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 -4대 금융지주회사를 통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감정노동의 정의
2. 감정노동의 4가지 차원
3. 우리나라의 감정노동의 현황
Ⅱ. 본론
1. 4대 금융지주회사 텔러의 감정노동 실태파악(인터뷰)
2. 고객의 입장에서 본 서비스 만족도 및 감정노동 관련 (설문조사)
3.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4대 금융지주회사 텔러의 감정노동 실태파악(인터뷰)
1. 평소 업무상 감정노동을 겪었는가?
2. 대게 어느 부분에서 감정노동을 느끼는가?
3. 스트레스의 심각성
4. 감정노동에 대해 느끼는 정도가 남녀 직원이 다른가?
5. 감정노동으로 인하여 이직을 고민한 적이 있었는가?
part.1 은행 서비스 관련
1. 은행에서 주로 이용하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2. 은행창구직원의 친절에 대한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2-1. 은행에서 불쾌감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2-2. 은행에서 불쾌감을 느낀 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은행창구직원의 서비스 범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4. 은행창구직원에게 기대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어느 정도입니까?
4-1. 은행직원에게 바라는 서비스가 있다면?
5. 불필요한 서비스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5-1. 만약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6. 친절한 서비스가 본인의 은행에서의 업무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까?
- 참고문헌
-
3p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lbc5978?Redirect=Log&logNo=70131399723
(짱샘!의 정신건강 이야기), 짱샘 (Ibc5978), 2012.5.05.
네이버 지식백과, 「감정노동」, 네이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1633 .
앨리 러셀 혹실드, <감정노동>, 이가람역, 이매진.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9년 12월 [제 149호] 서비스 부문의 감정노동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http://www.klsi.org/magazine/magazine.htm?no=2107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