와 Finger, 1980)Ehlers 등(1982)은 발달장애를 22세 이전에 발생하여 유사한 처치방법과 지원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일생동안 장애를 갖게 되는 모든 장애조건을 말하는 일반적인 용어로 규정하였다. Boggs(1972)에 의하면 발달장애의 개념은 원인에 따른 근거를 갖지 않으며, 아동기에 유발되어 성인기까지 지속

  • 아동복지론_중간
  • 중요한 특징생존 즉, 그의 신체적, 지적, 사회적 발달은 타인들의 사랑이나 관심 또는 보호에 의존자립할 수 있을 때까지 누군가에게 의존해야 건전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음2) 성숙미성숙한 단계에서 성숙한 단계로 옮겨가는 과정자신의 개인적 수준에 따라 각 성장 단계에 적절한 자기만의 생활상황에 대처해 나가면서 필요한 이해력, 기능, 또는 능력을 등을 발전시켜 나가게 됨3)민감성 감정이 매우 예민하고 강렬한 시기욕구나 원망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